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 대출 한도, 금리, 신청방법

by 리얼하 2024. 1. 9.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 대출 한도, 금리, 신청방법

현재 대한민국 제1금융권 비대면 은행인 카카오뱅크에서는 전세자금대출, 비상금대출 등 다양한 대출 상품 등을 운영중인데요.

최근에는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중고차 구매 대출 상품까지 출시한 바 있어요. 그리고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 대출은 복잡한 서류 없이 차량 번호만으로도 금리와 한도를 조회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 대출 자격 조건, 대출 한도, 금리, 신청방법을 알아볼게요.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 대출 - 한도, 금리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중고차 대출을 알아보기에 앞서 한도, 금리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본 상품의 최대 대출 한도는 4,000만원이며, 현재 기준 최저 금리는 연 4.63%이에요. 그리고 중도상환을 통해 해약을 하게 되더라도 해약금이 면제된다는 장점이 있어요.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 대출 - 대출 자격 조건은?

카카오뱅크 중고차 대출 자격 조건을 살펴볼게요.

우선 현재 기준 재직중인 직장에서 6개월 이상 근무중인 근로자만 신청할 수 있구요. 연간 소득금액은 2,000만원 이상이어야 돼요. 따라서, 현재 무직자인 분들은 신청 불가능하다는 것이죠.

그리고 만약 해당 중고차량이 공동명의로 되어있는 경우에는 지분율 50% 이상을 보유중이어야 돼요.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 대출 -  대출 가능 차종과 불가능한 차종

모든 차종에 대해 중고차 구매 대출이 실행되는 건 아니에요.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에 한해 카카오뱅크 중고차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구요.

아쉽게도 화물, 특수 차랑의 경우 본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없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랄게요.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 대출 - 대출 불가능한 경우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 4가지를 알아볼게요.

1. 자동차등록증 상 자동차 차량 등록일이 15년 초과한 경우
2. 중고차 판매기업의 직접 소유 판매용 자동차가 아닌 경우
3. 개인간 직거래하는 차량이거나 소유자가 불명확할 때
4. 차량을 갖고 있는 판매기업이 정상적인 사업자가 아닌 경우

위 4가지 조건 중 1가지라도 해당할 경우 본 상품을 이용할 수 없어요.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 대출 - 한도는 어떻게 될까?

앞서 살펴본 것처럼 본 상품의 최대 대출 한도는 4천만원이며, 이 범위 내에서 신용도, 상환능력 등에 따라 한도가 다르게 적용돼요.

그리고 만약 신청자가 만 25세 미만이라면, 중고자동차 가격의 80%까지만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 대출 기간은 1~5년이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랄게요.

- 원금 균등 분할상환 : 대출금을 이용 기간 개월수로 균등하게 나눠 계산된 분할상환금 및 이자를 매월 납부하는 방식
-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 대출금과 이자의 합계 금액을 이용 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눠 계산된 분할상활원리금을 매월 납부하는 방식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 대출 - 신청 가능 시간

신청 가능한 시간을 알아볼게요. 평일, 주말 모두 신청 가능하지만, 국가 및 공공기관에서 지정한 공휴일에는 신청이 불가능해요.

평일은 9시부터 20시까지 운영, 드이도 주말(토요일, 일요일)에는 9시 부터 18시까지 운영된다고 해요.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 대출 - 필요 서류는?

1. 인증서를 통해 제출하는 서류
-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 국민건강보험 보험료 납부확인서
(인증서가 있는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자동 제출 가능)

2. 이미지 촬영을 통해 제출하는 서류
- 자동차 매매 계약서(도장이 찍혀있어야 됨.

※개인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도 있어요.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 대출 - 신청 방법 알아보자

먼저 스마트폰에서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메인 화면에서 밑에 보이는 네모 4개의 버튼을 클릭해주시구요. 대출 메뉴 > 중고차 구매대출 메뉴 순으로 들어가셔서 이후 안내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신청이 완료돼요.

이상으로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 대출 한도, 금리, 신청방법을 알아봤어요. 감사합니다.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 대출 한도, 금리, 신청방법과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3.06.24 - [경제 정보] - 카카오뱅크 26주적금 10000원 5000원, 풍차돌리기,

 

카카오뱅크 26주적금 10000원 5000원, 풍차돌리기,

카카오뱅크 26주적금 10000원 5000원, 풍차돌리기 요즘 금리가 오르면서 적금을 가입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카카오뱅크에서는 26주, 6개월 간 매주 돈을 넣으면 이자 수익을 주는 적금을

aa17.tistory.com

2023.05.28 - [경제 정보]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연장방법, 거절, 금리, 중도상환, 신용등급 하락?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연장방법, 거절, 금리, 중도상환, 신용등급 하락?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연장방법, 거절, 금리, 중도상환, 신용등급 하락? 아직 월급을 받기 전이거나, 수중에 현금이 하나도 없을 때 갑자기 돈이 필요해질 때가 있는데요. 이 때 단기간에

aa17.tistory.com

2023.05.11 - [경제 정보] -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출력 방법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출력 방법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출력 방법 각종 예금, 적금 및 대출 상품을 서비스하고 있는 카카오뱅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어요 이에 따라 카카오뱅크를 주통장

a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