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이스트소프트 주가 전망, 알툴즈, 메타버스

by 리얼하 2021. 10. 31.

이스트소프트 주가 전망, 알툴즈, 메타버스

안녕하세요. 지난 1993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2008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된 이스트소프트의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시총은 약 2,035억원으로 코스닥 501위인 기업이구요.

52주 최저가는 7,960원이며, 52주 최고가는 19,250원입니다.

이스트소프트는 현재 소프트웨어, 보안사업, 게임사업, 금융, 커머스 등의 AI 기반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구요.

소프트웨어 부문으로는 알집, 알송 등의 유틸리티 소프트웨어와 알약 등의 보안 소프트웨어 등이 있으며, 게임 부문으로는 카발온라인이 있죠.

그리고 이미 우리나라에서 서비스 중인 유틸리티인 알툴즈는 개인과 기관을 포함하여 약 3,000만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기존 소프트웨어의 꾸준한 업데이트와 광고 플랫폼 강화를 통해 광고서비스, B2B 수익 등의 매출을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최근 주가 변동 추이 살펴보기

이스트소프트의 최근 주가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10월 5일, 주가는 최저 11,300원까지 하락했었는데요.

그 이후 주가는 반등을 보였으며, 최근까지 천천히 상승세가 이어져 오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2021년 10월 28~29일, 이틀간 장대양봉과 함께 주가가 급등하면서 최고 19,150원까지 터치한 상황이네요.

 

이스트소프트의 최근 연혁과 주요 제품 매출 비중 비교

최근 연혁 및 주요 제품 비중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1월에는 알약 프로그램이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었구요.

2021년 6월에는 자회사인 프로젝트바닐라에서 모바일 주식 플랫폼인 바닐라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주요 제품 매출 비중을 비교해보면, 보안 및 소프트웨어 부문이 약 38.1% 수준으로 단연 1위를 차지하고 있구요.

그 다음으로 게임 부문이 26.8%, 포털 부문이 23.9%를 차지하며 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커머스 부문과 기타부문이 각 6.5%, 4.8% 수준이네요.

 

알툴즈 유틸리티 살펴보기

이스트소프트의 대표 유틸리티 제품인 알툴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적어도 알집을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안 계실텐데요.

모든 컴퓨터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는 유틸리티이기 때문에, 빠른 속도와 여러 기능을 통해 파일 압축을 도와주는 국민 압축 소프트웨어로 인식되고 있죠.

우리나라대표 압축 프로그램인 알집과 더불어 알PDF, 알송 등으로 구성된 알툴즈는 지난 2016년도에
GS인증 1등급을 받으며 품질 및 안정성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자기주식 약 20억원 규모 매입 소식

지난 2021녀 9월 7일, 이스트소프트가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하는 약 20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취득 계약을 진행했다는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계약기간은 2021년 9월 8일 ~ 2022년 3월 7일, 총 6개월이구요.

이 계약을 통해 이스트소프트가 취득하게 되는 약 20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 수는 공시 발표 전 날인 9월 6일 기준으로 15만 2,671주이며, 전체 주식 총 수의 1.3% 수준입니다.

그리고 이번 계약 이전에도 이스트소프트는 정상원 대표가 취임 후 매년마다 자사주를 장중 매수해오고 있는데요.

지난 2016년도부터 지금까지 매수한 자사주는 약 85억 원 규모에 달하는 117만 8,544주며, 이 규모는 발행한 주식 총수의 약 10.4% 수준입니다.

꾸준한  자사주 취득은 기업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내는 것이므로, 통상적으로 호재로 작용하죠.

 

이스트소프트 AI 기술 컨퍼런스 개최, 메타버스 소식

지난 2021년 10월6~7일, 이틀 간, 이스트소프트는 AI 전문가가 참여하여 기술을 공유하는 AI PLUS 2021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AI, 메타버스 전문가들이 참여해 이틀에 걸쳐 일상에 적용 가능한 AI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의 주요 기술 등에 대한 토론 위주로 진행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번 행사에서 이스트소프트는 메타버스 내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역할을 맡게 될 AI 휴먼에 관한 기술과 개념들을 소개하였는데요.

