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HK이노엔 주가 전망, 머크, 코로나

by 리얼하 2021. 10. 12.

HK이노엔 주가 전망, 머크, 코로나

지난 2014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2021년 8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된 HK이노엔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4년 4월 씨제이제일제당의 제약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전문의약품, 건강식품 및 숙취해소제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지난 2018년 한국콜마에 인수되면서 기업명이 HK이노엔으로 변경된 것이죠.

전문 의약품 부문에서는 2019년 우리나라 제30호 신약인 케이캡을 출시하는 등 약 160여 개의 의약품을 보유하고 있구요.

헛개수, 컨디션 등의 숙취해소 음료 컨디션, 탈모케어 제품 스칼프메드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데요.

현재 헛개수, 컨디션을 기반으로 숙취 해소제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고, 이 뿐만 아니라 항생제, 순환기 소화기 등 여러 질환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지난 2021년 1월 미국 제약사인 머크와 백신 7종 공동 판매와 유통 계약을 맺으면서, 머크 관련주로 분류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HK이노엔 주가 변동 추이 살펴보기

HK이노엔의 최근 주가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9월 28일까지 연속 7거래일 동안 음봉이 나타나면서, 9월 29일에는 최저 49,200원까지 하락했었는데요.

그 이후 반등을 보이며 상승 전환에 성공했고, 2021년 10월 6일에는 최고 80,300원까지 터치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 날 주가는 윗꼬리를 만들며 결국 음봉으로 마감.)

그리고 현재 주가는 약 68,000원 수준까지 다시 내려온 상황이네요.

 

HK이노엔, 노바셀테크놀로지와 면역질환치료제 공동 개발 소식

2021년 9월 8일, HK이노엔이 펩타이드 면역치료제 전문 업체인 노바셀(노바셀테크놀로지)과 면역질환 치료제 개발 협약을 체결했는데요.

이 계약을 기반으로 두 기업은 염증 해소를 도와주는 펩타이드를 이용해 자가면역치료제 개발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각 역할을 살펴보면, HK이노엔은 상용화를 위해 이 물질에 관한 추가 연구와 임상시험을 추진하고, 노바셀은 염증 해소 펩타이드 후보물질을 발굴할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후보물질에 활용되는 펩타이드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50개 이하의 아미노산이 연결되어 있는 물질로써 세포 활성화와 체내 염증 방지 역할을 하는데요.

기존 항염증제는 장기 투여가 요구되는 질환에 활용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  후보물질은 염증 해소를 위한 수용체 활성 능력 및 생체 안정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양한 질환에 적용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HK이노엔, 머크 코로나 치료제 개발 소식 수혜

미국 현지 시간으로 2021년 10월 1일, 미국 제약사 머크의 코로나 치료제(경구용)인 몰누피라비르가 코로나 환자의 사망률을 현저히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는 임상 결과가 발표되었는데요.

이 날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코로나와 관련된 다른 종목은 주가가 하락했는데, HK이노엔은 머크의 임상 결과에 따른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출시 기대감으로 인해 수혜를 받아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는 머크의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인 몰누피라비르가 치료제 판을 뒤엎을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요.

HK이노엔은 이미 머크와 약 7가지 종류의 백신의 공동 판매, 유통 계약을 체결한 상태이며, 이 소식으로 인해 10월 5일에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머크,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긴급사용승인신청 소식

미국 현지 시간으로 2021년 10월11일, 머크가 FDA에게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인 몰누피라비르의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머크의 임상 3상 실험 자료에 의하면, 몰누피라비르는 환자들의 입원 가능성을 50% 가량 줄여줬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임상시험 중간 분석 결과 우수한 약물 효과가 나타난 것을 기반으로 신청한 것이며,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있는 코로나 환자의 치료를 목적으로 경구용 치료제 긴급사용승인을 요청한 것이죠.  

만약 이번 긴급 사용 신청을 FDA가 승인하게 된다면, 몰누피라비르는 코로나를 치료하는 최초 알약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 국내 정부도 머크가 개발한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에 관한 선구매를 협의 중이라고 발표했는데, HK이노엔은 머크 관련주 수혜를 톡톡히 보고 있는 상황이네요.

 

최근 HK이노엔 재무상태 살펴보기

HK이노엔의 최근 재정 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간 매출액은 2020년도 기준으로 약 5,984억원을 기록했으며, 최근 3년간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간 영업이익도 2020년 기준으로 약 870억원 이익을 기록하면서, 매출액과 마찬가지로 3년 연속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연간 당기순이익은 2020년도에 27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도에 기록한 132억원에 비해선 상승하긴 했지만, 지난 2018년도에 기록한 474억원에 비하면 최근 순이익이 다소 줄어든 상황이네요.

 

최근 주식 배당금 지급 추이

HK이노엔의 최근 주식 배당금 실시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기업은 주주분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외형이 더 성장했을 때, 배당을 기대해봐야 겠네요.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 최근 주식 거래 동향

기관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의 최근 매매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관투자자의 경우를 보시면, 최근 한 달 간 매도세가 매수세에 비해 우위를 점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을 보시면, 지난 한 달 동안 꾸준히 1%대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상장 이후 현재까지의 HK이노엔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HK이노엔이 상장한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주가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점은 2021년 10월 1일에 기록한 49,200원이고, 최고점은 2021년 10월 8일에 기록한 80,300원입니다.

아직 상장한 지 두달 여밖에 되지 않았으며, 큰 움직임을 보이고 있진 않네요.

최근 글로벌 제약기업인 머크의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인 몰누피라비르가 코로나 바이러스 판도를 뒤엎을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으로 인해,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는 HK이노엔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체 개발한 역류성 식도염 신약인 케이캡은 출시된지 약 2년이 채 되지 않았으며, 현재 기하급수적으로 성장 중이라고 하죠.
향후 3년 이내로 시장 점유율 약 30%를 차지하는 것을 가정하면 케이캡 하나로 무려 중견 제약기업 수준의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하는데, 미래 가치가 매우 기대되네요.

또한, 주력 의약제품의 탄탄한 매출 성장 및 향후 각종 치료제 개발 등으로 인해 더 큰 외형 성장을 전망해볼 수 있겠습니다.

제 의견은 참고만 하시기 바라며, 성공적인 주식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10.11 - [경제 정보] - 동화약품 주가 전망, 배당금, 코로나 치료제

 

동화약품 주가 전망, 배당금, 코로나 치료제

동화약품 주가 전망, 배당금, 코로나 치료제 안녕하세요. 지난 1897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1976년 3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하게된 동화약품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료의약품

aa17.tistory.com

2021.10.10 - [경제 정보] -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리비안 전고체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리비안 전고체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리비안 전고체 안녕하십니까. 지난 200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a17.tistory.com

2021.10.10 - [경제 정보] - 자비스 주가 전망

 

자비스 주가 전망

자비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2002년 4월에 설립된 후 2015년 11월에 코넥스시장에 상장되었고, 2019년 11월에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한 자비스 주가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업의 주요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카톡 오픈채팅방 오시면, 새로운 글 소식을 알림해드리겠습니다.^^(비밀번호 : 2277)

 

객관적인 주식 정보 및 소식 공유

#주식 #주식정보 #주식소식 #코스닥 #코스피 #나스닥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