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파인텍 주가 전망 - 마스크, 메타버스 관련주

by 리얼하 2021. 8. 9.

파인텍 주가 전망 - 마스크, 메타버스 관련주

이번에는 지난 2008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2015년 8월에 상장하게 된 파인텍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인텍은 디스플레이 부품 및 장비의 제조업 등을 주력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주요 제품으로는 터치키, LCD 모듈, ESL 등의 디스플레이 부품과 BONDING 장비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에 위치한 광동화인기전유한공사, 천진화인창광전자유한공사와 베트남에 위치한 파인텍 베트남 등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구요.

또한, 전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를 개발한 기업이기도 하며, 최근 홀로그래픽 솔루션 및 비접촉식 터치기술을 적용시킨 제품을 갖고 있다는 것이 집중되면서 메타버스 관련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파인텍 주가 변동 추이

파인텍의 최근 주가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6월 24일, 주가는 최저 1,490원까지 하락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까지 주가는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었는데요.

2021년 8월 5일, 갑자기 장대 양봉이 나타나면서 주가가 강세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8월 9일에는 최고 2,265원까지 터치하고 내려온 상황이네요.

 

파인텍, 마스크 제조 완전 자동화설비 국산화 소식

우선 이 소식은 마스크와 관련된 1년 전 내용인데, 참고해두시기 바랍니다.

2020년 8월 3일, 파인텍이 자체 기술을 통해 마스크 자동화 제조장비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발표한 것인데요.

파인텍이 이 당시 개발한 마스크 제조장비는 자외선과 무인화 검사를 통한 살균 소독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기존 장비에 비해 약 4배 이상의 생산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월 약 600만개의 마스크를 생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딥 러닝 광학 검사 및 무인화 검사 기능을 도입하여 끈 끊어짐, 변형 등의 불량 제품에 대해 자동 선별이 가능하며, 최소한의 인력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인건비 절감 효과도 뛰어나다고 하네요.

파인텍, 미국 네오노드와 국내 비접촉식 엘리베이터 패널 출시

2021년 4월 8일, 파인텍이 미국의 나스닥 상장기업인 네오노드와 함께 우리나라 터치센서 모듈 공급을 본격화하겠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파인텍이 네오노드의 터치 센서에 자사 터치 솔루션을 결합시켜 "비접촉식 엘리베이터 제어 패널"을 개발한 것인데요.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 엘리베이터에 비접촉식 엘리베이터 제어 패널을 시범적으로 설치한 뒤 시장 반응을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며 제품 출시 준비는 거의 다 완료되었다고 하네요.  

최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로 인한 영향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기술 방역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에 따라 비접촉식 터치 제품의 수요는 계속해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인텍은 지난 2020년 11월 18일, 미국 네오노드와 터치리스 센서 시스템 사업 협력을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파인텍, 2차전지 전극 이송장치 특허권 취득 소식

2021년 5월 13일, 파인텍이 2차 전지 제조용 전극 이송장치 특허를 취득했다는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2차 전지 전극을 공급하는 과정에 관한 것으로써, 제작 시간을 줄여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설비 자체의 구동원을 최소화함으로써 구축 및 유지 비용 절약과 일괄적인 구동을 통해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파인텍은 이를 통해서 원가 및 유지 비용을 최소화시킨 2차전지 셀스택 제조용 전극 이송장치를 개발, 판매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파인텍, 베트남 핸드폰 후면커버 공장 증설 소식

2021년 5월 31일, 파인텍은 자회사인 베트남 법인에 약 50억원을 투자하여 약 3,412㎡ 규모의 공장을 신규 증설한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파인텍은 과거 주력사업이던 백라이트 유닛 기술을 접목시켜 여러 디자인 패턴을 탑재한 사출 후면커버 개발을 성공한 바 있는데요.

