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파워넷 주가, 테슬라 애플 관련주

by 리얼하 2021. 1. 9.

파워넷 주가, 테슬라 애플 관련주

안녕하세요 애플카와 관련된 주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PowerNet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이 기업은 1994년에 설립되어 2018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현재는 전력 변환 장치 SMPS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주로 전력 공급 장치 등 전자 부품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합니다.

또한 우리는 중국에 두 개의 자회사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파워넷, 배터리 사업 및 5G 사업 진출

19년더 5월에 머큐리와 아이즈비전을 인수하여 5G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중국 배터리 회사인 CEL과 MOU를 체결하며 배터리 사업도 진출하였습니다.

 

여러 면에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기업입니다.

 

파워넷의 최근 1년 주가 변동 추이

20년에서부터 지금까지의 주가 변화를 살펴보겠습니다.

다른 주식들과 마찬가지로,  코로나 위기로 인해 2020년 3월에 1,830원까지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재빨리 원래 주가로 돌아갔고, 최근에는 4배 넘게 오른 6,840원을 기록했었습니다.

 

파워넷, 배터리 사업으로 테슬라 관련주까지

19년5월 19일 배터리 사업에 뛰어든 이후, PowerNet은 CEL의 한국 배터리에 대한 독점적인 사용과 판매 권한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PowerNet은 중국 CEL로부터 원통형 리튬 인산철 배터리 모델 1개에 대한 국제 전자 인증을 획득하여 배터리 팩 모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세계 주식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테슬라 회사에서, 중국에서만 제조되는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고용함으로써 파워넷 주가에도 좋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파워넷, 이번엔 애플 전기차 수혜를 입다.


이에 더해, 최근 세계적인 기업인 애플이 2024년까지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전기차 애플을 만들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들이 주목받았었습니다.

애플카라고 불리는 애플의 전기 자동차에,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과열 가능성이 낮은 리튬인산철 배터리가 장착될 것이라는 좋은 소식으로 파워넷 주가는 상승했구요.

파워넷은 테슬라, 애플이라는 두 개의 거대 기업과 관련주로 묶여 있습니다.

 

파워넷의 연간 및 분기별 이익 분석


연간, 분기별 매출과 당기순이익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회사는 연간 매출 1,100억원에서 1,200억원, 그리고 순이익 40억원에서 60억원 사이를 유지중입니다.

중요한 것은, 2020년 3분기(461억원) 매출이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이라고 합니다. 그는 코로나를 잘 극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워넷은 현재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종목입니다.

 

파워넷 투자자별 매매동향 살펴보기

기관과 외국인 투자 동향을 보면, 기관들이 최근 더 많이 주식을 팔고 있습니다.

반변에, 외국인들의 소유율의 1% 미만이었지만, 최근 1.24%를 기록했습니다.

 

파워넷의 2018년 6월 상장 이후 주가 추이 

위는 파워넷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2018년 6월 7일 이후 주가 동향입니다.

코로나 위기로 인해 12,400원에서 1,830원으로 떨어졌었습니다.

그리고 12월 3일부터, 점진적으로 지금 이 주가까지 올라왔습니다.

테슬라, 5G, 애플 전기차의 수혜를 더 받을 수 있는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옛날처럼 만 원을 다시 넘길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 성공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