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손오공 주가 전망 - bts 방탄소년단 장난감 관련주

by 리얼하 2021. 1. 5.

손오공 주가 전망 - bts 방탄소년단 장난감 관련주

손오공이라는 기업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장난감 회사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는한국 어린이들의 미래에 대해 진심으로 생각하고 놀이 문화의 시대를 한 시대에 만들겠다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1996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에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캐릭터 완구 유통과 게임 유통을 위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장난감 주요 유통은 한국에서 주로 피셔 프라이스, 바비 인형과 같은 완구 상품과 바이트초이카, 터닝메카드, 헬로 카봇같은 캐릭터 완구들이 국내에서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바비랑 터닝 메카드는 많이 들어본 장난감들입니다.



이에 더해서 닌텐도와 같은 비디오 게임기용 컨텐츠와 같은 패키지 게임 소프트웨어에 중점을 둔 유통 사업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먼저, 작년 8월에서부터 최근까지의 가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권 1,500원에서 2,000원 사이를 계속해서 반복해서 오르내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과거에는 크리스마스와 겨울 방학 수혜로 주가가 올랐을 수도 있었지만, 이번에는 수혜를 입지 못한 모습입니다.

1,500원~ 2,000원 정도에 여러 번 사고 팔았던 분들이 많은 수익을 실현하셨을 겁니다. (물론 고수의 영역입니다.)

 

그리고 손오공은 재작년 7월, 한국에서 엄청난 환대를 받고 있는는 BTS의 패션돌을 발매하였습니다.

아마 이 피규어는 전 세계의 BTS 열성팬들을 겨냥한 것으로 보입니다.

 

손오공은 또한,  한국에서 유통되고 있는 BTS 피규어의 구입자금을 대기 위해 91억 원 상당의 유상증자를 했었습니다.
(이 때 증자 소식에 주가가 하락했었습니다.)

그리고 패션돌에서 비롯한 방탄소년단 관련주 수혜로 인해 손오공 주가는 지난해 2월 BTS가 컴백했을 때 급등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주가는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떨어졌지만..)

 

그 후, 손오공은 여러가지 컨셉을 시도하며 새로운 BTS 패션돌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방탄소년단 멤버들과는 다르게 그들을 본 딴 모습의 피규어 판매 실적은 고전을 면치 못했습니다.

무엇보다도, 방탄소년단의 팬들은 그 피규어가 실제 BTS의 모습과 매우 달랐기 때문에 실망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 눈물의 반값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인 것입니다.

이제 방탄소년단 피규어들의 소비심리 때문에, 피규어가 정말 제대로 다시 태어나지 않는 이상 방탄소년단이 다시 컴백함으로써 손오공이 수혜를 얻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52주 동안 최저가는 1,000원이었고 최고가는 2,605원이었습니다.

다행히 지난 1년 동안 동전 주식으로 하향하진 않지만, 1,000원에 다다랐을 때 기존 주주들이 좀 긴장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시총은 약 465억원 수준으로 코스닥 기업에 적합합니다.

한 현재 손오공은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으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2016년 이후로 연간 매출이익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 영향으로 당기순이익도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2015년 이후 순이익을 모두 합산해도 적자 상태입니다.

하지만 모든 종목은 재료만 있으면 주가가 충분히 오릅니다. 만약 여러분의 목표가 사고팔고를 통해서 이익을 실현하는 것이라면 바닥을 잘 캐치하셔서 매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난 10년 동안의 주가 동향을 보면, 몇 가지 큰 상승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상승 후, 하락세는 계속되었습니다. 20년도 초에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 사건으로 1,000원까지 떨어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손오공에게 좋은 소식이나 주가 상승을 위한 재료는 없지만,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어린이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장난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향후 또 어떤 재료와 함께 주가가 언제 어떻게 뛸지 모르니 계속 지켜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