2021년 8월 말까지 기존에 있던 베트남 하노이 공장부지에 추가적인 증설을 마무리하고 휴대폰 후면커버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증설을 통해서 파인텍은 연간 약 2천만개 규모의 후면커버 생산 시설을 갖추게 되었으며,  사출기 등의 추가 설비 도입을 통해서 생산량을 현재 수준의 약 3배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

특히, 2013년도에 설립된 이후 오랜 기간 동안 터치키, 백라이트 유닛 등의 부품 생산을 통해 공정 노하우를 갖춘 베트남 법인을 활용해 높은 수준의 품질을 갖춘 후면커버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메타버스 전환 선언에 따른 수혜

최근 7월 23일,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가 향후 5년 내 페이스북을 SNS 기업에서 메타버스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갈갈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메타버스는 대다수의 기업 및 산업 전반에 걸쳐 있는 비전' 등의 표현을 덧붙이기도 했구요.

또한, 페이스북은 VR 제품 개발 기업인 오큘러스 인수를 위해 약 20억 달러 투자 등 메타버스 기술에 적극적인 투자를 보이기도 했으며, VR 기술을 활용한 이상적인 일터를 만들어내는 인피니트 오피스도 개발하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이 소식으로 인해 메타버스 관련주로 인식되고 있는 종목들이 관심을 받으면서 주가가 강세를 보인 바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파인텍 재정상황 살펴보기

파인텍의 최근 재무상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연간 매출액을 보시면, 2020년 기준으로 약 813억원을 기록했으며 최근 3년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반대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연간 영업이익은 2020년 기준으로 -58억원 손실을 기록하며, 전년도에 기록한 +36억원 대비 적자 전환이 되었구요.

연간 당기순이익도 2020년 기준으로 -277억원 손실을 기록하면서, 전년도에 기록한 +1억원 대비 큰 폭으로 적자 전환된 상황입니다.

 

최근 파인텍 배당금 지급 동향

파인텍의 최근 배당금 지급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재정상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근 파인텍은 주주분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배당금 지급보다는, 실적 개선이 더 우선시되어야 할 상황이네요.

 

최근 기관 및 외인 투자자 매매 추이

지난 한 달 동안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의 거래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관투자자의 경우, 지난 한 달 동안 거래량이 없는 모습을 보이다가 최근 들어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을 보시면, 지난 한 달 간 약 2~3%대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상장 이후 현재까지의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파인텍이 상장한 2015년 8월부터 현재까지의 주가 변동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점은 2015년 8월에 기록한 15,867원, 최저점은 2019년 8월에 기록한 879원이고, 최근에는 주가가 약 2천원까지 다시 올라온 상황입니다.

최근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한 매수세가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파인텍이 비접촉식 터치기술과 홀로그래픽 솔루션 등의 제품을 갖추고 있다는 이유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메타버스 시대 도래에서 파인텍의 홀로그램 기술이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크게 작용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최근 폴더블 디스플레이 본딩장비의 수요 증가 및 전방 디스플레이 산업 업황 개선과 확대에 따른 2차전지 제조장비의 수주 확대 등을 통해 향후 매출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네요.

제 의견은 항상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성공적인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08.08 - [경제 정보] - 알체라 주가 전망 - 메타버스

 

알체라 주가 전망 - 메타버스

알체라 주가 전망 - 메타버스 안녕하세요. 지난 2016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2020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알체라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체라는 AI를 기반으로 소프트

aa17.tistory.com

2021.08.07 - [경제 정보] - 큐라클 공모주 상장, 임상 등 주가 전망

 

큐라클 공모주 상장, 임상 등 주가 전망

큐라클 공모주 상장, 임상 등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2016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지난 2021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큐라클 주가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라클은 혈관질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카톡 오픈채팅방 오시면, 새로운 글 소식을 알림해드리겠습니다.^^(비밀번호 : 2277)

 

객관적인 주식 정보 및 소식 공유

#주식 #주식정보 #주식소식 #코스닥 #코스피 #나스닥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