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토스뱅크 아이적금 연 최고 5.5% 금리 조건

by 리얼하 2023. 12. 27.

토스뱅크 아이적금 연 최고 5.5% 금리 조건

 

 

최근 제1금융권 비대면 은행 토스뱅크의 가입자수가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왜냐하면 다양한 고금리 금 출시 및 이벤트 등을 통해 신규 고객분들을 유치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뱅크에서 운영중인 연 최고 5.5%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아이적금의 조건, 금액, 만기 해지 시 이자 수익 등을 알아볼게요.

토스뱅크 아이적금 - 가입 조건, 가입 기간

토스뱅크 아이적금은 만 토스뱅크 아이 통장을 보유한 15세 이하인 분들의 경우 가입 가능하며, 가입 기간은 1년으로 정해져 있어요.

가입금액은 별도로 제한이 없으며, 매달 최대 납입한도는 20만원인 상품이죠.

 

토스뱅크 아이적금 - 금리는 어떻게 될까?

우선 토스뱅크 아이적금의 금리는 기본적으로 연 3% 이구요.

만약 가입기간 동안 꾸준히 매월 자동이체를 성공한다면, 연 2.5%p의 우대 금리가 추가적으로 적용되어 5.5%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돼요.

다시 말해서, 1년 동안 연체없이 그냥 자동이체를 꾸준히 성공하기만 하면 연 5.5%의 금리 혜택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수준이에요.

 

토스뱅크 아이적금 - 미리 빼기 및 자동 재가입 기능

토스 아이적금 상품은 전체적 가입 기간 동안 총 2번 납입되어 있는 예치금액을 미리 뺄 수 있기 때문에, 갑자기 급한 일이 발생할 경우 해지없이도 돈을 꺼낼 수 있어요.

그리고 1년 만기가 지날 경우에는 자동으로 재가입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다시 신청을 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도 있죠.

 

토스뱅크 아이적금 - 보호자만 해지 가능, 아이는 해지 불가

토스뱅크의 아이적금은 보호자가 자녀 대신 가입 신청을 해주는 상품인데요. 만약 아이가 스스로 해지하고 싶을 경우에는 스스로는 불가능하며, 성인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 돼요.

즉, 아이가 성인이 되기 전에는 스스로 해지할 수 없으며, 보호자가 대신 해지를 신청해줘야만 가능하다는 것이죠.

 

토스뱅크 아이적금 - 예금자보호법 적용

그리고 토스 아이적금은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보호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1인당 원금과 이자를 포함해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돼요.

아이적금의 월 최대 납입금액이 20만원으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납입 금액 전부를 보호받을 수 있게 되죠.

 

토스뱅크 아이적금 - 매월 5만원 납입할 경우 만기 해지 시 이자 수익

아이적금 상품을 매월 5만원 납입 조건으로 가입할 경우, 만기 해지 시 세전 이자 17,875원, 세후 이자 15,122원을 수령하게 대요. 치킨 1마리를 사먹을 수 있는 금액이죠.

토스뱅크 아이적금 - 매월 10만원 납입할 경우 만기 해지 시 이자 수익

아이적금을 매월 10만원 납입 조건으로 가입할 경우, 만기 해지 시 세전 이자 35,750원 세후 이자 30,244원을 수령하게 돼요. 이제는 족발까지도 사먹을 수 있겠네요.

 

토스뱅크 아이적금 - 매월 20만원 납입할 경우 만기 해지 시 이자 수익

아이적금을 매달 20만원 납입 조건으로 신청한다면, 만기 해지 시 세전 71,500원, 세후 이자 60,489원을 수령하게 돼요.

이상으로 토스뱅크 아이적금 연 최고 5.5% 금리 조건을 알아봤어요. 감사합니다.

토스뱅크 아이적금 연 최고 5.5% 금리 조건과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3.12.12 - [경제 정보] -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만기 이자 수익은?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만기 이자 수익은?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만기 이자 수익은? 최근 미국과 한국의 고금리 현상이 지속되면서, 시중 은행들이 고금리 적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는데요. 토스뱅크에서는 연 4.5%의 금리 혜택을 받을

aa17.tistory.com

2023.09.01 - [경제 정보] - 토스뱅크 굴비적금 금리, 가입방법 정리

 

토스뱅크 굴비적금 금리, 가입방법 정리

토스뱅크 굴비적금 금리, 가입방법 정리 올해 계속되는 금리 인상 발표로 인해 많은 분들이 적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요. 그리고 토스뱅크에서는 별다른 조건 필요없이 6개월 만기만 유지

aa17.tistory.com

2023.08.04 - [경제 정보] - 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 금리 11% 정리

 

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 금리 11% 정리

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 금리 11% 정리 최근 적금 금리가 상승세를 보이면서 우리은행 적금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그릐고 우리은행에서는 최대 11%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데일

a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