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나노엔텍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1. 4. 14.

나노엔텍 주가 전망

이번에는 2000년 8월 16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인 SK텔레콤의 자회사 나노엔텍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노엔텍은 현재 나노바이오 기술을 바탕으로 생명공학, 진단의료기기 등의 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기업이구요. 종속기업으로는 나노엔텍 아메리카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갑상선질환 진단기기인 FREND Free T4에 관해서 미국 FDA로부터 허가를 받았는데요. 이를 기반으로 미국으로의 판로 확대가 기대되며 일본 및 유럽시장으로의 진출도 기대되고 있는 기업이구요.

2016년경에는 인도의 체외진단 전문업체인 BHPL과 투자와 판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BHPL 공장에서 정량진단기기 FREND와 신속진단키트를 생산하면서 가격 및 유통 관련 경쟁력 확보에 힘쓰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1년 간 나노엔텍 주가 변동 추이

과거 1년 동안 나노엔텍의 주가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3월, 코로나로 인한 주식 시장 하락사태 때 주가는 최저 3,040원까지 하락했었는데요. 이후 바로 주가는 반등을 보이면서, 코로나 하락 전의 주가를 돌파했습니다. 상승세는 계속 지속되었구요.

그리고 이후 주가는 큰 폭으로 등락을 반복하다가, 2020년 9월 8일에 최고점 16,600원까지 터치했습니다. 최저점에 비하면 약 5배 오른 수치이죠. 

하지만, 최고점 터치 이후 주가는 큰 폭으로 조정을 받으면서 최근까지도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었는데요. 2021년 4월 12일부터 주가가 갑자기 급등하기 시작하더니, 다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나노엔텍,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허가 획득 소식

2020년 10월, 나노엔텍이 코로나의 항원을 검출할 수 있는 코로나 항원진단키트에 대해 식약처에 수출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표했었습니다.

이 코로나 항원진단키트는 감염자의 몸 속으로 들어온 항원을 직접 검사하므로, 항체진단키트와 달리 감염 초기 환자도 진단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분자진단처럼 비싼 장비가 없어도 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고, 사용법도 간편해서 개발도상국에서 특히 빠르게 수요가 늘고 있죠.

 

나노엔텍, 코로나 및 독감 바이러스 동시 진단키트 유럽 인증 소식

2020년 12월 1일, 나노엔텍은 코로나와 독감 바이러스의 항원을 동시에 검출할 수 있는 동시진단키트가 유럽 CE-IVD 인증을 획득하였고, 유럽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나노엔텍의 코로나 항원 및 항체 진단 제품인 FREND 시스템은 반도체 설계 기술을 바이오에 융합한  랩온어칩 플랫폼을 활용해 약 3분 이내에 검사가 가능한데요.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서 검사 결과를 숫자로 표현해주는 정량검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같은 특징 덕분에 일반 검진소 외에도 백신회사와 연구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 가능하다게 큰 강점이구요.

 

나노엔텍, 대용량 백혈구 계수시스템 미국 FDA 승인

2020년 2월, 나노엔텍이 혈액제제를 분석하기 위한 대용량 백혈구 계수시스템인 "ADAM-rWBC HT"에 대해서 미국의 FDA(식품의약국)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승인을 받은 것은 기존에 출시했던 "ADAM-rWBC"의 확장형 모델인데요. 제품 내에 로봇을 탑재하여 대용량 처리에 더 수월하며, 1시간 내에 약 50개의 검체를 측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규모가 비교적 큰 적십자와 혈액원에서 대용량 시스템을 활용하여 사용 편의성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나노엔텍은 앞으로 소모성 키트의 판매 증가등 미국 백혈구 계수시장을 공략하겠다고 하구요.

 

나노엔텍, 코로나 진단키트 이탈리아 추가 공급 소식

2021년 1월 20일, 나노엔텍이 코로나 항원진단키트 약 40만개의 테스트 분량을 이탈리아에 추가적으로 공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나노엔텍은 지난 12월과 1월에 걸쳐서 이탈리아 애로우에 20만 테스트 분량를 공급한 바 있는데요.
추가적으로 주문받은 2월 공급 물량은 40만 테스트 분량이라고 합니다.

