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휴림로봇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1. 1. 16.

휴림로봇 주가 전망

삼부토건의 최대주주로 있는 휴림로봇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산업용 로봇과 모션 컨트롤러를 제조하기 위해 1998년 11월에 설립된 기업인데요. 

주요 제품은 수평 다중 관절 로봇 및데스크탑 로봇과 같은 제조업용 로봇이 있습니다.

또한 공공 서비스 로봇과 애완동물 로봇과 같은 지능적인 로봇을 함께 생산 중이구요. 

이와는 별개로 부동산 사업을 영위하는 디에셋스테이와 유통업을 영위하는 디에스티파트너즈를 자회사로 갖고 있습니다.

 

삼부토건 최근 1년 주가 변동

작년 20년 3월경, 코로나로 인한 주식 시장의 하락으로 412원까지 떨어졌습니다.

곧, 주가가 바로 제자리로 회복해주었는데요.

이후 보합세로 제자리걸음을 하다가, 주가는 2020년 10월에 치솟기 시작했고 최저점보다 약 5배 높은 2,375원까지 올랐습니다.

 

휴림로봇, 이낙연 테마주

2020년 10월, 민주당 이낙연의 동생 이계인이 삼부토건 대표이사로 취임했습니다.

휴림로봇이 삼부토건의 최대주주로 있기 때문에, 민주당 이낙연과의 테마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구요.

삼부토건이 민주당 이낙연 테마로 주가가 증가하면서, 휴림로봇도 함께 주목을 받고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휴림로봇 실적 턴어라운드 달성

또한 2020년 11월에, 20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 61억원, 영업이익 75억원을 각각 기록했었구요. 

제일 중요한 당기순이익은 약 177억원에 달하면서 흑자 전환에 성공했구요. 주가는 다시 치솟아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습니다.

 

휴림로봇 최대주주 변경

그리고 최근, 휴림로봇의 기존 최대주주로 있던 에이치엔티일렉트로닉스가 모든 지분을 매각하게 되면서 휴림홀딩스가 새로운 최대 주주로 등극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조직의 변화와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가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휴림로봇은 작년에 전환사채와 유상증자를 통해 380억 원을 조달했고, 2차전지 사업 진출과 신규 기업 인수합병 등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휴림로봇, 스마트전자출입 솔루션 특허 출원

그리고 올해 1월에는 스마트 전자출입 방역 솔루션 특허 출원이 완료되었는데요.

이전에 발표했었던 제품을 개선시킨 전자제품입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가 계속됨에 따라 방문자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하나의 장치로 마스크 착용 여부 및 체온 측정 등 출입 명부 관리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다고 하네요.

 

휴림로봇, 마스크 생산설비 계약 체결

또한 작년 7월 탑클래스와 205억원 규모의 마스크 생산설비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 마스크 공급 계약에 대해, 탑클래스는 휴림로봇이 연구해온 산업용 로봇 등과 협력해 자동화 설비 확장을 목표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이미 휴림로봇은 천안공장과 용인 마스크 생산라인을 가동해왔었는데요.

이 계약을 기반으로 하여, 해외 시장에 수출을 시작하겠다는 입장도 밝혔습니다.

스마트 전자 출입 시스템에 마스크 공급 계약까지, 코로나를 위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휴림로봇, 분기별 재무재표

휴림로봇의 분기별 매출과 당기순이익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3분기 매출은 직전 분기에 비해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의 당기순이익은 무려 166억 원으로 직전 분기의 8억 원보다 2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는 회사가 최근 순이익의 연속적 손실을, 단 한 번의 흑자 전환으로 만회했음을 보여줍니다.

 

휴림로봇 외인 및 기관 매매 추이

외국인, 기관의 주식 판매 동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관의 매매 체결량은 매우 적습니다. 이 종목에 대해 관심이 없는 것 같네요.

외국인 지분은 지난 한 달 동안 14-15%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휴림로봇 지난 10년간 차트

지난 10년 동안의 주가 변동 추이를 보면, 총 3번의 급등 기간이 있었습니다.

세 번째 급상승이 일어난 것은 바로 최근이였구요.

최근 로봇 시스템 및 서비스 로봇 등에 수요 증가로 인해 매출도 확대되고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경기침체와 관련된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대규모 마스크 생산시설의 공급계약 등 양호한 실적을 보이고 있는 기업이구요. 

얼마나 실적을 증가시킬 수 있는지 기대해봅니다. 모든 투자는 신중히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