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미래생명자원 주가 전망, 쿠팡

by 리얼하 2021. 10. 28.

미래생명자원 주가 전망, 쿠팡

 

 

안녕하십니까. 지난 1998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2015년 6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미래생명자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시총 약 890억원으로, 코스닥 1,034위에 있는 기업입니다. 시총이 다소 낮기 때문에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52주 최고가는 7,31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2,865원이네요.

미래생명자원은 사료 제조 및 판매업과 축산 컨설팅업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중국과 싱가포르에 해외 현지 법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쿠팡의 반려동물 브랜드인 탐사, 꼬리별에 ODM을 통해 트릿과 과립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구요.

지난 2019년도에는 자체 브랜드 Optipet을 론칭하였으며, 눈물, 피부, 종합 영양, 관절 4가지 기능성에 관한 츄어블 형태의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애그플레이션 관련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죠.

 

미래생명자원 최근 연혁 및 제품 비중 살펴보기

 

 

미래생명자원의 연혁과 제품 매출 구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지난 2021년 7월에는 근 기능 개선 및 근육량 증가 효과에 대한 건강식품 임상 시험 개시 소식이 있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 기업의 주요 제품 비중을 비교해보면, 사료 부문이 약 77.6%를 차지하고 있으며 식품 부문이 약 22.4%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일반 식품에 비해 사료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월등히 큰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미래생명자원, 주요 연구 분야 살펴보기

 

 

미래생명자원의 주력 연구 분야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동물자원 사업과 신사업인 건강기능식품 및 의약용 소재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동물지원 사업 : 복합생약재 및 나노유산균 개발, 동물 스트레스 저감용 사료첨가제 개발, 동물 생산성 향상용 사료첨가제 개발 등이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및 의약용 소재 사업 : 두뇌건강용 건강식품 소재 및 의약용 소재 개발, 프로바이오틱 기반의 면역 기능성 소재 개발, 빈혈 예방 및 항생 구충 등의 신소재 기반의 의약용 소재 개발 등이 있습니다.

 

최근 미래생명자원 주가 변동 추이 살펴보기

 

 

미래생명자원의 최근 주가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까지 하락세가 지속되면서 지난 2021년 10월 6일에는 최저 3,175원까지 하락했었는데요.

2021년 10월 14일부터 갑자기 장대양봉이 나타나며 급등하기 시작하더니, 2021년 10월 20일에는 최고 5,660원까지 터치했네요.

그리고 최고점 터치후 지금까지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거래량이 증가함과 동시에 변동성도 커졌기 때문에, 벌기도 좋고 잃기도 좋은 구간으로 보입니다.

 

애그플레이션 우려에 따른 미래생명자원 주가 수혜

 

 

우선, 애그플레이션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농업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인 agriculture(애그리컬쳐)와 inflation(인플레이션)을 합친 신조어로써, 곡물 가격 상승의 영향으로 인해 일반 물가가 상승하는 현상을 일컫는 말인데요.

최근 국제 농산품 가격이 급등하면서 한국의 가공식품 가격 상승을 유발하는 등 연쇄작용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통상적으로 사료 기업들의 수익성은 국제 곡물시세와 밀접한 반응을 보이며, 국제 곡물 가격이 상승하면 사료가격도 덩달아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이죠.

미래생명자원은 사료 부문의 매출 비중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쿠팡에 반려동물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는 점으로 인해, 최근 전세계적인 애그플레이션 우려때문에 수혜를 받으며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세계식량가격지수 10년만에 최고치 기록

 

 

지난 2021년 10월 8일, FAO(국제 식량농업기구)에 의하면 2021년 9월의 세계식량가격지수는 130.0포인트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이 수치는 지난 2011년 9월에 130.4포인트를 기록한 이후 10년 만에 최고치라고 합니다.

특히 곡물은 132.5포인트를 기록하였으며, 유지류는 168.6포인트를 기록하며 전년도 동월 대비 60% 증가했다고 하네요.

이와 같이 국제 농산품 가격 급등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가공식품 가격 상승을 부추기며 물가 상승을 유발하는 애그플레이션의 우려가 꾸준히 나오고 있는 상황이죠.

최근 이와 같은 소식들로 인해 곡물 시세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료 및 식품 관련주인 미래생명자원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미래생명자원 재무상황 살펴보기

 

 

미래생명자원의 최근 재정 상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연간 매출액은 큰 변동 없이 300~500억원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3년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2020년 기준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각 14억원(2018년 대비 30% 하락), 10억원(2018년 대비 45% 하락)을 기록한 상황이네요.


미래생명자원 주식배당금 지급 동향

 

 

미래생명자원의 배당금 실시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기업은 주주분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외형이 더욱 성장했을 때, 배당금 지급을 기대해봐야겠네요.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 거래 동향

지난 한 달 간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의 매매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투자자의 경우를 보시면, 최근 2021년 10월 5일부터 거래량이 증가하기 시작했으며 매수세가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투자자의 지분율을 보시면, 지난 한 달 간 약 1%내외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상장 이후 현재까지 미래생명자원 주가 변동 추이 및 주가 전망

미래생명자원이 사장한 이후부터 현재까지 주가 변동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가는 2017년 3월에 기록한 8,990원이며, 최저가는 2020년 3월에 기록한 1,285원입니다.

최근 전반적인 펫코노미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꼬리별, 옵티펫(온라인 쇼핑몰) 등 반려동물 건강식품의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리고 최근 세계식량지수가 10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며, 애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로 인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인데요.

애그플레이션 관련주 수혜와 식품, 사료 부문의 성장 등으로 인해 외형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겠네요. 

제 의견은 언제나 참고만 해주시고,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10.27 - [경제 정보] - 인트로메딕 주가 전망, 싸이월드 지분

 

인트로메딕 주가 전망, 싸이월드 지분

인트로메딕 주가 전망, 싸이월드 지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2004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2013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인트로메딕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총 약 2,210억원

aa17.tistory.com

2021.10.26 - [경제 정보] - 엔케이맥스 주가 전망

 

엔케이맥스 주가 전망

엔케이맥스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2002년 1월에 설립되었으며, 2015년 10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인 엔케이맥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업은 현재 시총이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