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인트로메딕 주가 전망, 싸이월드 지분

by 리얼하 2021. 10. 27.

인트로메딕 주가 전망, 싸이월드 지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2004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2013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인트로메딕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총 약 2,210억원으로 코스닥 471위인 기업이죠.
52주 최저가는 1,765원이며, 52주 최고가는 5,880원입니다.

안트로메딕은 영상 진단 의료기기인 일회용 연성내시경, 흡수성체내용 지혈용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의료기기 기업인데요.

주력 제품으로는 전세계 최초로 체내 인체통신 기술을 토대로 한 일회용 연성내시경과 소장용 캡슐내시경 등이 있습니다.

지난 2018년부터는 화장품 사업과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추가시켰으며, 2020년부터는 신규사업으로 살균소독제 사업도 진행하고 있죠.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캡슐내시경 전문업체로서 진단소프트웨어, 인체통신 기술 등의 핵심기술을 갖추고 있는 기업이구요.

종속기업으로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하는 팜그리드, 화장품 사업을 하는 인쎌,  풍력발전설비업을 하는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트로메딕 최근 연혁 및 주요 제품 매출 비중 비교 분석

인트로메딕의 최근 연혁과 매출 비중 구성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4월, 포트해밀턴투자조합이 최대주주로 변경되었네요.

제요 제품 매출 비중을 보시면, 의료기기사업 제품 부문이 약 91.9%이며 의료기기 사업 상품 부문이 약7.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외에 1% 미만에 해당하는 부분은 화장품 및 방역 사업과 투자자문 사업, 기타 부문이 차지하고 있네요.

 

인트로메딕 주요 제품 살펴보기

인트로메딕의 주요 의약제품으로는 의료용 캡슐내시경과 흡수성체내용지혈용품이 있는데요.

의료용캡슐내시경 : 시술자가 입을 통해 삼키는 캡슐 모양의 송신기와 체외에서 영상을 수신할 수 있는 수신기, 그리고 영상을 디스플레이해주는 소프트웨어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LCD화면을 통해 신호 세기, 시술 시간, 배터리 잔량 등 수신기 상태를 확인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영상을 캡쳐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흡수성체내용지혈용품 : 상부 및 하부 GIT에서 정맥 및 동맥 혈관, 모세 혈관으로부터 출혈을 조절하기 위한 부속 지혈제로 쓰이는 용품인데요.
피의 출혈범위가 넓고 출혈이 지속될 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인트로메딕 최근 주가 변동 추이

인트로메딕의 최근 주가 변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8월말까지만 하더라도 주가는 약 2,945원 수준이었습니다.

그리고 2021년 10월 중순까지는 박스권 안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었는데요.

10월 중순 이후 갑자기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하면서, 10월 27일 기준으로 현재 5,910원까지 터치한 상황입니다.
‘.
최근 싸이월드 관련주 수혜를 받으며 강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죠.

 

인트로메딕, 싸이월드 지분 보유 내용 알아보기

인트로메딕은 싸이월드 관련주 중 대장주로 분류되어 있는 종목인데요.

싸이월드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인 싸이월드제트의 대주주이며, 서비스 재개를 위한 지속적인 개발 지원뿐만 아니라 최초 투자자 참여 이후 최근까지도 지분율을 확대해나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싸이월드제트는 과거 약 3,2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있었던 싸이월드의 서비스 부문이 분리된 기업이죠.

그리고 최근 싸이월드제트는 앱을 기반으로 하여 멀티버스를 포함한 모든 메타버스의 핵심적인 역할을 구현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는데요.

그동안 업로드되었던 사진 약 180억 장과 동영상 약 1억5000개 등의 복원 작업도 마무리했다고 하죠.

또한, 이 뿐만 아니라 싸이월드 코인도 출시한다고 하는데, 기존에 있었던 도토리를 토대로 가상화폐를 발핼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사실상 싸이월드라는 기존 지적 재산권을 통해 신규 사업을 펼치고 있는 것입니다.

