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안랩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1. 4. 7.

안랩 주가 전망

이번에는 2001년 9월 13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인 안랩 주가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컴퓨터를 한 번이라도 해보셨던 분들은 모두 안랩에 대해서 들어보셨을텐데요.
안랩은 우리나라 유일의 통합보안 업체로서 컨설팅, 솔루션 등의 보안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솔루션 부문은 우리나라의 최장수 소프트웨어인 V3을 비롯해서, 온라인과 모바일 보안솔루션 등 적합한 보안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구요.

그리고 계열회사를 통해서 미국, 일본, 중국 등에서 보안사업을 시행하며, 우리나라 보안업계 선두 유지와 더불에 글로벌시장 진출에도 힘을 쓰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안철수 관련 테마 종목 중 가장 관련성이 높은 종목이구요.

 

최근 안랩 주가 변동 추이

지난 약 1년 동안 안랩 주가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3월경, 코로나로 인한 주식시장 하락 사태 때 안랩 주가는 최저 39,200원까지 하락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반등을 하였고 서서히 주가가 상승했구요.

그리고 이후 2020년 12월 21일부터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하더니, 2021년 1월 8일에 최고점 105,300원까지 기록했는데요. 현재는 주가가 조정을 받으면서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하여 약 7만원대까지 내려온 상황입니다.

 

안랩,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소식

2021년 2월 26일, 안랩이 클라우드 설계부터 구축 및 운영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인 안랩 클라우드를 출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안랩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설계, 구축 및 운영 등 클라우드를 안전하게 도입하고 운영하기 위해서 모든 단계에서 보안에 집중적으로 중점을 둔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안랩 클라우드를 이용하게 되면 고객은 클라우드 구축 단계에서부터 보안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도입 후에도 안랩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보안관제 등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오류 등의 보안 사고를 예방 가능하다고 하네요.

최근 많은 사용자들이 클라우드 운영과 관련해서 보안 부분을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이 부분과 관련해서 해결책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안랩, 보유 제품 국제인증 획득 소식

2021년 3월 5일, 안랩이 V3 관련 제품군들과 위협 대응 솔루션인 안랩 MDS 등이 다수의 국제 보안제품 인증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하였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우선, 올해 안랩은 보안관리 솔루션인 V3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9.0이 영국의 평가기관인 바이러스 불러틴의 "2월 VB100" 평가에서 악성코드 샘플셋을 100% 모두 탐지하여 인증을 획득했구요. 인증 획득 절차와 별도로 진행되는 다양성 테스트에서도 무려 99.9%의 진단율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랩 MDS는 최신 랜섬웨어, 정보 악성코드 등 대체로 알려지지 않은 신종 악성코드 샘플에 대해서 약 98% 이상의 탐지율을 기록했구요.

그리고 안드로이드용 무료 솔루션인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독일의 보안제품 평가 기관 AV-TEST의 모바일 분야 1월 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구요. 안랩 MDS는 미국 ICSA랩의 1월 지능형 위협 대응 평가에서 또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최근 안랩은 기술력 검증을 위해 다양한 세계적인 보안제품 평가기관으로부터 지속적으로 인증을 받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랩, 영림원소프트랩으로부터 K-시스템 ERP 공급

2021년 3월 8일에 ERP 전문업체인 영림원소프트랩이 안랩의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하였고, 이와 관련된 협력을 위한 미팅을 가졌다고 3월 11일날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안랩 국내 본사에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스템을 구축하고 고도화를 진행하는 프로젝트인데요. 영림원소프트랩이 산업군 프로세스가 탑재되어 있는 K-시스템 ERP를 통해서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 것입니다.

안랩은 이미 지난 2009년도부터 K-시스템 ERP를 도입해서 10여년 동안 사용해 왔는데요. 글로벌 시장 진출과 엔드포인트 위협탐지, 대응 솔루션클라우드 분야 등의 소프트웨어 시장 환경 변화에 따른 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해서 차세대 ERP 구축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안랩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서 기존 ERP에 탑재되어 있는 기본 업무지원기능 외에도 프로젝트, 모바일, 수익성분석 등의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ERP시스템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로 인해 업무효율성과 편의성 증대, 그리고 기업 경쟁력 증대 또한 기대할 수 있겠네요.

 

안랩, 카카오톡 채널 신설 소식

그리고 이 소식은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부문에 관한 내용인데요.

안랩이 고객과의 소통 확대와 발빠른 정보 제공을 위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안랩 프렌즈 카카오톡 채널을 오픈하고 파트너를 위한 채널도 확대하여 운영하기로 한 것입니다.
이 안랩 프렌즈 채널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분들은 카카오톡 친구 검색창에 안랩 프렌즈를 검색하여 친구 추가하면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딱 봐도 간편해보입니다.

앞으로도 온라인 기반 관련 소통을 할성화시켜서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것으로 보이네요.

