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금 정리

by 리얼하 2023. 8. 8.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금 정리

 

 

현재 정부에서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에어컨 지원금 사업을 운영중이에요.

2015년 12월 31일 이전에 생산된 구형 에어컨 등을 신제품으로 교체하는 경우 구매액의 40%를 지원해주는 사업인데요.

이 에어컨 교체 사업에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 가입 조건 및 대상, 신청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금. 신청 대상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소상공인으로서, 2015년 12월 31일 전에 생산된 에어컨을 사용하고 계신 분이면 신청할 수 있어요.

하지만 명판 사진을 통해 제조일자를 증명할 수 없는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구요.  모델명 또는 제조번호를 통해 2015.12.31 이전 생산된 제품임을 증빙할 수 있는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해요.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금.

신청 기간은 2023년 7월 17일부터 12월 29일인데요.

만약 예산 300억원이 모두 조기 소진하게 될 경우 사업이 조기 종료된다고 하네요. 그러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랄게요.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금. 지원 대상 제품

한국에너지공단의 에너지효율 1등급을 인증받은 에어컨 제품으로 교체할 경우에만 소상공인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정확한 지원 대상 제품 여부 확인은 첨부해드린 파일을 확인하거나, 각 제조사에 문의하시길 바랄게요.

붙임4. 에너지효율 1등급 냉방기, 냉난방기 품목 내역(한국에너지공단 등록 기준)_최종.xlsx
0.06MB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금. 필수 제출 서류

- 지원 신청 시 제출 서류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사업자등록증, 기존 에어컨의 모델명 및 제조년월 확인 가능한 명판 및 전경 사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 지원금 신청 시 제출 서류 : 신규 설치된 냉난방기의 모델명 및 제조년월 확인 가능한 명판 및 전경 사진, 구매 증빙, 계좌이체 거래약정서(필요 시)

※제출서류 중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https://sminfo.mss.go.kr)에 발급 가능.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금. 지원금 규모

신규로 설치된 에어컨 제품 가격의 40%까지 지원 가능하며, 신규 설치 대수의 제한은 없으나 사업자 당 최대 지원 한도는 160만원으로 제한되어 있어요.

※설치비는 미포함된 가격으로 지원해주며, 부가세 제외 기준.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금. 지원 제외 대상은?

- 사업장 주소지가 아파트 및 주택등의 주거용건물로 되어있는 경우(단, 영업활동에 따른 서비스가 제공됨을 증빙하는 자료 제출 시에는 지원 가능)

- 한국에너지공단의 EE사업(에너지효율시장조성사업) 참여 고객인 경우

- 타기관 지원사업(EE사업 제외) 참여 고객 중 타기관의 지원금 합계가 신규 설치제품 금액의 100%를 초과할 경우

- 신청기간 이전 또는 지원 신청 전에 이미 신규 기기를 설치한 경우(단, 2023년 7월 4일~16일 사이에 구매하였음을 증빙할 경우 지원 가능)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진행 절차

- 신청 방법 : 소상공인 소재지별 한전 지사에 방문or우편or이메일을 통해 신청하시면 돼요. 온라인 접수는 시스템 구축 이후 추후 안내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 진행 절차 : 신청 > 서류검토 및 현장확인 > 기기 교체 > 지원금 신청 > 지원금 지급 순으로 진행돼요.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금. 지원금 지급은?

지원금은 한전 승인 후 3개월 이내 기기 교체 및 지원금 신청을 완료한 경우에 지급돼요.

지급시스템 구축 완료 후 2023년 9월경부터 차례대로 지급될 예정이이라고 하네요.

이상으로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금 정리에 대해 알아봤어요. 감사드립니다.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금 정리와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3.07.14 - [경제 정보] -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인터넷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인터넷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인터넷 수 년 간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은 임차인의 부담을 덜기 위해 임대료를 깎아주거나, 아예 임대료를 한 푼도 받지 않은 임대인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aa17.tistory.com

2023.07.24 - [경제 정보] -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가맹점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가맹점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가맹점 사용처 요즘 외국인들의 K문화 체험이 유행하면서 전통시장이 핫해지고 있어요. 그리고 정부에서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올해 4월 1일부터 온누리 상품

aa17.tistory.com

2023.06.24 - [경제 정보] -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신청방법, 잔액조회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신청방법, 잔액조회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신청방법, 잔액조회 정부에서는 취약계층분들의 여름과 겨울을 책임지기 위해 에너지바우처라는 wl원금을 지원해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자격이 되는데도 불

a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