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소니드 주가 전망, 폐배터리

by 리얼하 2023. 4. 24.

소니드 주가 전망, 폐배터리

안녕하십니까. 지난 1999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6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소니드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총 약 1,940억원으로 코스닥 479위인 기업이구요.

52주 최고가는 7,682원이며, 52주 최저가는 3,025원이네요.

소니드는 전자소재 및 전자부품 제조기업으로서, LCD 및 OLED 등에  쓰이는 디스플레이용 정밀화학소재와 IoT(사물인터넷)에 쓰이는 무선전자 태그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NFC 안테나 제조 및 성능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스마트폰 제조기업들과 안정적인 공급관계를 형성하고 있죠.

그리고 충남 천안에 본사 및 생산공장을 두고 있고, 베트남에도 종속기업 형태의 제조공장을 운영하며 빠르게 늘어나는 시장 수요에 대해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소니드 주가 전망, 2022년 기준 제품 매출 비중 비교

지난 2022년 기준 연간 매출 비중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우선 검사장비(OLED, LCD 등) 부문이 약 47.8%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구요.

그 다음으로 전자소재(OLED, LCD) 부문 약 34.7%, 전자부품(무선연결, 전자결제) 부문 15.5%, 부동산 사업 부문 1.0% 순이네요.

그리고 나머지 기타 부문이 약 0.9% 수준입니다.

 

소니드 주가 전망, 배터리 재생 플랜트 사업 부지 확보

2023년 1월 18일, 소니드가 케이에스씨비네트웍스 기업의 지분 약 50%를 취득하며 배터리 재생 플랜트 사업 부지를 확보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소식에 앞서 지난 2023년 1월 10일 소니드는 미국 기업 리사이클리코 배터리 머터리얼즈와 MOU을 체결하며 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 진출을 선언한 바 있는데요.

이번에 확보한 경남 양산시에 위치한 케이에스씨비네트웍스의 약 1만평 규모의 사업장 부지를 활용해 배터리 재생 플랜트 설비 및 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소니드가 인수한 케이에스씨비네트웍스는 현재 화학 분야와 관련된 인적, 물적 인프라 및 폐기물 처리 등 11개의 인허가를 갖고있는 바,  소니드가 추진 중인 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에 힘을 보태줄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드 주가 전망, 2차전지 재활용 기업 "영한금속" 인수

2023년 3월 24일, 소니드가 이차전지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 진출을 목적으로 영한금속(납축전지 재활용 기업)을 인수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영한금속 인수를 통해 소니드는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에 필수적인 지정폐기물종합재활용업 인허가, 재련설비 등을 확보하게 되었죠.

그리고 이와 더불어 기존 사업부지 인근에 대규모 부지를 추가적으로 확보해 시설 증축까지 계획중이라고 하네요.

이차전지 전처리 설비가 가능한 납축전지 재활용 기업인 영한금속 기업 인수를 기반으로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니드 주가 전망, 자회사 지분 매각을 통한 현금유동성 확보

2023년 4월 19일, 소니드가 공시를 통해 자회사인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기업인 에프디스플레이를 고스트로보틱스테크놀로지에 매각했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소니드는 이번에 에프디스플레이를 279억원에 매각으로 인해 약 35억원의 차익을 얻게 되었는데요. 

이번 매각을 통해 확보한 현금유동성을 통해 배터리 재사용 기업의 인수를 계획 중이라고 하네요. 

추후 배터리 재사용 기업 인수까지 성공적으로 완료될 경우, 폐배터리의 재활용과 재사용이 모두 가능해짐에 따라 사업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당사는 지난 2023년 1월부터 이차전지 재활용 사업과 관련해 폐배터리 전처리 기업 인수, 인허가 획득, 미래형 폐배터리 재활용 기술 확보 등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력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니드 주가 전망, 재무 상태 추이

최근 소니드의 재정 상태 동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2년 기준 연간 매출액은 약 76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약 162.5% 상승했는데요.

연간 영업이익은 지난 2022년 기준 약 -12억원 손실을 기록하며 2년 연속 적자를 이어가고 있구요.

연간 당기순이익 지난 2022년 기준 약 -117억원 손실을 기록하며 적자 행진을 기록함과 동시에 손실 폭이 더욱 커진 상황입니다.

매출액은 큰 폭으로 상승한 가운데, 아쉽게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네요.

 

소니드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최근 소니드의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기업은 주식을 보유한 주주분들께 배당을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소니드 주가 전망,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주식 매매 추이

지난 한 달 간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 주식 매매 동향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관투자자의 경우 지난 1개월 간 매도세가 매수세에 비해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구요.

외국인 투자자 지분율의 경우 지난 1개월 간 약 1~3%대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네요.

이상으로 소니드 주식 전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소니드 주가 전망과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3.04.21 - [경제 정보] - 이아이디 주가 전망, 리튬, 2차전지

 

이아이디 주가 전망, 리튬, 2차전지

이아이디 주가 전망, 리튬, 2차전지 안녕하십니까. 지난 2002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2007년 11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이아이디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액

aa17.tistory.com

2023.04.18 - [경제 정보] - 포스코DX 주가, 배당금

 

포스코DX 주가, 배당금

포스코DX 주가, 배당금 안녕하세요. 지난 1989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포스코dx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액 약 2.4조원으로

a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