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카이노스메드 주가 전망, 에이즈 파킨슨 임상

by 리얼하 2021. 10. 6.

카이노스메드 주가 전망, 에이즈 파킨슨 임상

 

 

 

 

안녕하십니까. 이번엔 2017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지난 2018년 6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카이노스메드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07년도에 의약품 등의 연구, 개발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된 후, 지난 2020년 5월 하나금융11호스팩과 흡수합병된 기업인데요.

에이즈치료제, B형 간염 치료제 ,파킨슨치료제, 항암제, 심부전치료제 등의 약품을 중심으로 신약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중추신경계 질환 치료제 후보물질인 KM-819를 중심으로 하여 파킨슨병을 포함한 다계통위축증 등을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하고 있죠.

 

최근 카이노스메드 주가 변동 추이

 

 

 

 

최근 카이노스메드의 주가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8월 20일, 주가는 최저 2,655원까지 하락했었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반등을 보여주었고, 그 이후 주가는 한 달 동안 횡보가 지속되고 있었는데요.

2021년 9월 30일, 갑자기 장대 양봉이 나타나면서 주가는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다음 날인 10월 1일부터 추세는 바로 하락 전환되었고, 10월 6일에는 최저 3,055원까지 터치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상승분을 다 토해낸 상황이네요.

 

카이노스메드, 비드테크와 아토피치료제 공동연구 계약 체결

 

 

 

 

지난 2021년 8월 9일, 카이노스메드와 비드테크가 아토피 피부염 관련 신약후보물질에 대하여 공동연구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계약을 기반으로 카이노스메드는 개발 초기 단계에 있는 비드테크의 아토피피부염 신약후보물질을 검토하며, 글로벌 상용화와 관련된 독점적 권리에 대한 선택권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카이노스메드는 전임상 후보 물질에 대해서 예비독성 시험, 약동력학적 시험 등을 진행하여 상용화 가능성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비드테크는 전임상 후보 물질의 합성 , 분자생물학적 기전 확인 및 표적 검증 등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하구요.

또한, 공동연구는 약 일년 동안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만약 연구 이후 기술이전 본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면, 카이노스메드는 전임상 등을 위한 임상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 체결한 계약은 전세계 시장에 대한 전용 실시권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겠네요.

 

카이노스메드, 미국 자회사와 기술이전 계약 소식

 

 

2021년 9월 27일, 카이노스메드가 미국 패시네이트테라퓨틱스KM819에 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는 공시가 발표되었습니다.

여기서 KM819는 카이노스메드가 개발하고 있는 주요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데요.
파킨슨병 치료제로써 미국에서 최근 임상 1b상을 끝냈습니다.

그리고 페시네이트테라퓨틱스는 카이노스메드의 미국 자회사인데요.
이번 계약을 통해서 패시네이트테라퓨틱스는 우리나라를 제외한 전세계에서 KM819의 기술, 특허 등에 관한 권리를 갖게 되었죠.

선계약금은 약 23.5억원이며, 이후 카이노스메드가 KM819를 통해 발생하는 모든 수익의 10%를 지급받는 로열티 계약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미국 자회사에 임상 2상과 관련된 주도권을 넘김으로써, 현지 해외 제약기업들과의 기술이전 계약을 수월하게 추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패시네이트테라퓨틱스는 2021년 내에 임상 2상 시험계획을 미국 FDA에 제출할 계획이라고 하며, 다계통 위축증을 대상으로 하는 KM819의 우리나라 임상 2상도 시험계획 승인을 얻는 대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한국 에이즈 치료제, 중국 첫 시판 소식

 

 

우선, 화학연구원의 박사팀이 지난 2008년도에 발굴했던 에이즈 바이러스 치료제 후보물질에 대해 카이노스메드가 국내 임상 1상 시험을 완료한 바 있습니다.

그 이후 화학연구원에서 2012년도에 카이노스메드에 기술을 이전하면서, 후보물질을 신약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했죠.

그리고 이 에이즈 치료제 후보물질이 추가 연구와 임상시험을 거쳐서 지난 2021년 6월경 중국의 신약 시판 허가를 획득했다는 소식을 2021년 9월 30일 화학연구원이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허가를 획득한 에이즈 치료제는 화학연구원에서 개발한 후보물질 중에서 처음 상용화되는 신약으로써, 곧 중국에서 판매가 시작되는 것인데요. 

에이즈 바이러스 치료제의 중국 진출 소식으로 인해 카이노스메드에 관심이 쏠리며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죠.

최근 카이노스메드 재무상태 살펴보기

 

 

카이노스메드의 최근 재정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간 영업이익을 보시면 2018년~2020년, 3년 동안 연속으로 적자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간 당기순이익도 마찬가지로 최근 적자 행진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당기순이익은 2019년도에 -80억원 손실였는데, 2020년도에는 -114억원 손실을 기록하면서 적자 폭이 더욱 확대된 상황이네요.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살펴보기

 

 

카이노스메드의 최근 주식 배당금 지급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정상태를 보고 아셨겠지만, 이 기업은 현재 배당을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 상황에서는 배당금 지급보다 실적 개선이 더 시급해보이네요.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 최근 거래 동향

 

 

지난 한 달 동안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의 매매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투자자의 경우를 보시면, 지난 한달 간 매도세가 매수세에 비해 월등히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을 보시면, 지난 한 달 간 약 3% 후반대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상장 이후 현재까지의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카이노스메드가 상장한 2018년 6월부터 현재까지의 주가 변동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가는 2020년 3월에 기록한 1,925원이며, 최고가는 2020년 8월에 기록하나 6,730원입니다.

이 기업이 개발하고 있는 파킨슨병 치료제인 KM-819는 병의 악화를 정제하고 억제해주는 근본적 치료제로써, 단순히 증상 완화가 대부분인 기존 약물과는 차별화된 치료제입니다.

그리고 개발 중인 에이즈 치료제 KM023 또한, 기존 약제가 갖고 있는 항바이러스 활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CNS 부작용에 안전하며 복용 편의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어 충분히 경쟁력이 있구요.

만약 2021년 내에 미국 임상 2상에 진입 성공해 파킨슨병 치료 과정에서 KM819의 효능을 입증하게 된다면, 지금보다 더 큰 수혜를 받으며 주가가 강세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네요.

제 의견은 언제나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성공 투자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10.06 - [경제 정보] - 넥스트BT 주가 전망, 실적, 석탄

 

넥스트BT 주가 전망, 실적, 석탄

넥스트BT 주가 전망, 실적, 석탄주 안녕하세요. 지난 1995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넥스트BT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08년 7월에 기업 분할

aa17.tistory.com

2021.10.05 - [경제 정보] - 한농화성 주가 전망

 

한농화성 주가 전망

한농화성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지난 1976년 7월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1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하게 된 한농화성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리콜에테르와 계면활성제 등의 화학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카톡 오픈채팅방 오시면, 새로운 글 소식을 알림해드리겠습니다.^^(비밀번호 : 2277)

 

객관적인 주식 정보 및 소식 공유

#주식 #주식정보 #주식소식 #코스닥 #코스피 #나스닥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