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플라즈맵 주가

by 리얼하 2023. 4. 20.

플라즈맵 주가

 

안녕하세요. 지난 2015년도에 설립되었으며, 2022년 10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플라즈맵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총 약 1,160억원으로 코스닥 812위인 기업이구요.

52주 최고가는 9,15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5,240원이네요.

플라즈맵은 플라즈마 기술을 기반으로 플라즈마 임플란트 재생활성 및 플라즈마 의료기기 저온멸균 솔루션 등을 주력사업으로 진행중입니다.

플라즈마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생물학적 비활성화, 자극치료, 재생활성 기술 등을 개발하고, 각 기술을 의료용 임플란트, 수술기기, 생체조직에 관한 플라즈마 케어 솔루션으로 사업화시키고 있죠.

그리고 플라즈마 저온멸균기에 대한 미국 FDA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신사업 확장을 추진해나가며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이뤄나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플라즈맵 주가, 주력 제품 매출 비중 비교

2022년 기준 주력 제품 매출의 비중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우선 멸균기, 멸균소모품, 재생활성기 등의 제품 매출 비중이 약 82.9%로 총 매출의 대부분을 책임지고 있구요.

그 다음으로 용역 매출(재생활성기) 부문 약 12.5%, 상품 매출(소모품 및 악세서리) 부문 약 4.1% 순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로열티를 포함한 기타 부문이 약 0.3% 수준이네요.

 

플라즈맵 주가, 미국 어답티브엔도 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2023년 2월 1일, 플라즈맵이 어답티브엔도(미국 내시경 제조기업)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어답티브엔도 : 플렉시블 일회용 및 하이브리드 내시경 메디테크 업체로서, 헬스케어 전문 투자기업인 SIDIS의 투자를 받으며 폭풍 성장을 보여주고 있음.)

어답티브엔도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그동안 일회용으로 쓰이던 자사 내시경 제품을 플라즈맵의 멸균 솔루션을 통해 재사용 범위를 갖추게 되며, 추후 재사용 가능한 내시경 제품을 개발해 미국 FDA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당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내시경 및 멸균 솔루션을 동시에 판매할 수 있는 채널을 구축하며 사업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플라즈맵 주가, 미국 UCLA와 업무협약 체결

2023년 2월 9일, 플라즈맵과 UCLA(LA 캘리포니아 대학)이 멸균 및 표면처리 기술을 이용한 임상평가 공동연구 추진을 목적으로 한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UCLA는 "의료용 임플란트 소재의 표면 접착력, 그리고 세균 생체막 성장과 탄화수소 감소의 상관관계 임상평가 연구"를 진행하는데요.

이 연구에 플라즈맵이 보유하고 있는 진공 플라즈마 의료용 임플란트 표면처리 솔루션과 저온 플라즈마 멸균 솔루션이 활용된다고 하네요.

이번 해외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플라즈맵 주가, 임플란트 표면처리기 중국 CVC 인증 획득

2023년 3월 6일, 플라즈마의 의료용 임플란트 표면처리기 제품이 중국의 CVC 인증을 획득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CVC는 중국에서 제품의 품질, 안전, 성능 등이 표준에 부합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인증입니다.

제품의 안전성 평가 뿐만 아니라 공장 심사까지 진행되어 다소 까다롭기로 유명하지만, 인증서 획득 시 제품의 확실한 보증이 가능하죠.

이번에 인증 획득한 임플란트 표면처리기 제품은 세계 최초로 대기 배기를 통한 진공 환경에서 플라즈마를 발생시키며 임플란트의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기술인데요.

독일 클린임플란트재단, 유럽 CE, 일본 VCCI, 유라시아 EAC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이번에 중국 CVC 인증까지 받으면서  기술력을 입증하며 글로벌 사업다각화에 속도를 내고있는 모습입니다.

 

플라즈맵 주가, 소형 플라즈마 멸균기 미국 FDA 인증 획득

2023년 4월 18일, 플라즈맵의 스타링크 미니(소형 플라즈마 멸균기) 제품과 스터로드 미니(부속품 카트리지)가 미국 FDA 인증을 획득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여기서 '스타링크 미니'는 지난 2021년 비미국계 업체 중 처음으로 FDA 인증을 획득한 플라즈마 멸균기인 "스타링크 15sp"의 소형 버전이구요.

부속품인 멸균 카트리지 '스터로드 미니'는 약 7리터의 챔버 공간에서 의료 기구들을 약 12분 내로 즉시 멸균할 수 있는 제품이죠.

이번 FDA 승인을 기반으로 플라즈맵 향후 미국에서 스터링크 미니의 판매가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속적인 FDA 인증 라인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는 모습이네요.

 

플라즈맵 주가, 재무 상태 추이

최근 플라즈맵의 재정 상태 추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연간 매출액은 지난 2022년 기준 약 13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약 111% 상승했구요.

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022년 기준 각 -174억원, -177억원 손실을 기록하며 최근 수년 동안 계속해서 적자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네요.

최근 매출액이 약 2배 이상 증가했지만, 아쉽게도 매출원가 및 판매관리비 증가로 인해 적자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플라즈맵 주가,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최근 플라즈맵의 배당금 지급 추이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기업은 주식을 보유한 주주분들께 배당을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플라즈맵 주가,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거래 추이

지난 1개월 간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 주식 거래 추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기관투자자의 경우 지난 한 달 간 매도세가 매수세에 비해 우위를 점하고 있는 모습이구요.

외국인 투자자 지분율의 경우 약 한 달 전 5%대에서 최근 1% 내외까지 내려온 모습이네요.

이상으로 플라즈맵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플라즈맵 주가 전망과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3.04.18 - [경제 정보] - 포스코DX 주가, 배당금

 

포스코DX 주가, 배당금

포스코DX 주가, 배당금 안녕하세요. 지난 1989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포스코dx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액 약 2.4조원으로

aa17.tistory.com

2023.04.16 - [경제 정보] - 자이글 주가 전망

 

자이글 주가 전망

자이글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2009년 1월에 설립되었으며, 2016년 9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자이글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액 약 3,200억원으로 코스

a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