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가맹점 사용처

by 리얼하 2023. 7. 24.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가맹점 사용처

요즘 외국인들의 K문화 체험이 유행하면서 전통시장이 핫해지고 있어요.

그리고 정부에서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올해 4월 1일부터 온누리 상품권의 월 구매한도를 상향시켜주기까지 했죠.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가맹점 사용처,  지류형 ,충전식 카드형, 모바일형 구매 및 이용 방법, 10% 할인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온누리 상품권이란?

온누리 상품권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발행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용 상품권이에요.

충전식 카드형 상품권, 지류형 상품권, 모바일형 상품권 3가지 유형이 있는데, 차례대로 알아볼게요.

 

'지류형' 온누리 상품권

지류형 온누리 상품권은 종이형태로 된 상품권을 말하며, 5천원권, 1만원권, 3만원권 3가지 종류로 구분되어 있어요.

- 월 구매한도 : 100만원
- 구매 할인율 :  5~10%

※상품권 금액의 60% 이상 구매 시 잔액은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요.

 

'지류형'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시중 은행 16곳 및 카드사에 방문해 구입할 수 있구요. 현금으로만 구매 가능해요.

구매하신 후 사용처에서 사용하시면 돼요.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여러분이 갖고 있던 카드를 어플리케이션에 등록 후 충전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상품권을 말해요.

- 월 구매한도 : 150만원
- 구매 할인율 : 10%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_이용 방법은?

먼저  '온누리상품권'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주신 뒤 회원가입 후 갖고계신 카드를 어플에 등록해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금액을 충전핫니 후 온누리 가맹점에 방문해 사용하시면 돼요.

현재 등록 가능한 카드는 현대, 농협, 신한, 삼성, 롯데, BC, 국민이며, 향후 카드사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모바일형 온누리 상품권

※모바일형 온누리 상품권은 새 운영기관 선정 작업이 지연되면서 2023년 4월부터 '신규 발행 중단' 상태.

- 월 구매한도 : 150만원
- 구매 할인율 : 10%.

현재 신규 발행 중단 상태이기 때문에 이미 발행된 모바일 상품권을 사용하려는 분들은 '제로페이'어플을 설치 후 사용하시면 돼요.

 

사용처_오프라인

먼저 검색창에 '전통시장 통통'을 검색해주시구요. 검색 결과 중 '전통시장통통' 바로 아래에 있는 '가맹점포찾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사용처_오프라인

그리고 상품권 종류, 지역 등을 선택한 후 검색하시면,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어요.

 

가맹점 사용처_온라인

-전자 부문 : 지마켓, 옥션, 우체국 전통시장 등

-전자 + 모바일 부문 : 온누리전통시장, 온누리굿데이, 온누리굿데이 등

- 모바일 부문 사용처 : 위메프오, 놀장, 종량제닷컴, 장바요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쇼핑몰 명칭 검색 후 접속하시면 사용할 수 있어요.

이상으로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가맹점 사용처 등에 대해 알아봤어요. 감사드립니다.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가맹점 사용처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3.07.11 - [경제 정보] -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신한, 우리 비교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신한, 우리 비교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신한, 우리 비교 요즘 인터넷 쇼핑을 할 때 네이버페이를 이용해 결제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그 이유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까지 가입하면 포인트 적립 혜택을 무

aa17.tistory.com

2023.07.05 - [경제 정보] - 롯데상품권 사용처, 엘포인트 전환 방법

 

롯데상품권 사용처, 엘포인트 전환 방법

롯데상품권 사용처, 엘포인트 전환 방법 친구 및 가족 분들과 상품권을 선물로 주고받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롯데상품권의 사용처와 엘포인트 전환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롯데상품권

aa17.tistory.com

2023.05.24 - [경제 정보] - 마이신한포인트 현금전환, 사용처

 

마이신한포인트 현금전환, 사용처

마이신한포인트 현금전환, 사용처 신한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카드를 사용할때마다 마이신한포인트가 적립된다는 것을 알고 계실텐데요. 이 포인트는 카드 이용금액 결제일에 적립되며, 만

a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