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켐트로스 주가 전망, 실적, 특허

by 리얼하 2021. 10. 7.

켐트로스 주가 전망, 실적, 특허

이 기업은 유기합성기술 등의 역량을 기반으로 2006년 3월에 설립된 후, 2017년 9월 케이프이에스스팩과 합병하면서 2017년 10월 코스닥에 상장하게 된 기업입니다.

주력 제품으로는 광개시제 전해액 첨가제 등의 IT소재와 원료의약품 등의 의약소재, 그리고 광학용, 건축용 등의 폴리머 소재 등이 있는데요.

이 중 켐트로스의 첨가제는 지난 2012년도부터 국내외 고객사 노트북과 스마트폰에 주요하게 들어가고 있으며, 업계에서 양산 능력과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죠.

그리고 DRAM 생산용 핵심재료인 지르코늄계 프리커서를 생산하는데 쓰이는 유기리간드 공정에 성공하여 본격적으로 물량을 공급 중에 있습니다.

 

켐트로스 최근 주가 변동 추이 살펴보기

최근 켐트로스의 주가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7월 말까지 주가는 한 동안 약 5,000~6,000원대에서 횡보세가 지속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2021년 8월 초부터는 조금씩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했죠.

그리고 최근까지 계속 계단식 상승을 보여주고 있으며, 2021년 9월 30일에는 최고 19,000원까지 터치했었는데요.

현재는 최고점 터치 후 다소 조정을 받으며 약 15,000원대까지 다시 내려온 상황이네요.

어느 정도 조정이 끝나고 다시 힘을 받으면, 상승을 노려볼 수 있는 자리로 보입니다.

 

켐트로스, 수소차 핵심소재 국산화 소식

지난 2021년 3월 16일, 켐트로스가 한화원(한국화학연구원)으로부터 PFSA(과불화술폰산 이오노머)의 국산화를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PFSA는 수소차 연료전지의 전해질과 전극 바인더에 쓰이며, 수명과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적인 소재로써 전량 해외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데요.

한화원은 지난 2018년도에 우리나라 최초로 PFSA 합성기술을 개발 후 상업화를 목적으로 한 생산 공정까지 제작하였으며, 켐트로스는 이를 양산하기 위한 공장을 증설하였죠.

그리고 켐트로스는 이미 같은 분야인 PVDF도 양산공정을 개발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PFSA에 관한 양산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수소차 상업생산의 선두 위치를 차지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네요.

 

DSC인베스트먼트의 2차전지 인프라 투자 확대로 인한 수혜

2021년 9월 7일, DSC인베스트먼트가 배터리 충전 스타트업 기업인 에바의 시리즈A 투자에 참여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에바라는 기업은 이동형 충전 인프라를 개발 중에 있는 스타트업이며, 고정식 충전기가 필요 없이 좁은 공간에서도 간단하게 전기차 충전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술을 통해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죠.

그리고 이 투자에는 DSC인베스트먼트 외에 SK렌터카, GS글로벌, 현대자동차, 삼성벤처투자 등의 우량 기업들도 약 55억원 규모로 투자했다고 하는데요.

DSC인베스트먼트는 2020년도에 액셀러레이터 자회사인 슈미트를 통해서 초기 투자를 진행한 후 이번에 후속으로 연계 투자를 진행한 것입니다.

켐트로스는 2차전지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는 기업인데, 이번에 DSC인베스트먼트 등이 2차전지 및 전기차 인프라에 투자를 확대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수혜를 받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네요.

 

켐트로스, 2차전지 안전성 관련 특허 취득 소식

2021년 10월 5일, 켐트로스가 "리튬 디플루오로비스 인산염 1,4-다이옥산 용매화물 및 제조방법 및 전해액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이번 특허의 활용 계획은 ESS(에너지저장장치), 전기차용 리튬이온 2차전지 전해액에 첨가시켜 전지의 수명과 안정성을 높이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본 특허와 관련해서, 용매화물은 여과성과 결정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고순도 화합물도 고수율로 수득 가능하며, 수분에 대한 안정성이 우수한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보관 및 유통이 용이해 이를 함유하는 조성물의 안정성을 큰 폭으로 개선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켐트로스 재무상태 살펴보기

켐트로스의 최근 재정 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3년간 연간 매출액은 약 400억원 초중반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업이익은 2020년도 기준으로 13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도 26억원 대비 반토막이 난 상황인데요.

연간 당기순이익을 보시면, 2020년도 기준으로 15억원을 기록하면서 2019년도에 기록한 3억원 대비 약 5배 증가하였네요.
(그래도 2018년도에 기록했던 55억원에 비하면 1/3 수준도 안되긴 합니다.)

 

최근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살펴보기

켐트로스의 최근 배당금 실시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이 기업은 주주분들에게 배당을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실적이 더욱 개선되면, 그때 배당금 지급을 기대해봐야될 것 같네요.

 

최근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 거래 동향

기관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의 최근 주식 매매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투자자의 경우를 보시면, 지난 한 달 간 매수세와 매도세가 균형을 이루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 추이를 보시면, 최근 한 달 동안 약 1~5%대를 유지하고 있네요.

 

상장 이후 현재까지의 켐트로스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상장 이후 현재까지의 주가 변동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가는 2020년 3월에 기록한 1,220원이며, 최고가는 2021년 10월에 기록한 19,000원입니다.

상장 이후 2020년 7월까지는 별다른 움직임 없이 오랜 기간 횡보가 이어져 온 모습이네요.

최근 글로벌 경기 개선과 우리나라 건설투자의 증가 등으로 인해 폴리머소재의 수요 확대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향후 2차전지 시장의 성장세로 인해 전해액 첨가제 등의 수요가 늘어나며 매출도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구요.

미래에 켐트로스의 주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첨가제는 배터리의 충전 및 방전 시 온도 상승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최근 2차 전지 관련 산업에서 배터리 열폭주로 인한 화재가 큰 걸림돌로 여겨지고 있는데, 이를 막아주는 해결사가 될 수 있을 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해결사 역할을 제대로 해준다면, 배터리셀 업체의 필요성과 부합하기 때문에 앞으로 큰 폭의 성장 잠재력이 예상됩니다.

제 의견은 언제나 참고만 해주시고, 성공 투자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09.20 - [경제 정보] - 동아화성 주가 전망, 배당금, 수소차, 목표주가, 어떤 회사?

 

동아화성 주가 전망, 배당금, 수소차, 목표주가, 어떤 회사?

동아화성 주가 전망, 배당금, 수소차, 목표주가, 어떤 회사? 안녕하세요. 지난 1974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 12월에 상장된 동아화성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전 및 자동차, 산

aa17.tistory.com

2021.10.07 - [경제 정보] -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임상, 백신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임상, 백신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임상, 백신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0년 3월에 설립되었으며, 2017년 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유바이오로직스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력 사업으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카톡 오픈채팅방 오시면, 새로운 글 소식을 알림해드리겠습니다.^^(비밀번호 : 2277)

 

객관적인 주식 정보 및 소식 공유

#주식 #주식정보 #주식소식 #코스닥 #코스피 #나스닥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