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아이큐어 주가 전망 - 치매 셀트리온 관련주, 임상 3상

by 리얼하 2021. 1. 13.

아이큐어 주가 전망 - 치매 셀트리온 관련주, 임상 3상

안녕하세요. 현재 치매 치료제 관련해서 주목받고 있는 아이큐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요 사업은 경피 약물 전달 시스템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화장품 사업을 같이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치매 치료제 패치의 임상 3상을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4개 국가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밑에서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아이큐어가 세계 최초로 치매 치료법을 개발한다면, 주가는 엄청나게 오를 것이기에 흥미진진한 임상 3상 진행 상황입니다.

 

아이큐어의 지난 1년간 주가 변동

지난 해 동안의 주가 추이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코로나 하락 사태 때문에 2020년 3월에 최저 15,250원까지 떨어졌습니다.

이후 주가는 즉시 회복된 후 2020년 12월에는 80,300원으로 5배 이상 올랐습니다.

 

셀트리온과 아이큐어의 협력

아이큐어는 2008년 개발을 시작해 2017년 6월 임상 1상을 끝낸 패치형 치매 치료제 신약에 대해, 국내 제약바이오업계의 선두주자인 셀트리온과 국내 공동 판권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그리고 2019년 11월, 아이큐어는 셀트리온과 함께 도네페질 패치에 대한 공동 임상 실험을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치매 패치제 3상 임상 실험

위에서 언급했듯이, 아이큐어는 한국을 포함한 4개국에서 치매 치료용 패치에 대한 3상 임상 실험을 실시했었습니다.

당초 2020년 8월 초 쯤 결과가 발표된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코로나 사태때문에 업무가 지연됐습니다.

미뤄진 결과는 2021년 1월에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임상 실험을 무사히 마치면, 아이큐어는 기술을 수출하기 보단, 국내에서 올해 4분기까지 치매 패치제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한국에서 팔리게 된다면, 한국에서 현재 치매를 앓고 있는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 줄 것이구요

그럼 당연하게도 주가도 함께 올라가야겠네요. 

 

아이큐어, 브링스글로벌 및 라메디텍과 계약 체결

2020년 12월, 아이큐어는 브링스 글로벌과 코로나 백신 유통을 위한 콜드 체인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을 통해서 코로나 백신을 국내로 수입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브링스 글로벌 한국 지점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과 같은 임상 IP의 온도유지에 신경써야 하는 의약품에 대해 고품질의 운송체계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같은 시기에, 화장품의 효과적인 피부 전달 시스템 개발을 위하여 라메디텍과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이 업무협약을 통해서 레이저로 세포막의 작은 구멍을 만들고 유전자 백신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하는 약물 시스템을 개발하겠다고 합니다.


목표는 이 약물 전달 시스템을 개발함으로써 백신 사업을 확장시키는 것이라고 하구요.

 

아이큐어의 신사업 추진을 위한 전환사채

2020년 12월, 아이큐어는 새로운 사업의 추진을 위하여 전환사채를 통해 대규모 기금을 조성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조성 자금의 규모는 약 1,000억 원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백신의 국내 수입 및 공급, 치료 사업, 그리고 단백질 제품 개발 및 판매를 사업 부문에 추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이큐어의 재무 상태 분석하기

재무 상태를 보시면, 아이큐어의 연간 순이익은 2017년 이후 계속 적자입니다.

2020년 1분기, 2분기 및 3분기에도 모두 지속적인 운영 손실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에는 신규사업 추진, MOU 체결 등 개발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순이익을 흑자로 전환하기 위해서, 여기에 더해 좋은 실적이 나와줘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큐어의 투자자별 매매동향

최근 기관의 판매 추이를 보면, 반복해서 사고 팔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 주식 소유율은 지난 한 달 동안 1%대에 머물고 있습니다.

 

아이큐어의 상장 이후 주가 변동 차트

아이큐어가 2018년 11월 상장한 이후 최근 주가 동향을 살펴봅시다.

20년 12월경 80,300원을 기록했었는데, 이것은 상장 약 2년 반 동안 가장 높은 가격입니다.

최근 치매 치료제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분야에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치매 치료제 임상 실험 등과 같은 좋은 소식을 등에 업고, 앞으로 최고 전고점을 다시 뚫을 수 있을지 지켜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