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대원미디어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1. 4. 14.

대원미디어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2001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인 대원미디어 주가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원미디어는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된 종합적인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구요. 애니메이션의 기획과 콘텐츠 및 캐릭터 사업, 그리고 게임 관련 유통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기 애니메이션인 "유희왕"과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기도 하였고, 우리나라 최초로 TCG라는 카드게임 사업을 진행하기도 했죠.

그리고 닌텐도 DS Lite의 한글판 버전 출범을 시작으로 하여, 닌텐도 Wii, 닌텐도 DSi 등의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와 소프트웨어 등의 유통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약 70억원을 투자해 만든 작품인 용갑합체로 인해 투자자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이구요. 주가가 너무 올라서 거래정지를 당하기도 했죠.

 

최근 1년 동안 대원미디어 주가 변동 추이

지난 1년 간 대원미디어 주가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3월경, 코로나 하락 사태로 인해 최저 3,600원까지 하락했었는데요. 이후 바로 반등을 해주면서, 코로나 하락 전의 주가로 회복했습니다. 그리고 주가는 오랜 기간 횡보가 지속되었죠.

그러던 중 2021년 2월, 주가가 갑자기 급등하였는데, 바로 조정을 받은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한 달 뒤인 2021년 3월 말부터 주가가 다시 급등하기 시작하더니, 전고점을 돌파해버리면서 치솟아버렸습니다. 그리고 2021년 4월 12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최고 43,350원까지 기록했습니다. 거래 정지가 풀리자마자 주가가 또 급등해버려서 다시 거래정지가 된 상황이구요.

1년 전의 주가 최저점이였던 3,600원에 비하면 무려 13~14배 가량 오른 것이죠.

 

대원미디어, 카카오재팬과 일본 웹툰 합작회사 서립

2021년 2월 15일 대원미디어는 자회사인 스토리작을 통해 카카오재팬과 협력하여 일본에 합작회사인 "셰르파 스튜디오"를 설립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하여 도라에몽, 드래곤볼 등의 일본 애니메이션 수입에 주력하고 있던 대원미디어가 역으로 일본에 우리나라의 웹툰을 수출하게 되는 것이죠.

이번 합작회사인 셰르파 스튜디오는 콘텐츠 제작부터 해서 유통까지의 전반적인 협업 역할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이번 협약을 통해서 대원미디어가 웹툰 시장 성장률이 가장 높은 나라인 일본으로의 시장 진출에 있어서 새롭게 콘텐츠 유통 채널을 확보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대원미디어, 스미코타운 한국어 버전 발매 소식

2021년 4월 8일, 대원미디어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전용 게임인 "스미코구라시 모여 봐요. 스미코 타운" 한국어 버전을 정식 발매했습니다.

이 게임은 아동용 게임으로 귀여운 캐릭터인 스미코를 모아서 여유롭게 살 수 있도록 아늑한 마을을 만들어 나가는 게임이라고 합니다. 게임을 하는 유저들은 마을에 이 스미코라는 케릭터들이 살아갈 수 있도록 집, 상점 및 여러 시설들을 자유롭게 배치해서 마을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닌텐도 스위치 전용 게임인 스미코 타운의 판매 가격은 54,800원이라고 하는데요. 대원미디어에서 이런 게임을 출시했구나 정도만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원미디어 주가, 용갑합체 기대감 수혜

그리고 이 소식은 최근 대원미디어 주가가 강세를 보이게 만든 소식입니다.
대원미디어가 2021년 3월에 유튜브 플랫폼에서 올 하반기에 방영될 예정인 아동용 드라마 "용갑합체 아머드 사우루스" 티저 동영상을 공개했었는데요. 이 티저 영상의 조회수가 공개 일주일만에 무려 18만뷰를 넘어섰습니다. 그 만큼 인기가 보장되어 있다는 것이죠.

"용갑합체 아머드 사우루스"는 대원미디어가 약 70억 원을 투자하여 제작한 어린이용 특수촬영물인데요. 원래는 아동을 타깃으로 제작이 된 영상인데, 오히려 성인 남성분들의 마음을 저격하게 되면서 조회수가 급등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넷플릭스도 대원미디어의 특수 기술을 주목해오고 있다고도 알려져 있구요.

