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인터넷
수 년 간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은 임차인의 부담을 덜기 위해 임대료를 깎아주거나, 아예 임대료를 한 푼도 받지 않은 임대인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분들의 행위를 '착한 임대인 운동'이라고 하며, 정부에서는 이렇게 착한 임대인들을 위해 세액 공제(임대료 인하액의 최대 70%)를 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이와 같은 세액 공제 혜택을 받으려면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해야 되는데,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기준은?
첫번째. 소상공인 기준(업종별 매출액 및 상시근로자 수)을 만족해야 해요.
두번째.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개인 또는 법인이어야 해요.
세번째. 비영리 개인사업or법인, 단체인 경우에는 발급받을 수 없어요.
위 조건을 모두 충족했을 때 발급 가능해요. 업종별 매출액표를 올려드릴테니, 참고해주시면 돼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소상공인마당 검색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소상공인마당'을 검색해주신 후 공식 사이트를 클릭해 접속해주세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소상공인확인서 클릭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후 서비스 바로가기에 있는 '소상공인확인서' 메뉴를 눌러주세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신청서 작성
그 다음 화면에 있는 메뉴 중 첫번째에 위치한 '신청서 작성'을 클릭해주세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본인인증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으려면 본인 인증을 진행해야 돼요.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하면 되구요. 비회원인 분들은 모바일 본인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개인정보 등 수집 이용 동의
개인식별정보,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채크 해주세요.
그리고 밑에 보이는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사업자등록번호 등 입력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용'에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밑에 있는 '대표자 본인신청', '대표자 본인 외 대리신청' 중 해당하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개인 정보 확인
개인 정보 확인 란이에요. 주민번호 입력 후 오른쪽에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모두 완료하셨으면, 화면을 밑으로 내려주세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기업 정보 입력
기업명, 사업장주소, 연락처, 개업일자 등을 기재해주신 후 화면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해당 상가를 2021년 6월 30일 이전부터 영업용 목적으로 계속 임차하여 사용중인 분들만 신청 가능.
※개업일이 021년 6월 30일 이후인 경우에는 임차일을 반드시 입력해야 함.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신청 완료
표준재무제표 등 남은 절차를 진행 후'신청' 버튼을 누르면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완료에요. 출력하신 후 서류를 요구하는 기관에 제출하시면 돼요.
이상으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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