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엔젠바이오 주가 전망 - 화이자 관련주

by 리얼하 2021. 1. 14.

엔젠바이오 주가 전망 - 화이자 관련주

안녕하세요. 지난 해 12월 10일경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상장된 엔젤바이오에 분석하겠습니다.

이 회사는 정밀의료분야 활성화를 위해 2015년 KT와 젠큐렉스가 합작해 설립한 회사입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난소암, 유방암 등의 정밀진단 제품을 승인받았습니다. 

정밀진단 제품들 중에서 6개 제품은 유럽 체외진단기기의 승인을 받아 서울대병원과 아산병원 등 16개 상급종합병원에 납품하고 있구요.  

 

엔젠바이오의 상장 전 공모가 및 경쟁률

상장 전에 공모가는 14,000원이었고, 공모로 인해 약 340억원이 모였습니다. 

그리고 공모 경쟁률은 약 1502:1이었고, 청약 증거금은 약 5조 1,400억 원이었습니다. 

2020년에 가장 이슈 공모주였던 카카오게임즈의 1,525:1 경쟁률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엔젤인바이오의 최대주주인 젠큐릭스는 약 150만주(12.3%)의 지분을 갖고 있으며, 3년간 보호예수가 된다고 합니다.  

 

엔젠바이오 상장 이후 주가 변동 추이

2020년 12월 10일 주식 시장에 상장한 이후 주가 변동을 살펴보겠습니다.

상장한 지 한 달이 조금 지났는데, 처음에는 등락 범위가 상당히 컸지만 점차적으로 등락 폭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주가의 최저치는 23,150원이었고, 최고점은 그 다음날 40,900원까지 상승했었습니다. 

초고수 이상의 영역이지만, 차트를 보시면 저점매수와 고점매도를 반복한 주주분들은 많은 돈을 벌었을 겁니다. 

 

엔젠바이오, 삼성서울병원 등과 임상 연구

올해 1월 8일, 차세대 염기서열분석 검사를 실시와 함께 유전성 유방암에 대한 임상실험을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외에도 서울대병원, 신촌세브란스, 서울성모병원을 포함한 21개의 대형병원이 참가하였으며, 약 600명의 전이성 유방암 환자들에게 진행하는 역학 임상 연구입니다. 

이 연구는 삼성서울병원 유방암 센터장인 박연희 교수가 화이자의 지원을 받아서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번 연구에 참여한 엔젠바이오는 NGS 기반의 BRCA 정밀 진단 제품과 기술로 국내 최고의 유방암 전문가분들한테 인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엔젠바이오, 화순전남대병원과 MOU

또한 2020년 12월 화순전남대병원과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이 업무협약을 통해 차세대 염기서열결정기술을 기반으로 한 정밀진단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협력이 추진될 것입니다. 

화순전남대병원이 갖고 있는 혈액암 진단기술은 현재 국내 최고 수준이고, 엔진바이오의 혈액암 정밀의료패널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엔젠바이오, 오토텔릭바이오와 MOU

업무협약 소식이 또 있습니다. 최근 신약을 연구하는 회사인 오토텔릭바이오와 1월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오토텔릭 이오는 면역 표적 이중 기능 항암제 신약을 개발 중이며, 2021년 1분기 1B 임상실험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본 업무협약을 통해 유전자 NGS 진단 패널을 개발하여 임상시험 환자를 선별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엔젠바이오의 연간 재무 상태 분석

연간 재무정보를 살펴보면 2018년과 2019년의 연간 매출은 각 14억, 15억 원입니다. 

2020년 현재 연간 매출은 아직 나오지 않았으나 약 33억 원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2021년까지 연간 매출을 136억 원으로 늘리는 것이 목표라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2018년과 2019년 현재 당기순이익이 연속 적으로 적자를 내고 있는데, 목표 매출액 달성과 함께 순이익을 흑자로 전환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엔젠바이오 투자자별 매매 추이

지난 한 달 간 기관과 외국인의 매매 동향을 살펴보겠습니다. 

기관들은 최근에 더 높은 매도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외국인의 주식 보유율은 약 0.1% 미만 수준에서 조금씩 등락하고 있습니다. 

 

엔젠바이오, 화이자 관련주?

재작년인 2019년 12월, 화이자와 젠큐릭스는 함께 진단 임상 실험을 실시했습니다. 

이후 2015년에 젠큐렉스와 KT가 합작으로 설립한 회사가 엔젤바이오이구요. 

그렇기 때문에 엔젠바이오가 투자자들에게 화이자 관련주로 관심받고 있는 것입니다.

화이자의 주가 상승이 곧바로 엔젤 바이오의 주가 상승으로 연결되지는 않겠지만, 완전히 무관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최근엔 엔젤바이오가 임상연구와 함께 다양한 기술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매출액 목표 달성과 순이익을 흑자로 전환할 수 있는지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