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비덴트 주가 전망, 넥슨 빗썸

by 리얼하 2021. 1. 10.

비덴트 주가 전망, 넥슨 빗썸

안녕하세요. 이번엔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비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기업은 디지털 방송 디스플레이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람들은 이것보다 비덴트가 빗썸 및 비트코인 관련주라는 사실에 더 집중합니다.

비덴트는 빗썸의 지주회사인 빗썸홀딩스의 최대주주로 있으며, 빗썸코리아의 지분 10% 및 빗썸홀딩스의 지분 약 34%를 갖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 이후 비트코인 급등 모습

먼저, 지난해 10월부터의 비트코인 시장 동향 그래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차트 분석과는 관계없는 미친 상승세입니다.

 

현재 한국프리미엄은 5% 정도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급등과함께 비덴트 주가 상승

이제 비덴트의 2020년 이후 주가를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3월 코로나 하락 사태로 인해 주가는 3,305원으로 하락했었습니다.

그 이후로 박스권 사이에서 주가를 유지하다가,  비트코인 급등이 시작되면서 주가는 3배 이상 올랐습니다.

 

가상화폐 급등으로 인한 비덴트의 주가 상승

요즘들어 주식 부동산, 그리고 비트코인이 모두 엄청나게 상승 추세입니다.

한 달 전 처음으로 비트코인이 2만 달러를 돌파했는데, 이후 한 달 이 지나지 않아서 두 배로 늘어난 4만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비트코인의 급등으로 인해, 비덴트와 같은  빗썸 관련주들도 같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넥슨이 빗썸을 5,000억원에 인수하겠다는 소식

그리고 넥슨이 5천억 원에 빗썸 지분 65%를 인수하려고 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NCSoft도 비슷한 소식이 있었지만, 엔씨소프트에서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냈습니다.)

넥슨이 이미 한국 최초의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빗의 60% 이상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느껴지는 소식인데요.

그러나 비덴트는 공시에서 "우리는 공동 인수에 대해 논의한 적이 없다."라고 의견을 표출했습니다.
(빗썸은 2020년 8월부터 매각 중이며, 이정훈 회장의 선매 의혹 조사로 매각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덴트의 아쉬운 상한가 소식

21년 1월 8일의 비덴트 주가 변동 차트입니다.

강세였던 비트코인과 넥슨 인수설로 상한가에 있다가, 비덴트가 "그런 적 없다"는 공시 발표 후 상한선이 풀리고 시장이 마감됐습니다.

비덴트는 나중에 빗썸홀딩스의 지분을 같이 매각할지 아니면 추가 지분을 인수할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지난해 발표된 비덴트의 전환사채 발행 소식

또한 2020년 11월경 비덴트가 전환사채 발행 발표를 했었습니다.

보통, 전환사채 발행 소식이 알려지면 주가가 하락합니다.

비덴트 역시 전환사채 발행 소식이 전해진 후 며칠동안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금회 발행하는 13번째와 14번째 전환사채의 전환가격은 주당 7,087원입니다.

 

비덴트의 매출 실적 및 배당금

가상화폐가 엄청 증가했었던 2017년, 2018년 순이익은 약 600억 원이었습니다.

2019년에는 당기순이익이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그래도 2020년 1, 2, 3분기의 이익은 흑자이고, 2020년 4분기 실적이 더 좋게 나오면 흑자 규모는 훨씬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현재로서는 비덴트는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비덴트의 기관, 외국인 매매 동향

기관과 외국인의 매출 동향을 살펴보면, 기관이 최근 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 지분은 3%대로 계속 유지되고 있습니다.

 

비덴트도 비트코인처럼 전고점을 넘을 수 있을지

지난 10년 동안 이 차트를 보면, 비덴트는 과거 두 번의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안타깝지만 두 번째 전성기에는, 첫 번째 전고점을 돌파할 수 없었습니다.

비트코인은 전고점을 넘어선 비트코인처럼, 비덴트도 이전 전고점을 넘어설 수 있을지 기대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