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휴마시스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1. 4. 14.

휴마시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2014년 12월 1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휴마시스 주가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마시스는 2006년도 6월에 설립되어 진단 의약품 및 의료용품의 생산과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구요. 과거 2017년도에 하이제2호기업인수목적과 합병한 바 있었죠.

그리고 면역 정량 분석 장비, 체외진단 의료기기 등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검사장비와 핵심 원료 등의 분야에서 원천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구요.
현재 미국, 유럽. 중국, 브라질 등 42개국에서 판매 인증을 받아 54개국가 89개의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셀트리온과 함께 개발한 항원 진단키트로 인해 투자자분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구요.

 

과거 1년 동안 휴마시스 주가 변동 추이

지난 1년 간 휴마시스 주가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3월경 있었던 코로나 주식 시장 하락 사태 때, 휴마시스는 다른 주식들에 비해 큰 영향을 받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최저점은 2020년 3월 1,170원이고 최고점은 2020년 8월에 기록한 18,850원인데요. 무려 16배 가량 증가한 것이죠. 하지만, 최고점을 터치한 후 큰 폭으로 등락을 반복하면서 주가는 하락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2021년 3월말부터 주가가 다시 급등하더니,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네요. 대체로 주가 등락 폭이 매우 크게 움직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휴마시스, 스위스에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 소식

2020년 11월 3일, 휴마시스가 코로나 항원 진단키트를 스위스에 수출하게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한무역투자진흥공사 취리히 무역관의 지원을 받아서 스위스의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회사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초도물량 25,000개를 납품한 것이죠.

공급하는 제품인 휴마시스의 항원 진단키트(COVID-19 Ag Test)는 셀트리온과 협력하여 개발했는데요. 초기 감염 의심 환자로부터 채취한 비인두 도말 검체를 통해 약 15분 이내에 감염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 진단키트는 스위스 현지 병원과 실험실에 공급된다고 하네요.

스위스는 전세계적으로 최대 제약회사이자 진단키트 시장의 무려 20%를 점유하고 있는 로슈의 본고장인 만큼 코로나 진단제품을 공급하는 사실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휴마시스, 코로나 및 독감 동시 진단키트 유럽 인증

그리고 3일 뒤인 2020년 11월 6일에는 코로나와 독감 바이러스의 항원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항원 신속진단키트인 "휴마시스 COVID-19/ Flu Ag Combo Test"가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인증 받은 동시 진단키트는 감염이 의심되는 환자의 비인강 도말 검체를 한번만 채취하여 추출용액에 넣어 검사하는 방식인데요. 약 15분 이내로 코로나와 독감를 구별하여 진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진단키트도 휴마시스와 셀트리온이 협력하여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하였구요. 셀트리온의 자체 브랜드인 "셀트리온 DiaTrustTM COVID-19/인플루엔자 Ag Duo Rapid Test" 역시 함께 인증을 받았다고 하네요.

인증을 받은 휴마시스와 셀트리온은 유럽에 제품을 바로 공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코로나 면역진단키트의 수출 플랫폼을 모두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휴마시스, 코젠바이오텍과 진단키트 업무협약 소식

그리고 2020년 11월 9일에는 휴마시스가 분자진단시약 전문업체인 코젠바이오텍과 11월 6일 코로나및 독감 동시 진단키트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분자진단시약과 면역진단시약을 함께 구입하기를 원하는 고객사들의 요구에 따라 이뤄졌는데요. 이 협약으로 인해 휴마시스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해외 판매망과 영업력을 통해서 코젠바이오텍의 분자진단시약까지 공급할 수 있게 됐죠.

휴마시스는 셀트리온과 공동 개발한 동시 진단키트 제품에 이어서, 분자진단과 면역진단 분야를 모두 한 번에 아우를 수 있는 확장된 라인업을 갖추게 된 것이구요.

 

휴마시스 코로나 진단키트, 체코 인증 획득

2021년 3월 8일, 휴마시스가 개발한 코로나 항원 진단키트가 체코에서 자가 사용 용도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인증받은 코로나 항원 진단키트는 앞서 2020년 9월 국내에서 수출용 허가와 유럽 CE 인증을 받은 바 있었구요.

이 진단키트를 활용하면 환자 스스로가 의사 등 전문 의료인력의 도움 없이 코로나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장기화 등으로 전세계 국가들에서 진단키트의 자가사용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휴마시스는 큰 호재를 갖게 된 것이죠.

그리고 체코 정부는 2021년 3월 1일부터 코로나검사를 환자가 직접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월 4회분의 비용에 정부의 건강보험을 적용해주는 지침을 발표한 바 있구요.
코로나 자가 진단에는 체코 보건부에 등록된 기업의 제품만 사용할 수 있는데, 휴마시스는 코로나 항원진단키트의 자가사용 시약 인증도 완료하고, 체코 보건부 등록도 마친 상황이라고 합니다.

