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이자 수익 정리

by 리얼하 2023. 12. 27.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이자 수익 정리

최근 우리나라의 고금리 현상이 지속되면서, 제1금융권 은행들이 고금리 적금 상품을 출시하고 있어요.

그리고 올해에는 비대면 1금융권 은행인 카카오뱅크에서 연 8%의 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상품을 출시한 바 있는데요. 이 적금은 31일 동안 하루에 한 번씩 꾸준히 적금 납입을 성공하기만 하면 8%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에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의 신청 조건, 금리, 만기 이자 수익 정리를 해볼게요.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이란 어떤 상품인가?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이란, 기본 연 2.5%의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적금 상품인데요.

31일동안 1일 1회 납입액을 입금하기만 하면, 기본금리 2.5%에 5.5%p의 우대 금리가 추가로 적용되어 연 최고 8%의 금리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고금리의 적금이에요.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 가입 대상, 기간, 금액, 적립 한도는?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은 만 17세 이상의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1인당 최대 3계좌까지 개설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가입 기간은 31일로 정해져 있구요. 1일 1회에 한해 카카오뱅크 예금을 통해 납입액 입금이 가능하죠.

그리고 납입 금액은 1회 최저 100원부터 최대 3만원까지로 정해져 있어요.
다시 말해, 1인당 최대 계좌 3개까지 개설가능하기 때문에 3개의 계좌 개설하게 될 경우 모든 계좌에 1일 3만원씩 납입하면 하루 최대 9만원까지 적금을 납입할 수 있는 것이죠.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 8% 금리 혜택받을 수 있는 조건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상품을 통해 연 8%의 금리 혜택을 받으려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단순하게 31일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히 납입액을 입금하기만 하면 돼요.

매일 납입액을 입금하게 되면 납입액에 따른 '매일 우대금리' 및 '보너스 우대금리'를 받게 되는데요. 이 금리를 모두 합산할 경우 8%의 금리 혜택을 받게되는 것이죠.

- 입금 방법 :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상품 메인화면에서 '입금' 버튼을 클릭해서 납입하면 돼요.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 만약 하루라도 납입을 빼먹는 경우는?

만약 31일 동안 모두 입금에 성공하지 않으시더라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물론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의 최고 적용 금리인 8%의 금리 혜택은 받지 못하겠지만, 납입한 횟수에 따른 우대 금리는 적용받을 수 있다고 해요.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 자동이체는 불가능! 알림 받기는 가능!

그리고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을 가입할 경우 자동이체 여부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아쉽게도 본 상품은 매일 납입에 성공해야 8%의 금리가 제공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자동이체 시스템은 없어요.

대신 우대금리를 놓치지 않도록 매일 오후 5시에 알림을 제공해준다고 하니, 알림이 오면 납입액을 바로 입금하면 문제 없겠죠?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 예금자보호법 적용 상품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은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보호되기 때문에 예금 최고 5천만원까지 안전하게 보호돼요. 한달적금의 하루 최대 납입금액이 3만원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보관되는 전체 납입액을 보호받을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 하루 1만원 납입할 경우 만기 해지시 이자 수익

만약 하루에 1만원씩 납입할 경우 31일 동안 납입하면 총 31만원을 납입하게 되는데요. 이 경우 만기 시 세전 2,067원, 세후 1,748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 하루 2만원 납입할 경우 만기 해지시 이자 수익

그리고 1일 2만원씩 납입할 경우 만기 해지시 까지 총 62만원을 납입해야 되구요. 만기 해지 시 세후 3,497원의 이자를 수령하게 돼요.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 하루 3만원 납입할 경우 만기 해지시 이자 수익

하루 최대 납입금액은 3만원을 만기까지 납입할 경우에는 총 93만원을 납입해야 돼요. 그리고 이 경우에는 만기 해지할 경우 5,245원의 세후 이자를 받게 되죠.

그리고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은 1인당 3개의 계좌까지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3개의 계좌 모두 하루 3만원을 납입하게 되면, 만기 해지 시 5,245*3=15,735원의 이자를 수령할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이자 수익 정리를 알아봤어요. 감사합니다.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이자 수익 정리와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3.09.01 - [경제 정보] - 토스뱅크 굴비적금 금리, 가입방법 정리

 

토스뱅크 굴비적금 금리, 가입방법 정리

토스뱅크 굴비적금 금리, 가입방법 정리 올해 계속되는 금리 인상 발표로 인해 많은 분들이 적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요. 그리고 토스뱅크에서는 별다른 조건 필요없이 6개월 만기만 유지

aa17.tistory.com

2023.08.04 - [경제 정보] - 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 금리 11% 정리

 

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 금리 11% 정리

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 금리 11% 정리 최근 적금 금리가 상승세를 보이면서 우리은행 적금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그릐고 우리은행에서는 최대 11%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데일

aa17.tistory.com

2023.08.02 - [분류 전체보기] - sc제일은행 e-그린세이브예금, 이자 금리 높은 예금

 

sc제일은행 e-그린세이브예금, 이자 금리 높은 예금

sc제일은행 e-그린세이브예금, 이자 금리 높은 예금 최근 1금융권 은행들의 정기예금 금리가 회복하고 있어요. 그래서 이자, 금리 높은 예금을 찾는 분들이 다시 늘어나고 있죠. 이자, 금리 높은

a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