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버킷스튜디오 주가 전망, 오징어 게임, 빗썸

by 리얼하 2021. 10. 30.

버킷스튜디오 주가 전망, 오징어 게임, 빗썸

안녕하세요. 지난 1999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버킷스튜디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총은 약 2,590억원이며 코스닥 396위인 기업입니다.

52주 최고가는 6,30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1,600원이네요.

버킷스튜디오의 주력 사업으로는 온라인 스마트디바이스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등이 있습니다.

스마트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영화 등의 콘텐츠 유통, 대량 문자 시스템 및 콘텐츠 저작권 보호 목적의 필터링 솔루션 등이 주력 수익모델으로 있구요. 

직접 운영하고 있는 6개 홈페이지를 통해서 문자, 벨소리 컨텐츠를 서비스 중이며, 메가박스 세종점 5개관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2018년 7월에 기업명을 투윈글로벌에서 아컴스튜디오로 변경하였으며, 같은 해 11월에 다시 버킷스튜디오로 변경하게 된 기업이죠.

 

버킷스튜디오 최근 주가 변동 추이

버킷스튜디오의 최근 주가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8월 23일, 주가는 약 2,000원 수준이었는데요.

2021년 9월 초부터 주가가 갑자기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하였으며, 9월 말에는 5,000원을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 주가는 하락 전환되면서 최근까지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는데요.

지난 10월 27일부터 다시 장대양봉이 나타나며 주가가 급등하더니, 10월 28일에는 직전 전고점을 돌파하면서 최고 6,300원까지 터치한 상황이네요.

 

주요 제품의 매출 비중 비교

버킷스튜디오의 주요 제품 비중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 유통 부문이 45.8%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구요.

그 뒤를 이어 디지털비즈가 약 32.2%이며, 콘텐츠유통이 총 18.8% 수준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타 부문이 약 3% 수준이네요.

 

버킷스튜디오 주력 사업 살펴보기

버킷스튜디오의 주요 사업 부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비즈 : 모바일로 SMS, MMS, LMS 등의 다양한 메세지들을 전송하는 광고 메세징 사업을 진행합니다. 트래픽 가치 창출을 통해 업계 선두로 자리매김 하고 있죠.

콘텐츠 유통 : 우리나라 및 외국의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 부가판권의 유통사업을 진행하며, 이와 더불어 투자 및 제작 사업을 통해 다양한 작품에도 참여 중입니다.

저작권 보호 : 온라인서비스제공자와 콘텐츠 제공자 사이의 중립 위치에서 진행하는 저작권보호 콘텐츠 필터링 기술은 한국저작권위원회의 기술검정을 통과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버킷스튜디오, 오징어게임 시즌2 제작 가능성 소식 수혜

버킷스튜디오는 넷플리스 작품인 오징어게임의 주연 이정재의 소속사인 아티스트컴퍼니의 지분을 약  15%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021년 10월 7일, 오징어 게임을 제작한 황동혁 감독이 최근 미국 주간지 타임 인터뷰에서 오징어게임 시즌2 제작 가능성에 대하여 이야기 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는데요.

이정재 배우도 지난 10월 5일 JTBC 뉴스룸에서 황동혁 감독과 오징어게임 시즌2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고 밝힌 바 있죠. 

오징어게임이 넷플릭스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으로 지난 9월23일부터 버킷스튜디오 주가가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는데, 이번에 시즌2 제작 가능성 기대감으로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버킷스튜디오 빗썸 관련 수혜로 상한가 기록

2021년 10월 26일, 언론에서 버킷스튜디오의 강지연 대표와 위메이드의 장현국 대표가 빗썸 경영에 참여할 것이라는 소식이 발표되었는데요.

이에 대해 버킷스튜디오는 강지연 대표가 빗썸의 사내이사 직책에 선정되어 직접 경영에 참여하게 되었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 소식으로 인해 버킷스튜디오가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죠.

또한, 버킷스튜디오는 지난 10월 10일 빗썸코리아와 약 120억원을 투자하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더립을 인수했으며, 공동 최대주주가 되었는데요. 

이를 기반으로 2021년 11월에 빗썸라이브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빗썸라이브의 흥행에 따라 주가에도 다시 한 번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되네요.

 

최근 버킷스튜디오 재무상태 살펴보기

버킷스튜디오의 최근 재정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도 기준으로 연간 매출액은 약 200억원대를 기록하며 전년도 대비 상승했는데요.

이와 반대로 최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약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2020년도 기준으로 연간 영업이익은 약 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도 대비 반토막이 나버렸구요.

2020년도 기준으로 연간 당기순이익은 -51억원 손실을 기록하면서, 최근 계속해서 적자를 이어나가고 있네요.

 

최근 버킷스튜디오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살펴보기

버킷스튜디오의 최근 주식 배당금 실시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기업은 주주분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실적을 보면 아시겠지만, 현재 배당금보다는 실적 개선이 더 중요한 상황이죠.

 

지난 한 달 간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 거래 동향

최근 한 달 동안 기관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의 매매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투자자의 거래량으 급증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매수세가 강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을 보시면, 지난 한 달 간 약 1% 내외 수준을 유지하고 있네요.

 

최근 10년간 버킷스튜디오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지난 10년 동안 버킷스튜디오의 주가 변동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가는 2016년 7월에 기록한 15,326원이며, 최저가는 2020년 3월에 기록한 981원입니다.

약 4년 동안 15토막이나 나버렸었던 종목이네요.

버킷스튜디오는 2010년도 이후 시라노 연애조작단, 건축학개론 등의 상업영화와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등의 독립영화에도 투자를 하면서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오징어 게임의 글로벌 흥행과 더불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빗썸라이브 출시를 앞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빗썸라이브는 기존의 더립 애플리케이션 리뉴얼을 통해 메타버스, 블록체인, 커머스를 결합한 우리나라 최초의 멀티 커머스 플랫폼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버킷스튜디오가 오징어 게임의 흥행으로 인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긴 하나, 사업 실적에 관한 직접적인 수혜는 없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 콘덴츠 수요 확대 및 라이브 커머스 사업 확장으로 인해 외형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겠죠.

제 의견은 언제나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10.29 - [경제 정보] - 세종메디칼 주가, 거래정지, 액면분할, 관련주

 

세종메디칼 주가, 거래정지, 액면분할, 관련주

세종메디칼 주가, 거래정지, 액면분할,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0년 8월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5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aa17.tistory.com

2021.10.28 - [경제 정보] - 미래생명자원 주가 전망, 쿠팡

 

미래생명자원 주가 전망, 쿠팡

미래생명자원 주가 전망, 쿠팡 안녕하십니까. 지난 1998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2015년 6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미래생명자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시총 약 890억원으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