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이아이디 주가 전망 실적, 2차전지 관련주

by 리얼하 2021. 1. 14.

이아이디 주가 전망 실적, 2차전지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2002년 6월에 설립되어 유류도매와 화장품 제조, 판매 및 수출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이아이디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미 여러 분야에서 많은 사업을 하고 있는데.. 이 사업이 끝이 아닙니다.

8년도 7월에는 컬러 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을 출시했고, 자체 쇼핑몰 등 여러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새틴틴트 앤 밤 5종 및 셰도우 앤 픽서 등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면에서는, 다양한 사업을 열심히 확장시키고 있다고 볼 수도 있고, 다른 한 편에서는 마구잡이 문어발 확장이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이아이디 2차전지 관련주

그리고 이아이디는 100% 자회사인 케이아이티와 지이를 활용해 2차전지 사업을 꾸려나가고 있는데요. 

지이는 국내 유일의 2차 전지의 모든 과정을 담당하는 장비 제조업체이며, 케이아이티는 양극성 소재 장비 제조업체입니다. 현재 이 두 자회사는 실적이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고 합니다.

*2차전지에 대해 말씀드리면, 외부 전기 에너지를 화학 에너지 형태로 변환하여 재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배터리를 말합니다.
물론, 재사용할 수 없는 기본적인 배터리에 비해 환경 친화적이며 경제적입니다.
가격은 보통 배터리에 비해 다소 비싸긴 하지만, 제품에 따라 약 500~2000회 정도의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아이디 3개월간 주가 변동 차트

지난 세 달 동안의 차트 변동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9월에는 주가가 200원이였는데, 11월부터 두 배 이상 오른 400원까지 찍었습니다.​

그리고 큰 폭으로 등락을 반복하더니, 현재는 다시 200원 후반대로 진입한 모습이네요.

 

주가가 급등하기 전 200원대애 진입하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익절할 지 말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 위치입니다.

주가 상승의 원인을 한 번 보시겠습니다.

 

이아이디 2차전지 배터리 사업 호재

2020년 9월 이후 좋은 소식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주가가 오를 수 밖에 없었네요.​

먼저, 2차전지에 대한 현대자산운용의 투자유치에 관한 소식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테슬라가 국내 2차전지 배터리 분야에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 때문에, 배터리 데이에 테슬라가 공개하는 신기술 전지 발표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처음에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아디는 두 개의 100% 자회사를 통해 배터리 사업을 운영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미국 대통령 당선자 바이든이 미래에 미국에서 50만 대의 전기 자동차 충전소를 계획하는 것도 상승 재료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아이디 코로나 백신 투자 소식

또한 지난해 12월에 이아이디는 자회사로 있는 이트론사와 함께 러시아 코로나 백신에 각각 100억 원을 투자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소식만으로는 주가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치진 못했지만, 최근 코로나 위험 사태에서 좋은 소식이므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아이디 52주간 주가 분석

52주 동안의 시세의 변화를 보면 최저점 138원, 최고점 437원으로 약 3배 차이입니다.

무릎에서 사서 어깨에 팔았던 사람들은 적어도 두 배는 드셨을 수치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약 2.100억원으로 코스피 주식 중 529위에 올라 있습니다.

 

이아이디 분기별 매출액 및 당기순이익

분기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을 보시면, 아쉽지만 최근 하락하고 있습니다.

 

2020년 1분기엔 매출액 600억에 당기순이익 40억원 흑자를 기록하였었는데요.

 

그 다음 분기인 2020년 2분기에는 매출액이 285억원으로 반토막나면서, 당기순이익도 -96억원으로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3분기에도 마찬가지로 당기순이익 연속 적자 이구요.

 

이런걸 보다 보면, 단기적인 주가 상승은 재무상태와는 전혀 관계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아이디 외국인 기관 매매 동향

최근 한달 동안 기관은 매도세가 더 강한 모습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12월 16일 1% 미만으로 하락 후, 1% 미만을 계속 유지중이네요.

외국인과 기관에게 인기가 많은 종목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이아이디 지난 10년 주가 변동 추이

최근 10년 동안의 주가 변동을 살펴 보겠습니다.

2010~2011년에는 3,912원까지 기록했었는데, 2015년도 이후 동전주에 머물고 있는 상황입니다.​

10년 동안 중간중간에 강한 힘으로 급등이 나온 구간도 있었지만, 결국 전고점까진 도달하지 못하고 다시 하락하였구요. 

차트를 보시면 힘이 강한 급등이 나온지 꽤 오래됐는데, 한 번 더 큰 힘으로 주가를 말아올릴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