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신청 방법

by 리얼하 2023. 12. 28.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신청 방법

아마 여러분도 모른 사이에 어딘가에 숨어있는 예치금액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요. 그러나 숨어있는 돈이 있는 줄도 모르고, 방법도 몰라서 못 찾고 계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번에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휴면 계좌 및 숨은 돈을 찾는 방법을 살펴볼게요. 꼭 찾으셔서 좋은 곳에 쓰셨으면 좋겠어요.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우선 검색창에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라고 입력후 검색하시면, 맨 위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공식 홈페이지가 보이실 거에요. 이 곳을 클릭해서 접속해주시길 바랄게요.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 '내계좌 한눈에' 메뉴 클릭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양한 메뉴가 있을텐데요. 이 중 왼쪽 아래에 있는 '내계좌 한눈에' 버튼을 클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볼게요.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 약관 동의하기

그 다음 서비스 이용, 개인 정보,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이용 약관에 대해 전체 동의를 진행해주시구요. 화면 아래쪽에 보이는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 본인 인증을 통해 로그인

그 다음은 로그인을 하기 위해 본인 인증을 진행해줘야 돼요.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 중에서 원하는 인증 방법을 선택해 본인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돼요.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 본인 인증 진행하기

저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금융인증서를 통해 진행했어요. 저처럼 금융인증서를 통해 진행하시는 분들은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인증이 완료될 거에요.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 본인 명의 핸드폰 및 은행 계좌 인증하기

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완료하셨으면, 다음은 본인 명의의 은행 및 핸드폰 번호를 통해 한 번 더 인증을 진행해줘야 돼요.

여러분이 사용중인 은행을 선택한 뒤, 본인 명의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 후 '인증번호받기'를 클릭하면 해당 핸드폰으로 문자가 전송될 거예요. 문자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 후 '계속진행' 버튼을 눌러주세요.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 휴면 계좌 및 숨은돈 확인하고 잔고 옮기기

다음 화면에서는 여러분이 갖고 있는 전체 계좌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중 여러분이 조회를 원하는 은행 오른편에 보이는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은행에 예금되어 있는 숨은 돈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해당 금액을 바로 출금하고 싶은 분들은 다음 단계에서 '잔고이전' 버튼을 클릭한 뒤 안내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돈을 바로 출금할 수 있어요.

이상으로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신청 방법을 알아봤어요. 감사합니다.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신청 방법과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3.04.30 - [경제 정보] - 휴면예금 찾아줌 통해 숨은 돈 쉽게 조회, 찾기

 

휴면예금 찾아줌 통해 숨은 돈 쉽게 조회, 찾기

휴면예금 찾아줌 통해 숨은 돈 쉽게 조회, 찾기 고객이 일정 기간 동안 은행에 맡겨놓은 돈을 찾아가지 않을 때, 이 돈을 휴면예금이라고 해요. 서민금융진흥원에 따르면 '휴면예금찾아줌'을 통

aa17.tistory.com

2023.05.28 - [경제 정보]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연장방법, 거절, 금리, 중도상환, 신용등급 하락?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연장방법, 거절, 금리, 중도상환, 신용등급 하락?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연장방법, 거절, 금리, 중도상환, 신용등급 하락? 아직 월급을 받기 전이거나, 수중에 현금이 하나도 없을 때 갑자기 돈이 필요해질 때가 있는데요. 이 때 단기간에

aa17.tistory.com

2023.12.27 - [경제 정보] -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이자 수익 정리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이자 수익 정리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이자 수익 정리 최근 우리나라의 고금리 현상이 지속되면서, 제1금융권 은행들이 고금리 적금 상품을 출시하고 있어요. 그리고 올해에는 비대면 1금융권 은행인 카카오뱅

a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