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 배당금

by 리얼하 2021. 1. 14.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 배당금

 

 

안녕하세요. 이번엔 테슬라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한온시스템에 대해 보겠습니다.

1986년도에 한라그룹의 자회사인 만도기계와 미국 포드회사가 한라공조라는 이름으로 함께 설립한 회사입니다.

​설립 10년 뒤인 1996년 7월 31일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했구요. 

​ B2B 기업 형태로써, 매출 7조원 이상과 4,000억원의 꾸준한 영업이익을 만들고 있는 대규모 기업입니다. 

총 21개국에서 51개의 생산공장과 23개의 엔지니어링 시설 설비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 미국, 독일에서 총 3개의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주력 사업으로는 자동차 열 관리 시스템을 제조하는 자동차 부품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온시스템은 차량의 품질과 성능을 결정하는 공조부품 업계에서 현재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한온시스템의 최근 3개월 주가 추이

 

 

지난 세 달 동안의 주가 변동 추이를 보시겠습니다. ​

10월 30일 11,150원으로 떨어졌던 가격은, 지속적인 우상향을 보여주더니 최근 1월 8일에는 20,200원까지 상승했습니다.

약 두 배나 가까이 상승한 수치인데, 그 원인을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관련주 및 친환경 자동차 관심 수혜

 

 

한온시스템은는 국내 공조 부품 업계 1위의 자동차 부품 회사로써, 테슬라 관련 주식 중 하나입니다.

테슬라의 엄청난 주가 상승으로 인해, 관련 주식인 한온시스템이 주가에도 영향을 끼친 것입니다.

이에 더해, 최근 미국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수소차를 포함한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자동차 부품업체들에게 긍정적인 요소들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구요.

친환경 자동차 시장의 확대로 인해 한온시스템의 주문 및 판매 증가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환경규제 강화 및 그린 뉴딜의 확산으로,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보다 많은 수혜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한온시스템 지분 매각 소식

 

 

그리고 한온시스템의 최대주주인 한앰컴퍼니가 한온시스템의 지분 매각 시기를 조율 중이라고 하는데요.

 

최대주주가 변경되면, 지분 확보 경쟁 자체가 호재가 될 수 있습니다.


2020년 11월 19일에는 최대 주주 지분 매각 소식이 발표되면서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었구요.

 

매각에 나서게 되는 한온시스템의 몸값은 최대 8조원까지도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으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한온시스템 1년간 주가 변동 분석

한온 시스템의 52주간 가장 높은 가격은 20,200원이고 가장 낮은 가격은 8,100원입니다.

​1년 안에 두 배 넘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요즘 주식 시장이 너무 불장이라서 아무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런 우량기업에서 1년에 2배라는 주가 상승은 많이 오른 편에 속합니다.

 

한온시스템 연간 재무 정보 분석

연간 매출액과 순이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5년 ~ 2019년 12월, 연간 매출액과 순이익 모두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가도 우상향, 매출액도 우상향, 순이익도 우상향으로 매우 안정적이고 탄탄한 모습입니다.

한온시스템 외국인, 기관 매매 동향

 

 

외국 투자자 및 기관의 거래 동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주가는 안정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관들 매매 추이를 보시면 주식을 엄청나게 사들이고 있구요.

외국인 보유율은 약 20%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온시스템 10년 간 주가 추이

 10년 동안의 주가 추이 차트를 보면서 끝마치겠습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이것은 전형적인 우량주에서 찾아볼 수 있는 차트 모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약 3,000원에 매수할 수 있는 종목이였네요.​

10년 후인 지금은 대여섯 배 정도 더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10년 후인 2030년에는 주가가 어떻게 되어있을 지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