 

휴마시스, 신속 항원진다키트 식약처 승인 소식

2021년 4월 6일, 코로나 확진자수가 증가하면서 휴마시스가 셀트리온과 협력하여 개발한 코로나 신속 항원진단키트가 3월 18일 식약처의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진단키트를 이용하면 환자의 비인강 도말 검체를 체쥐하여 약 15분만에 코로나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신속 항원진단키트는 한국 임상시험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양성 환자를 양성으로 제대로 진단할 수 있는 민감도 부문에서 약 89.4%의 성능을 보였구요. 바이러스가 없는 정상인을 대상으로 하는 검사에선 특이도 100%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 확진자 수가 다시 늘어나면서 4차 유행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휴마시스는 셀트리온과 이번 진단키트를 기반으로 향후 인플루엔자를 포함한 각종 감염성 질환의 진단에도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소식으로 인해, 휴마시스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휴마시스 주가, 오세훈 신속진단키트 도입 촉구 수혜

2021년 4월 12일, 이번에 취임하게 된 오세훈 서울시장이 코로나 관련 브리핑에서 "서울특별시는 자가진단 키트에 대한 식약처의 신속한 사용승인을 촉구한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이에 덧붙여 신속항원검사키트를 활용한 시범사업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의견도 함께 발표했구요.

이와 관련해서 휴마시스는 앞서 2021년 3월에 국내업체 최초로 체코에서 코로나 신속 항원진단키트 자가사용 인증을 받은 사실이 주목을 받았죠. 허가를 받은 코로나 Ag 테스트 제품은 감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비인강 도말 검체를 체취하여 약 15분 내로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구요.

이 날, 오세훈 서울시장의 발표에 의해 수혜를 받은 휴마시스는 27% 상승한 가격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휴마시스 최근 재무정보 분석

휴마시스의 재무정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간 매출액부터 보시면, 2018년도와 2019년도에 90억원대를 기록했었는데요. 2020년 기준으로는 45억원을 기록하면서 무려 4배 가량 증가해버렸습니다. 미친듯한 성장이네요.

그리고 당기순이익을 보시면, 2018년 : 9억원 적자, 2019년 : 12억원 적자를 기록하고 있었는데요. 2020년도에는 209억원 흑자를 기록하면서, 흑자 전환을 함과 동시에 엄청 난 폭의 성장을 한 상황이네요.
1년 사이에 매우 큰 폭으로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휴마시스 배당금 지급 관련 내용

배당금 지급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휴마시스는 지난 3년 동안 연속으로 적자를 기록하면서 배당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 기업입니다.

2020년 기준으로는,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되었지만 아직까진 배당금 지급에 관한 소식이 없네요. 향후 성장세가 지속되었을 때를 기대해봐야될 것 같습니다.

 

휴마시스 주식, 기관투자자 및 외인 거래 동향

지난 한 달 동안 기관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의 거래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관투자자의 경우를 보시면, 매수세가 매도세보다 약간 더 우위에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을 보시면, 지난 한 달 간 약 1% 내외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휴마시스 상장 이후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휴마시스가 상장한 2014년도 이후 현재까지의  전체 주가 변동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점은 2019년 8월에 기록한 1,140원이고 최고점은 2020년 6월에 기록한 18,850원입니다.
상장 이후부터 2020년초까지 오랜 기간동안 횡보가 지속되었던 종목이네요.

2020년도 이후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영향으로 인해, 휴미시스는 국내 및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코로나 진단키트 매출이 큰 폭으로 확대되면서 정량제품 매출 증가로 외형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구요.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유럽, 브라질 등 타 국가로의 수출 증가와 신규 전자동장비 도입에 따른 생산물량이 확대되고 있죠. 그리고 최근 셀트리온과 함께 개발한 항원진단키트도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 상승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저의 의견은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성공적인 주식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02.24 - [경제 정보] - 메디톡스 주가 전망

 

메디톡스 주가 전망

메디톡스 주가 전망 오늘은 2009년 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메디톡스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00년 5월 보툴리눔 독소단백질치료제 등의 의약품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었구요. 대표 제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카톡 오픈채팅방 오시면, 새로운 글 소식을 알림해드리겠습니다.^^(비밀번호 : 2277)

 

객관적인 주식 정보 및 소식 공유

#주식 #주식정보 #주식소식 #코스닥 #코스피 #나스닥

open.kakao.com

 

반응형

'경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능률 주가 전망  (0) 2021.04.15
나노엔텍 주가 전망  (0) 2021.04.14
대원미디어 주가 전망  (0) 2021.04.14
케이탑리츠 주가 전망  (0) 2021.04.10
알루코 주가 전망  (0) 2021.04.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