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임상, 백신

by 리얼하 2021. 10. 7.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임상, 백신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0년 3월에 설립되었으며, 2017년 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유바이오로직스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력 사업으로는 콜레라 백신 치료제와 바이오의약품 수탁 연구, 제조 등이 있으며, 현재 우리나라의 중소 바이오기업들의 임상시료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구용 콜레라 백신을 개발하여 세계보건기구의 사전적격평가 PQ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유니세프와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하며 파키스탄, 이집트, 도미니카공화국 등 해외에도 진출했구요.

최근에는 공공시장 진입을 위한 폐렴구균 백신과 장티푸스 백신을 개발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제품인 수막구균 백신 등도 개발 중에 있는 기업입니다.

유바이오로직스 최근 주가 동향 살펴보기

최근 유바이오로직스의 주가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9월 9일, 주가는 최저 38,500원까지 터치 후 양봉 전환하며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그 이후 상승세가 지속되어 오다가, 2021년 10월 1일에는 최고 61,300원까지 터치했었는데요.

최고점 터치 후 바로 이틀 연속 장대 음봉이 나타나면서, 10월 6일에는 40,400원까지 하락하며 장을 마감한 상황이네요.

짧은 기간 동안 롤러코스터를 심하게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유바이오로직스, 피움바이오에 48억원 출자 소식

지난 2021년 8월 2일, 유바이오로직스가 기능성 화장품 전문회사인 피움바이오에 약 48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추가 출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전환사채로 인해 주식 전환 시 최종 약 44.9% 지분을 보유하게 되어 경영권 확보까지 가능해지며, 피움바이오를 통해 자체 준비 중이던 보툴리눔 톡신과 함께 미용(에스테틱) 사업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되었죠.

그리고 업계에서는 보툴리눔 톡신과 HA필러로 대표되는 메디컬 에스테틱 관련 시장이 향후 2024년까지 연평균 7%의 성장세를 통해 약 80조원 이상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구요.

이번 출자를 기반으로 보툴리눔 톡신 연계 사업, 에스테틱 사업을 통해 수익구조 다변화를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유바이오로직스, 코로나 백신 관련 정부 지원 사업 선정

지난 2021년 8월 13일, 유바이오로직스가 KIMCo(혁신의약품컨소시엄)이 주관하는 '제3차 치료제 및 백신 생산장비 구축지원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이 사업의 목적은 혁신의약품컨소시엄이 정부 지원금의 위탁운영기관이 되어, 코로나 관련 치료제 및 백신의 생산시설 등의 증강을 지원하는 것인데요.

현재 유바이오로직스는 자체 생산시설에서 3상 임상용 시료를 생산 중인데, 이 사업을 기반으로 2021년 3분기부터 1000L급의 배양시설을 추가시키고 2022년부터는 대량생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총 사업 금액은 약 29억원인데, 이 중 50%를 정부에서 지원한다고 합니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코로나 백신 개발에 더욱 힘을 쏟을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 것입니다. 

 

유바이오로직스, 코로나 임상 2상 완료, 3상 신청 예정

2021년 9월 17일, 유바이오로직스가 자체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 백신에 대한 임상 2상 투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2021년 6월 식약처 승인을 받고 임상 2상을 진행했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진행된 이번 임상 2상은 만 19세~75세의 총 230명을 대상으로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 외 총 5개의 기관에서 진행되었죠.

임상 2상의 결과가 10월~11월 사이에 나올 것으로 보이며, 임상 2상 결과가 나오는대로 임상 3상 IND(승인 계획서)를 식약처에 제출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임상 2상의 긍정적인 결과 및 임상 3상 IND 제출 소식이 발표되면, 다시 한 번 크게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이네요.

 

유바이오로직스, 한미 백신 협력 협약 체결

2021년 9월 21일,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 백신협력 협약 체결식에 참석했었는데, 이 협약식에서 유바이오로직스가 미국 백신개발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업무협약을 통해 유바이오로직스는 미국 업체에서 개발하고 있는 백신후보 물질의 필수 재료인 면역증강제를 공급하게 되었는데요.

면역증강제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백신을 생산할 때 첨가하여 면역을 증가시켜주는 보조 물질로써 면역 반응을 키우기 위해 사용됩니다.
유전자재조합으로 생산된 백신에 들어가서 백신 효능을 더욱 높여주기도 하죠.

그리고 이 날 협약식에서는 한국과 미국의 중소 바이오 기업 간 백신 관련 협력과 공동개발 협력 등을 확대하는 내용의 MOU 4건도 체결되었다고 하니 참고만 해두시기 바랍니다.

최근 유바이오로직스 재무상태 살펴보기

유바이오로직스의 최근 재정 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3년간 연간 매출액은 약 200~300억원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연간 영업이익을 보시면, 2020년도에 -60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도 대비 적자 전환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연간 당기순이익도 2020년도에 -601억원 손실을 기록하면서, 전년도 대비 손실 폭이 더욱 확대되며 2년 연속 적자를 이어나가고 있는 모습이네요.

원가율의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경상연구개발비 증가와 대손상각비 발생으로 인해 손실 폭이 확대된 상황입니다.

최근 유바이오로직스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유바이오로직스의 최근 배당금 실시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업은 현재 주주분들에게 배당을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 상황에서는, 배당금 보다는 실적 개선이 더 우선시되어야할 것 같네요.

 

최근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 거래 동향

지난 한 달 동안 기관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의 주식 거래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투자자의 경우를 보시면, 매도세가 매수세에 비해 약간 더 우위에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 추이를 보시면, 한 달 전 5%대였는데 최근에는 7%대까지 올라온 모습이네요.

 

상장 이후 현재까지의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유바이오로직스가 상장한 이후 현재까지의 주가 변동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가는 2017년 4월에 기록한 3,516원이고, 최고가는 2021년 5월에 기록한 61,500원입니다.

상장 이후 약 2년 6개월 동안 긴 횡보가 이어지다가, 2020년 중순부터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한 기업이네요.

현재는 기업의 직접적인 실적이 아니라, 향후 콜레라 백신 및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으로  많은 투자자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죠.

지금은 비록 재정 상태가 다소 악화되었지만, 향후 경구용 콜레라백신의 수요 확대와 CRMO 분야 호조 지속, 그리고 코로나 백신의 우리나라 임상 2상 진입 및 3상 임상용 시료 생산, 정부 지원 사업 등으로 외형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제 의견은 언제나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10.06 - [경제 정보] - 카이노스메드 주가 전망, 에이즈 파킨슨 임상

 

카이노스메드 주가 전망, 에이즈 파킨슨 임상

카이노스메드 주가 전망, 에이즈 파킨슨 임상 안녕하십니까. 이번엔 2017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지난 2018년 6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카이노스메드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a17.tistory.com

2021.10.04 - [경제 정보] - 대원화성 주가 전망, 리비안 셀트리온 관련주

 

대원화성 주가 전망, 리비안 셀트리온 관련주

대원화성 주가 전망, 리비안 셀트리온 관련주 안녕하세요. 지난 197년 5월에 설립된 후 1997년 10월에 코스피 시장에 사장하게 된 대원화성 주가 전망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합성피혁, 벽지 및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카톡 오픈채팅방 오시면, 새로운 글 소식을 알림해드리겠습니다.^^(비밀번호 : 2277)

 

객관적인 주식 정보 및 소식 공유

#주식 #주식정보 #주식소식 #코스닥 #코스피 #나스닥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