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by 리얼하 2023. 7. 25.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은행 인터넷 뱅킹, 홈택스, 정부24 사이트를 이용 할 때에는 반드시 본인 인증을 해야 돼요.

이때 본인 인증 수단으로는 공동인증서, 간편인증, 구 공인인증서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을 알아볼게요.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네이버 실행

공동인증서 발급을 위해 네이버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어플이 없으신 분들은 앱스토어or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돼요.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인증서발급 메뉴

(왼쪽사진) 어플 실행 후 오른쪽 위에 보이는 프로필 버튼을 눌러주시구요.


(오른쪽사진) 그 다음 화면에서 디지털 신원인증 메뉴에 있는 '인증서 발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약관 동의

(왼쪽사진)  다음 화면에서 '30초만에 발급받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오른쪽사진) 필수 약관 사항에 대해 전체 동의 체크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핸드폰 인증, 계좌 인증

(왼쪽사진) 본인 명의로 된 핸드폰을 통해 본인 인증을 진행해주시구요.

(오른쪽사진) 본인 명의로 된 계좌 인증도 진행해야 하는데, 계좌 인증을 위해 1원을 입금 받을 은행을 선택해주시면 돼요.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계좌번호 입력, 입금자명 숫자 4자리 입력

(왼쪽사진) 본인 인증을 위해 1원을 입금받을 계좌번호를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오른쪽사진) 해당 계좌에 1원이 입금되는데, 이때 입금자명에 적혀있는 숫자 4자리를 화면에 입력해주신 후 '다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비밀번호 설정하면 발급 완료

(왼쪽사진) 그 다음 비밀번호 6자리를 설정해주시면 돼요.

(오른쪽사진)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으며, 유효기간은 1095일(3년) 남았다고 나와있어요.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사용처는?

각종 증명서 발급 / 재학 및 졸업 정보 확인 / 무인 매장 출입 등을 할 때 사용할 수 있구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로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정부24, 큐넷, 하나은행, 홈택스, 롯데백화점 엘포인트 등이 있네요.

 

공동인증서 갱신은?

앞서 살펴봤듯이 네이버 인증서 유효기간은 3년이에요.

하지만 아직 네이버 공동인증서가 출시된 지 3년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당분간 갱신할 일은 없으실 거에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이상으로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감사드립니다.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과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3.07.04 - [경제 정보] - 카카오뱅크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인터넷으로 각종 증명 서류를 발급할 때 본인임을 증명하기 위한 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돼요. 옛날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만 인증할 수 있었지만, 지난 2020

aa17.tistory.com

2023.04.09 - [생활 정보] -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 갱신 방법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 갱신 방법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 갱신 방법 지난 2020년 12월, 21년 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공인인증서가 폐지되었음. 공인인증서의 폐지로 인해 민간기업의 민간 인증서가 도

aa17.tistory.com

2023.06.29 - [경제 정보] -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1 2 해제 방법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1 2 해제 방법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1 2 해제 방법 최근 많이 발생하고 있는 금융 거래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신한은행에서는 신규 계좌를 개설할 때 금융거래 한도제한계좌로 개설되는 규정이 있는데요. 이

a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