과거 대원미디어는 동물의 숲의 폭발적인 인기로, 우리나라 닌텐도 유통 사업이 크게 성공하면서 2020년도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도 대비 약 39% 증가한 약 2662억 원을 기록하기도 했죠. 이번 용갑합체도 기대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네요.

 

대원미디어, 주가 급등으로 연이은 거래정지

대원미디어가 주가 급등으로 인해 투자경고종목 지정됐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후 주가가 2일간 40% 이상 급등해버렸기 때문에 2021년 4월 9일 금요일 하루동안 매매 거래정지가 되었죠.

그리고 다음 거래날인 4월 12일 월요일에 거래가 풀렸는데, 풀리자마자 주가는 또 급등하면서 52주 신고가를 기록하며 상한가를 가버렸습니다. 거래정지가 풀리자마자 주가가 또 급등했기 때문에, 다음 날인 4월 13일에도 다시 거래정지가 된 상황이네요.

하루 건너 하루 거래정지되는 이런 상황을 보면, 아직까진 상승세가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하지만 이렇게 급등하고 있는 주식은 갑자기 큰 폭으로 조정이 올 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원미디어 최근 재무정보 분석

대원미디어의 재무정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도 이후 연간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2020년도 한 해 동안 동물의숲의 인기에 힘입어 매출액이 무려 700억원 가량 증가했네요.

그리고 당기순이익을 보시면 2020년도 기준으로 65억원을 기록했는데, 2019년도에 기록한 32억원 대비 무려 두 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현재 매출액에서 닌텐도 유통 사업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해마다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원미디어 주식 배당금 지급 추이

대원미디어의 주식 배당금 지급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도부터 2020년도까지, 배당금을 단 1회 지급했네요.

2018년도에 배당금이 지급되었으며, 1주당 100원이였습니다. 시가배당률은 1%이구요.
이 당시에 배당금이 지급될때도 9년만에 현금배당이 결정된 것이였습니다.

2020년도에는 실적 호조로 인해 배당금을 지급해줄 법 한데, 아쉽게도 배당금 지급은 없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원미디어, 기관 및 외인 투자 매매 동향

지난 한 달 간 기관투자자와 외국인의 주식 거래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관투자자의 동향을 보시면, 매도세가 매수세보다 약간 더 우위를 점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을 보시면, 한 달 전 3%대에서 최근 2%대까지 내려왔네요.

 

지난 10년 간 대원미디어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과거 10년 동안 대원미디어 주가 변동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점은 2011년 6월에 기록한 3,245원이고, 최고점은 최근 4월 13일에 기록한 45,350원입니다. 사실 근 10년 동안 주가 변동이 크게 없었는데, 최근 몇주 사이에 엄청나게 급등해버린 것이죠.

대원미디어는 지난 5년 동안 출판사업부의 저조한 매출 성장률때문에 웹툰과 웹소설 기업만큼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2020년도 하반기부터 웹툰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대원씨아이의 성장 그래프가 급상승을 그리면서 업계에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향후 스마트폰 갤럭시 테마에 지식재산권을 이용한 디지털 콘텐츠를 출시하는 등의 콘텐츠사업의 강화 및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를 통한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네요.

최근 용갑합체 호재로 주가가 미친듯이 치솟고 있는데, 언제나 급등주를 매수하실 때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저의 의견은 참고만 하시기 바라며, 성공 투자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04.10 - [경제 정보] - 알루코 주가 전망

 

알루코 주가 전망

알루코 주가 전망 오늘은 2007년 6월에 코스피 시장에 재상장된 회사인 알루코 주가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956년도 6월에 설립된 기업으로 알루미늄 제품의 생산과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카톡 오픈채팅방 오시면, 새로운 글 소식을 알림해드리겠습니다.^^(비밀번호 : 2277)

 

객관적인 주식 정보 및 소식 공유

#주식 #주식정보 #주식소식 #코스닥 #코스피 #나스닥

open.kakao.com

 

반응형

'경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노엔텍 주가 전망  (0) 2021.04.14
휴마시스 주가 전망  (0) 2021.04.14
케이탑리츠 주가 전망  (0) 2021.04.10
알루코 주가 전망  (0) 2021.04.10
안랩 주가 전망  (0) 2021.04.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