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신생아 출산 전기세 감면 할인 신청 방법

by 리얼하 2023. 12. 21.

신생아 출산 전기세 감면 할인 신청 방법

최근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비혼을 선언한 미혼 청년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출산율이 감소하고 있어요. 작년 기준으로는 가임 여성 1인당 평균 출산율 0.78명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정부에서는 이와 같은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생아 출산 및 다자녀 가구들을 위한 여러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죠.

오늘은 신생아를 출산하였을 때 지원받을 수 있는 신생아 전기세 감면 제도의 혜택과 신청방법을 알아볼게요. 신생아 출산 가구 뿐만 아니라 대가족 및 다자녀 가구인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이번에 신청해주시길 바랄게요.

 

전기세 감면, 할인 대상 알아보기 - 신생아 출산 / 다자녀 / 다가구

- 출생한 지 3년 미만인 영아(신생아) 1인 이상을 두고 있는 가구
- 가구원 수가 5명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는 가구
- 자녀가 3명 이상인 가구

전기세 할인 제도는 신생아 가구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위 3가지 조건 중 1가지에 해당하면 전기세 감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전기세를 얼마나 할인받을 수 있을까?

전기세 감면 혜택 대상이 되면, 매달 부과되는 전기요금의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월 최대 할인 한도는 16,000원이에요.

즉, 전기 요금이 10만원이 나왔을 경우 30%에 해당하는 금액은 3만원이지만, 매달 최대 1만6천원까지만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에요.

다음으로는 신청 방법을 알아볼게요.

신생아 출산 전기세 감면 할인 신청 방법 - 한전 공식 홈페이지 접속

검색창에 '한국전력공사'를 검색하시면, 가장 위에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가 보일텐데, 이 곳을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신생아 출산 전기세 감면 할인 신청 방법 - '사이버지점' 메뉴

한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에 여러 메뉴가 보일거에요. 이 중 '사이버지점'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신생아 출산 전기세 감면 할인 신청 방법 - '복지할인신청모음' 메뉴

다음 화면에서는 전기요금과 관련된 여러 메뉴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복지할인 신청모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신생아 출산 전기세 감면 할인 신청 방법 - '대가족/다자녀/출산가구 요금 신청' 메뉴

그럼 새로운 창이 하나 뜨는데, 여기서 제일 아래에 있는 '대가족/다자녀/출산가구 요금신청'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신생아 출산 전기세 감면 할인 신청 방법 - '신청' 버튼 클릭

전기세 안내 사항을 간단하게 확인해주신 후 맨 아래에 보이는 '신청'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본인 인증을 진행한 뒤 안내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전기세 할인 신청이 완료 돼요.


직접 기관 방문, 전화, 우편 등 이용해서 신청하는 방법

1.한국 전력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하시거나, 전화, 우편 등으로도 신청할 수 있어요.(고객센터 대표번호 : 123 또는 지역번호+123)

2.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셔서 전기세 감면 신청하러 왔다고 말씀하시면, 자격 심사 후 신청 가능해요.

3. 현재 아파트에 거주중인 분들의 경우 관리사무소에 방문하셔서 문의하셔도 신청 가능해요.

이상으로 신생아 출산 전기세 감면 할인 신청 방법을 알아봤어요. 감사합니다.

 

신생아 출산 전기세 감면 할인 신청 방법과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3.05.30 - [경제 정보] - 2023년 출산혜택 모음

 

2023년 출산혜택 모음

2023년 출산혜택 모음 요즘 계속해서 출산율이 역대 최저치를 경신해나가면서 고령화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출산 독려를 목적으로 한 다양한 출산 혜택

aa17.tistory.com

2023.07.07 - [경제 정보] -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 올해 2023년 1분기, 2분기 모두 전기요금이 인상되어서 지출비가 많이 늘어났는데, 이번 3분기에는 요금이 동결되었다는 소식이 발표됐어요. 다행이죠. 한전 인터넷 홈페

aa17.tistory.com

2023.08.18 - [경제 정보] - 서울시 육아휴직 장려금 신청방법

 

서울시 육아휴직 장려금 신청방법

서울시 육아휴직 장려금 신청방법 서울시에서는 출산 장려를 위해 최대 240만원의 장려금을 지원해주는 '서울형 육아휴직 장려금'을 9월 1일부터 시행해요. 서울시 육아휴직 장려금을 받기 위한

a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