이미 메타버스의 혁신을 주도할 AI 기술인 대용량 데이터 처리, 지능화된 객체 생성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AI 등을 활용한 메타버스 사업에서의 수익성 확대 전망이 나오면서, 이에 따른 기대감으로 인해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죠.

또한, 현재 이스트소프트는 자회사인 딥아이의 AI, AR 기반 안경 가상피팅 기술은 글로벌 기업 애플로부터 대표적인 AR 서비스로 선정되어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애플코리아 웹사이트에 소개된 바 있으며, 꾸준히 메타버스 기술을 개발 중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스트소프트, AI 강사 공개

지난 2021년 10월 15일, 이스트소프트가 교육 전문 업체인 휴넷과 협력하여 개발한 AI 강사를 최초 공개했습니다.

휴넷이 온라인으로 개최한 교육 포럼에서 강연을 통해 AI 강사의 첫 모습을 나타낸 것인데요.

AI 강사를 처음 본 참가자들은 사람과 구분이 힘들 정도로 자연스러웠다는 반응이었다고 합니다.

이 AI 강사는 이스트소프트의 연구소인 AI 플러스 랩이 갖고 있는 AI 음성합성과 영상합성 기술 등의 원천 기술을 통해 개발된 것이며, 텍스트만 입력해주면 AI 강사는 인간처럼 말하고 움직이는 행동을 자동으로 생성해낸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번 AI 강사 개발은 이스트소프트가 휴넷과 MOU를 맺은 지 약 다섯 달 만에 이뤄낸 것인데요.

지난 2021년 4월 뉴스  채널인 YTN을 통해 자체 개발한 AI 아나운서를 선보인데 이어, 다른 산업에까지 상용화함으로써 버추얼휴먼 개발 기술 경쟁력을 입증한 모습입니다.

최근 이스트소프트 재무상태 살펴보기

이스트소프트의 최근 재정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년간 매출액과 영업이익, 그리고 순이익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 연간 매출액은 800억원대로 올라왔구요.

연간 영업이익과 연간 당기순이익은 각 59억원, 71억원을 기록하면서 모두 전년도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최근 이스트소프트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이스트소프트의 주식 배당금 실시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기업은 주주분들에게 주식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기업 실적이 더 개선되면, 그때 가서 기대해봐야 겠네요.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 매매 동향

지난 한 달 동안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의 거래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 투자자의 경우, 지난 한 달 간 꾸준히 거래량이 발생하고 있으며 매수세와 매도세가 균형을 이루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경우, 지난 한 달 간 약 1%내외 수준을 유지하고 있네요.

 

지난 10년 동안 이스트소프트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지난 10년 간 이스트소프트의 주가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가는 2015년 7월에 기록한 31,750원이며, 최저가는 2020년 3월에 기록한 4,780원입니다.

최근 보안 제품 판매 상승과 ZOOM닷컴의 광고 확대, 그리고 자산운용 부문의 성장으로 인해 매출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경기 개선으로 인한 ZOOM닷컴의 광고 수주 확대 및 AI 기반 제품들의 판매 증가 등으로 인해 외형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되네요.

또한, 최근 관심이 쏠리고 있는 AI 분야의 경우, 많은 기업들이 원하기 때문에 인력 이탈율이 높은데요. 

최근에 이스트소프트는 전직원 연봉 인상과 더불어 스톡옵션 지급을 내세운 바 있죠.

소프트웨어 분야는 좋은 인재 영입이 기업 경쟁력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스톡옵션 등으로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는 것입니다.

우수한 인재 확보 및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인해 향후 보안 소프트웨어와 AI 부문에서의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기업이네요.

제 의견은 언제나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10.30 - [경제 정보] - 버킷스튜디오 주가 전망, 오징어 게임, 빗썸

 

버킷스튜디오 주가 전망, 오징어 게임, 빗썸

버킷스튜디오 주가 전망, 오징어 게임, 빗썸 안녕하세요. 지난 1999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버킷스튜디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총

aa17.tistory.com

2021.10.29 - [경제 정보] - 세종메디칼 주가, 거래정지, 액면분할, 관련주

 

세종메디칼 주가, 거래정지, 액면분할, 관련주

세종메디칼 주가, 거래정지, 액면분할,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0년 8월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5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