이 항원진단키트는 이탈리아의 산 마르티노 병원에서 진행한 임상 평가에서 민감도는 약 96.7%을 기록하고, 특이도는 100%를 인정받아서 애로우로부터 이탈리아의 지역 독점 공급을 제안받은 것입니다.

나노엔텍의 항원 진단키트는 반도체 설계 기술을 바이오에 융합한 플랫폼을 활용해 약 3분 안에 결과가 나온다는 것이 장점이죠.

 

나노엔텍 주가, 상한가 소식

2021년 4월 13일, 나노엔텍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장을 마감했는데요. 상한가와 관련해서 구체적인 이유는 제시하고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가 재확산되면서 진단키트 업종이 다시 주목을 받게 되었죠. 이 때문에 3분 만에 무려 95% 수준의 정확도로 코로나 확진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제조하는 나노엔텍 주가가 코로나 재확산으로 수혜를 받아서 이 날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리고 전 날인 2021년 4월 12일, 오세훈 시장이 "서울시는 자가진단 키트에 관하여 식약처의 신속한 사용승인을 촉구한다"는 의견을 밝힌 바 있었는데요. 이와 함께 신속항원검사키트를 활용한 시범사업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했었죠. 그에 대한 수혜도 받았구요. 호재는 많았네요.

 

 

나노엔텍 2018년~2020년 3년간 재무정보 분석

나노엔텍의 최근 재무정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연간매출액을 보시면, 2018년도 ~ 2020년도 3년간 200억원 중후반대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점차 상승하고 있네요.

그리고 당기순이익을 보시면, 2019년도에는 58억원 순이익을 기록했었는데요. 2020년도 기준으로는 27억원 순이익을 기록하면서 흑자는 이어갔지만, 전년도 대비 50% 넘게 감소한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법인세비용 증가로 인한 순이익률 감소라고 하네요.

 

나노엔텍 주식 배당금 지급 관련

그리고 나노엔텍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분들에게 따로 배당을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실적이 양호하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제약회사로써 배당금을 실시할 수준은 아니죠. 향후 더욱 개선되었을 때 기대해봐야 될 것 같네요.

 

나노엔텍 주식, 기관 및 외인 거래 동향

지난 한 달 간, 나노엠텍의 기관 및 외인 투자자 거래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관투자자의 경우, 매수세와 매도세 물량이 비슷합니다. 물론 매도를 한 날이 더 많긴 하지만, 물량으로 비교하면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을 보시면, 약 1% 내외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나노엔텍, 지난 10년 동안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나노엔텍의 과거 10년 간 주가 변동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10년동안 등락 폭이 꽤 크며 최저점, 최고점 모두 최근에 기록했는데요.
최저점은 2020년 3월에 기록한 3,040원이고, 최고점은 같은해 9월에 기록한 16,600원입니다.

최근 나노엔텍은 생명과학 관련 소모품의 수요 저조에도 유전자전달장비의 매출 증가와 미국 적십자향 혈액제제분석기 ADAM-rWBC의 수출 증가 등으로 인해 매출 규모는 증가하고 있죠.
그리고 기존 주력제품의 수요 호조세와 코로나 관련 항원 진단키트의 미국, 멕시코, 브라질 등 북남미지역 등 유럽지역의 추가 인허가 등으로 매출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항상 저의 의견은 참고만 해주시고, 성공적인 주식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04.14 - [경제 정보] - 휴마시스 주가 전망

 

휴마시스 주가 전망

휴마시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2014년 12월 1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휴마시스 주가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마시스는 2006년도 6월에 설립되어 진단 의약품 및 의료용품의 생산과 판매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카톡 오픈채팅방 오시면, 새로운 글 소식을 알림해드리겠습니다.^^(비밀번호 : 2277)

 

객관적인 주식 정보 및 소식 공유

#주식 #주식정보 #주식소식 #코스닥 #코스피 #나스닥

open.kakao.com

 

반응형

'경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반도체 주가 전망  (0) 2021.04.15
NE능률 주가 전망  (0) 2021.04.15
휴마시스 주가 전망  (0) 2021.04.14
대원미디어 주가 전망  (0) 2021.04.14
케이탑리츠 주가 전망  (0) 2021.04.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