 

인트로메딕, 기업 다날과 싸이월드 결제시스템 싸이페이 구축

우선 지난 2021년 7월, 인트로메딕이 싸이월드제트와 결제시스템 싸이페이의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습니다.

그리고 싸이월드제트는 다날을 싸이월드의 결제대행기업으로 선정하게 되면서, 다날이 도토리 구매 등 전자결제 부문 기술을 맡게 되었는데요.

지난 2021년 9월 30일, 인트로메딕이 다날과 싸이월드제트 전용 싸이페이 구축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죠.

인트로메딕은 싸이월드제트의 핵심 출자자로서 간편결제 시스템인 싸이페이 개발 및 서비스 운영을 담당한다고 하네요.

두 기업의 협력으로 개발되는 싸이페이를 통해 싸이월드Z 내 결제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싸이월드 공식 출시 임박, 로그인 서비스 개시

지난 2021년 10월 15일, 싸이월드가 로그인 기능, 동영상 썸네일 확인 등 최소 기능 서비스를 개시했는데요.

이 날 로그인 서비스를 개시한 지 겨우 약 5시간 만에 전성기 시절 월간활성이용자 수인 680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올해 들어 여러 차례의 재출시 연기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싸이월드에 대한 기존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워 보이네요.

일정 기간 동안 최소기능 서비스를 진행 후 바로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트로메딕 재무 상황 살펴보기

인트로메딕의 최근 재정 상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매출액은 해마다 줄어들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그나마 2021년 1분기에는 분기 당기순이익이 약 2.5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는 공시를 발표한 바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다음 2021년 2분기부터 바로 다시 적자로 전환된 상황입니다. 

 

인트로메딕 주식 배당금 배당금 지급 추이

인트로메딕의 주식 배당 실시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재정 상태를 보면 아시겠지만, 현재 이 기업은 주주분들에게 배당을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 상황에선, 배당금 지급보다는 실적 개선이 더욱 우선시되어야할 것으로 보이네요.

 

지난 한 달 간 기관 미치 외국인 투자자 거래 동향

최근 한 달 동안 기관투자자와 외국인 투자자의 거래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10월부터 기관투자자의 거래량이 활발해지기 시작했으며, 매도세가 급증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을 보시면, 최근 한 달 동안 약 1% 내외 수준을 유지하고 있네요.

 

상장 이후 현재까지 인트로메딕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인트로메딕이 상장한 이후 현재까지의 주가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가는 2020년 3월에 기록한 1,605원이며, 최고가는 2018년 5월에 기록한 16,425원입니다.

현재 인트로메은 재출시 초기 단계에 있는 싸이월드에 투자함과 동시에 관련 사업을 진행 하면서 많은 투자자 분들의 관심을 얻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최근 계획하고 있는 싸이페이는 결제수단의 다각화에 따라 가상화폐 결제 또한 가능할 것이라고 하며, 싸이월드제트는 최근 한글과컴퓨터, GS리테일 등과의 MOU 체결을 통해 싸이월드 내 신규 서비스 및 컨텐츠 확충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싸이월드 사이트 활성화와 더불어 싸이월드 코인이 가상화폐로서의 가치가 증가하게 된다면, 인트로메딕의 미래 가치 또한 재평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제 의견은 언제나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성공적인 주식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10.26 - [경제 정보] - 엔케이맥스 주가 전망

 

엔케이맥스 주가 전망

엔케이맥스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2002년 1월에 설립되었으며, 2015년 10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인 엔케이맥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업은 현재 시총이

aa17.tistory.com

2021.10.25 - [경제 정보] - 맥스트 주가 전망, 공모가

 

맥스트 주가 전망, 공모가

맥스트 주가 전망, 공모가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0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2021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맥스트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총은 약 5,706억원으로 코스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