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서울식품 주가 전망 - 코로나 관련주

by 리얼하 2021. 1. 16.

서울식품 주가 전망 - 코로나 관련주

안녕하세요. 코로나 관련 주식 중 식품 관련주인 서울식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옛날에 비해서 코로나로 인해 5인 이상 모임 금지 등과 같은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가 강해지고 있습니다.

 

식당, 헬스장 등 자영업자분들의 경우, 타격이 크며 전반적인 사회 경제가 악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코로나로 인한 수혜를 받는 주식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한 곳이 바로 서울식품입니다.

 

서울식품 기업 현황 살펴보기

옛날 홍보 포스터만 봐도 회사가 얼마나 역사있고 뿌리 깊은지 알 수 있습니다.​

베이킹 사업과 환경 관련 사업을 계속 하고 있으며, 꾸준한 시설 투자와 마케팅 전략을 펼치면서 동종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주력으로 하는사업은 냉동식품이구요.

수출 산업은 아시아, 미국 및 유럽 시장으로 꾸준히 다양해지고 있고, 최근 트렌드에 적합한 1인 가구를 중심으로 한 냉동 피자업은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서울식품은 환경까지 생각하는 좋은 회사입니다.

 

건조사료화 방식을 사용해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면서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쌓고 있습니다.

​회사의 음식이 아무리 맛있어도, 비양심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흠이 될 수 있는데, 서울식품은 이에 대해 미리 잘 대비하는 것 같습니다. ​

 

서울식품의 2020년 이후 주가 추이

2020년 3월 전세계적인 코로나 하락 사태로 인해 103원까지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단기간에 주가는 제자리로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줬구요.

 

2020년 11월 이후 급등하더니 3배 넘게 상승한 348원까지 찍고, 현재는 많이 내려온 상황입니다.

 

서울식품 코로나 수혜로 주가 상승

최근 코로나로 전세계가 피해받고 있는 이 상황에서, 코로나 기사를 검색해보면, 국내 대표적인 음식 회사인 서울 식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 강화로 인해, 집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로 인해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그에 따라 서울식품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는 것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 추이, 서울식품 영향

최근 10일간의 코로나 일별 신규 확진자수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12월달엔 1,000명 이상씩 확진자가 발생했었는데, 다행히도 최근에는 많이 줄어든 모습입니다.

사회적으로 생각하면 다행인 모습이지만, 서울식품 주주분들은 주식의 가격만 생각한다면.. 확진자수의 증가를 더 바라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식품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수혜 종목이기 때문이죠.

 

서울식품 52주간 주가 및 시총

52주간의 주가 추이를 살펴보면, 최고가는 348원이고 최저가는 103원입니다.

​적절한 시기에 이 종목을 매수 및 매도했었다면, 약 3배 수익을 낼 수도 있었을 겁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768억 원으로 아직 1000억 원이 되지 않는 동전주입니다.

 

서울식품 연간 재무재표 

연간 매출 및 순이익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2015년도 이후 매출은 소폭 증가한 반면, 순이익은 2019년 기준으로 -20억 원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연간 실적 대신 분기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어떤 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서울식품 분기별 재무정보

2019년 3분기 이후 분기별 실적을 보시면, 약 140억 ~ 160억 원으로 매출액 변동성은 크지 않습니다.

2019년 4분기 기준으로, 당기순이익은 마이너스 15억 원으로 최하위를 기록했고 지금은 어느 정도 적자 폭이 줄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서울식품 및 분산투자

그리고 오늘은 실시간검색어에 코로나 2.5단계 연장에 관해 오르기도 했었는데요.

 

1월 16일 오전 11시에 연장에 관한 소식이 발표된다고 합니다.

 

사실 2.5단계가 연장되어야 코로나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서울식품 주가에도 더 도움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의 개인적인 맘으로는,. 곧 백신 및 치료제가 개발되서 코로나가 세상에서 사라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물론 서울식품을 매수한 주주들은 생각이 다르실 수도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서울식품의 실적에 도움이 되기때문이죠.

 


따라서 이 상황에서 위험을 헷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코로나 백신 및 치료제 관련 주식에 분산 투자하는 것입니다.

 

코로나 치료제가 개발되어 서울식품에는 다소 좋은 소식이 아닐지라도, 분산 투자한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는 상승을 할 것이니까요.

 

그럼 여러분 모두 투자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