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벤텍스 관련주 - 세화아이엠씨 주가

by 리얼하 2021. 1. 5.

벤텍스 관련주 - 세화아이엠씨 주가

타이어 금형 제조업을 하고 있는 세화아이엠씨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이 회사는 2015년 3월경 코스피에 상장되었습니다만, 3년 뒤 2018년 3월경 거래정지 당했던 종목입니다.​


그리고 거래는 2년 2개월 후인 2020년 5월 26일에 재개될 수 있었습니다.

​거래가 재개될 때까지 이 주식을 갖고 계셨던 주주분들은 정말 힘들었을 겁니다.

 

벤텍스가 거리정지 당한 이유는?

거래정지를 당한 핵심 이유는 비적정한 감사 의견이었습니다.

즉, 회계 처리가 법적인 기준과 다르게 되고 있는데..이에 관한 조정요청을 했음에도 시정되지 않았거나 법규와 차이가 발생할 때 내려지는 규정입니다.

​감사인의 의견에 대한 의견 거부라고 생각하는 면 간단합니다.

거래정지 기간에.. 경영진 실형

또한, 거래가 중단 된 기간이었던 2020년 2월에는 나쁜 소식이 하나 있었습니다.

3명의 경영진이이 270억 원을 횡령한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사건입니다.​

1. 대표이사 : 징역 3년입니다.

2. 대표이사의 아들 : 징역 5년입니다.

3. 前 임원: 징역 3년 6개월입니다.

그 외 범죄에 연루된 다른 1명 : 징역 2년, 집행유예 3년입니다.



이 소식이 발표되었을 때, 주주들은 더 현기증을 느꼈을 것입니다.

그렇잖아도 기존의 거래 정지 때문에 상장폐지로 이어질 수도 있었지만 그렇지 않게 되어 다행입니다. 

 

거래정지 기간 중 경영 상태 개선

그리고 정재가 풀리기 전인 20년 3월경 다행히도, 거래 중단의 이유였던 감사 의견이 2019년 기준으로재 '적정' 의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5월 26일 거래가 재개가 되자마자, 세화아이엠씨는 금호타이어 1차 벤더 공급계약 체결 등 열심히 일하는 모습입니다.

거래 재개 이후의 주가 변동 추이

거래가 재개된 후 현재까지의 주가 변동을 살펴보면, 안타깝게도 꾸준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거래정지 전에는 지폐주였는데, 지금은 동전주입니다.

2년 2개월 동안 어려움을 겪었던 주주분들이.. 거래 정지 풀리고 주가가 하락해버리니까 분노 매도를 한 것 같습니다.

20년 12월 29일 갑자기 상승?

하지만 작년 12월 29일, 주가는 오전 10시 이후부터 갑자기 오르면서 종가는 14퍼센트 상승한 가격에 마감헀었습니다.

​ 주가가 계속 떨어진 세화아이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한번 볼까요?

코로나 99% 이상 사멸하는 벤텍스 투자 호재 

코로나 바이러스의 무려 99.99%를 죽여 없앨 수 있는 물질을 신규 개발한 벤텍스에 투자한 소식은 주가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

벤텍스는 천연 광물로부터 추출된 미네랄 성분으로, 자체 생산 항균 및 항바이러스 물질의 헬사크린이라고 합니다.

​미국 전문 미생물 검사 회사인 넬슨 랩스에 의해 수행된 실험에서, 이 헬사크린의 항바이러스 효과는 마스크와 의복으로 검사했을 때 코로나의 99.99%를 죽일 수 있는 것으로 측정됐다고 합니다. 

요즘 상황이 이렇다 보니 코로나 관련 좋은 소식이 있으면 주가가 상승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세화아이엠씨는 타이어 제조업체인데,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연간, 분간 매출액 및 당기순이익 분석

하지만 안타깝게도 최근 매출이 감소하고 있고 당기순이익도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긍정적인 것은 2018년 -440원의 적자에서 2019년 -55억원으로 적자를 많이 줄였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올해 좋은 사업 진행등과 함께 이 기세로 실적을 올리면 조만간 흑자 전환도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세화아이엠씨 상장 이후 현재까지의 차트


세화아이엠씨가 코스피에 상장된 이후 현재까지의 주가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최고점은 4,611원 이었는데 지금은 약 500원대로 9분의 1 수준입니다.

​지난 2년 2개월 동안은 거래 정지로 인해 1,800원에 머물렀습니다. ​


위의 차트는 형편없어 보일 수 있지만, 최근 실적 및 호재들을 보면 경영진이 회사를 정상 궤도에 오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향후 거래 정지 전의 주가를 탈환할 수 있을지 지켜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