 

안랩 주가, 안철수 단일후보 패배 소식에 하락

2021년 3월 23일,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야권 서울시장 재보궐선거의 단일후보로 선출되었습니다. 이 소식으로 인해 진양화학 등 오세훈 관련 테마 종목들은 주가가 강세를 보였는데요.

반면에, 안철수 후보는 단일후보 경쟁에서 패배하게 되었죠. 이 여파로 인해서
안철수 후보가 대주주로 있는 곳이자 대표 관련 테마주로 손꼽히는 안랩 주가는 급락을 보였습니다.
이 날 안랩 주가는 약 15% 하락한 가격에 장을 마감했구요.

안철수 후보를 꺾으며 단일후보로 선출된 오세훈 후보는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선거에서 맞붙게 되었습니다.

 

안랩,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2021년 3월 3일, 안랩은 2021년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는데요. 이에 따라서 수요기업을 모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안랩의 보안 데이터 및 분석 서비스 등을 이용 가능하도록 제공해준다고 하네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는데요.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분들에게 사업에 필요한 데이터 등의 서비스를 바우처의 형식을 통해 지원하는 것입니다.

안랩은 이번 데이터 판매 부문에서 모바일 악성코드 진단 데이터, 악성코드 보고서, 구간별 유입 객체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하구요. 특히 데이터 가공 부문에서는 안랩 솔루션을 이용하여 의심시스템 추출, 진단 서비스를 공급할 것이라고 합니다.

데이터를 구매하고자 하는 기업은 4월13일까지, 데이터 가공 서비스의 이용만을 하고자 하는 기업은 4월1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고 하네요. 모집 글은 아니지만 혹시 몰라서 날짜도 남겨두겠습니다.
이번 선정은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친 소식은 아니지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안랩, 최근 재무정보 분석

안랩의 최근 재무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연간 매출액부터 보시면, 2018년도부터 2020년도까지 약 1,500~1,700억원대까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당기순이익을 보시면, 2018년도에 200억원대였는데, 2019년과 2020년도에는 180~190억원대로 소폭 하락하였네요. 매출액은 증가하는 반면, 순이익 실적은 다소 감소한 모습입니다.

 

안랩, 주식 배당금 지급 추이

그리고 안랩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분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해주는 기업입니다.

2017년도에는 1주당 800원을 지급해줬는데요. 2018년도부터 2020년도까지는 2017년도 대비 100원 증가한 900원을 배당해주고 있습니다.
시가배당률은 1%대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구요.

 

안랩, 최근 기관 및 외인 주식 투자 동향

지난 한 달 동안, 기관투자자와 외인의 주식 매매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투자자의 경우, 매도세가 매수세보다 월등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투자자의 지분율은, 한 달 전 20%대에서 최근 18%대까지 내려온 모습이네요.

최근 기관투자자와 외국인 투자자 모두 매도세가 더 강한 추세입니다.

 

과거 10년간 안랩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지난 10년 동안 안랩의 주가 변동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점은 2011년 4월에 기록한 17,650원이며, 최고점은 2012년 1월에 기록한 167,200원입니다. 
그리고 지금 주가는 약 7만원대에 머물고 있는 상황이구요. 10년 전 전고점을 돌파하려면 지금 주가에서 약 두 배 이상 상승해야 하는 가격이죠.

안랩 입장에서는, 최근 안철수후보가 오세훈 후보에게 단일후보 경쟁에서 패배한 점은 다소 아쉬운 상황인데요.
그래고 V3 등의 보안 솔루션, 외부 상품 매출 증가, 그리고 관제서비스 수주 증대 등으로 인해 매출 규모는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클라우드 관련 보안 수주가 지속적으로 있으며, 스마트팩토리 보안강화 서비스 출시 등으로 매출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아무래도 정치 테마에 의해 단기간 주가가 상승하는 것보단, 회사의 사업성으로 인해 주가가 오르는게 더 안전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최근 세계적인 평가기관들에게서 기술력도 인증받은 만큼, 기대를 더 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저의 의견은 항상 참고만 해주시고, 성공적인 주식 투자하시기 바라겠습니다.이상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오세훈 관련주)

2021.04.05 - [경제 정보] - 진양화학 주가 전망

 

진양화학 주가 전망

진양화학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2001년 1월 29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기업인 진양화학 주가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양화학은 2001년도 1월에 (주식회사)진양의 합성수지 사업부문이 분할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카톡 오픈채팅방 오시면, 새로운 글 소식을 알림해드리겠습니다.^^(비밀번호 : 2277)

 

객관적인 주식 정보 및 소식 공유

#주식 #주식정보 #주식소식 #코스닥 #코스피 #나스닥

open.kakao.com

 

반응형

'경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케이탑리츠 주가 전망  (0) 2021.04.10
알루코 주가 전망  (0) 2021.04.10
진양화학 주가 전망  (0) 2021.04.05
엠씨넥스 주가 전망  (0) 2021.04.05
수산중공업 주가 전망  (0) 2021.04.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