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이화전기 주가 전망, 코로나 진단키트

by 리얼하 2021. 1. 16.

이화전기 주가 전망, 코로나 진단키트

안녕하세요.1956년에 설립어 정류기, 몰드변압기 등 전력 공급과 전력 변환기를 전문으로 하는 이화전기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업은 약 26년 전인 1994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또한, 대북송신회사로써 북한과 관련된 테마주라고 인식되어 있구요,
(과거 2003년 개성공단 전력 시스템을 수주한 이후 주식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이화전기, 진단키트 판권 확보

지난 2020년 3월에는 아시아에서 바이오메트로 진단 키트 독점 판매를 위한 계약 체결 소식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이화전기와 계약을 체결한 바이오메트로는 혈액을 이용해 대한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10분 이내에 확인할 수 있는 체외 진단 기기 회사인데요,

이 호재로 인해 주가가 약간 상승하기도 했었습니다. 

 

이화전기 최근 주가 변동 추이

우선 최근 주가 변동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해 2020년 8월에는 최저 125점까지 내려갔었는데요.

 

2020년도 12월부터 갑자기 주가가 급등하더니 약 두 배인 254원까지 상승했었습니다.

 

그 뒤로, 숨고르기를 하고 있는것으로 보이는데요. 상승 원인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화전기 실시간 검색어 등장

지난 해 12월 7일 이화전기가 상한가를 쳤을 때 실시간검색어에도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이 기사에서도 급등 이유를 설명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화전기에서도 제대로 된 입장을 발표하지 못했었죠.

 

도대체 무슨 이유로 이렇게 오른 것일지 더 살펴보겠습니다.

 

이화전기 주가 상승 원인?

이화전기의 주가가 갑자기 치솟았을 때 투자자들의 반응을 보겠습니다.

주가가 왜 올라갔는지 아무도 모르고 있습니다. 이미 손절한 투자자분들도, 계속 보유중인 투자자분들도 모두 혼란스러워 합니다.

그 때 주가 상승에 관한 명확한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이화전기 주가 상승 원인 해석

네 맞습니다. 주식이 오를 땐 그냥 매수하면 되는 것이였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투자자들이 주식을 하면서 해야 할 일은, 이윤을 실현하는 것뿐입니다.

사실 원래 전력 변환 관련 사업 분야는 원래 경제 경기선행지수가 증가할수록 더 많은 수요가 생기는 경향이 있는데요.

따라서, 최근 몇 달 동안 주가가 오른 것은, KOSPI의 상승과 주식 시장 활성화와 같은 긍정적인 요인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이화전기 급등 원인, 코로나 사태 전 주가 회복

이번에는 1년 간의 주가 변동 추이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해 3월 경, 코로나 사태로 코스피지수를 시작으로 모든 주식들이 하락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하락 직전의 주가를 회복한 종목들도 많은데요.

이화전기는 오랜기간 동안 코로나 하락 사태 이전의 주가를 회복하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하락 이전의 주가로 회복된 것으로 해석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만약 다른 종목들이 주가가 제자리로 회복될 때, 이 종목도 같이 올랐으면 사람들은 "아 제자리 찾아가는 구나" 했을텐데, 지금 갑자기 아무 재료도 없이 상승하니까 투자자분들이 의아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사례를 보니까, 코로나 사태 전의 가격을 아직 회복하지 못한 종목을 찾아 매수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화전기 분기별 재무정보

분기별 재무제표를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분기별 매출액과 순이익이 모두 등락이 큰 모습입니다. 
 
당기순이익은 2020년 1분기 이후 엄청 하락 하였고, 연속 적자를 기록 중이네요.​ 

2020년 1, 2, 3분기 모두 당기순이익이 적자인 상황입니다.

 

4분기 실적이 말도 안되게 증가하지 않는 이상, 2020년 연간 순이익은 적자로 기록될 것 같습니다.

 

이화전기 10년간 주가 변동 추이

이번엔 10년 동안의 주가 추이 차트를 보시겠습니다.

약 8년 전에 이화전기는 동전주가 아닌 지폐주였습니다. 위 차트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더 옛날에는 가격이 더 비싼 종목이였구요.

하지만, 이후 오랜 기간동안 동전주의 모습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종목인데요.

다시 지폐주로 올라갈 수 있는 시기가 올 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좋은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