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큐라클 공모주 상장, 임상 등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1. 8. 7.

큐라클 공모주 상장, 임상 등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2016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지난 2021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큐라클 주가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라클은 혈관질환, 만성 대사성질환 등을 주력으로 연구개발하는 기업이며, 3개의 임상 파이프라인 및 5개의 후속 임상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개념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난치성 혈관질환 관련 혁신 신약을 개발 중에 있구요.

각 파이프라인별로 용도, 제법 등의 다양한 연구단계별 특허를 출원하는 에버그리닝 전략을 구사하는 기업이죠.

(여기서 에버그리닝이란, 처음 특허를 등록 시 특허 범위를 넓게 설정하여 관련 후속 특허를 꾸준히 추가함으로써 특허권을 유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큐라클, 당뇨병성 신증 신약 임상 2상 성공 소식

우선, 큐라클이 코스닥에 상장 전인 2021년 3월에 있었던 소식입니다.

2021년 3월 26일, 큐라클이 CU01-1001(당뇨병성 신증 치료제)의 임상 2a상에서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했다는 소식이 발표 되었습니다.

이 당시 진행된 임상은 영남대학교병원 등 5개 병원에서 실시하였으며, 알부민뇨가 보이는 제2형 당뇨병성 신증 환자 42명을 모집하여 진행했는데요.

시험군과 위약군으로 구분하여 시험군에겐 12주 동안 1일 2회 치료제를 투여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결과, 위약을 투여한 환자에 비해서 치료제를 투여한 당뇨병성 환자에게 사구체 여과율이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났다고 하네요.

향후 제2형 당뇨병성 신증 환자를 위한 신규 치료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소식입니다.

 

상장 전, 큐라클 수요예측 및 공모가

큐라클이 코스닥에 입성하기 전인 지난 7월 7일, 8일 이틀 간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이 진행되었는데요.

수요예측 결과, 총 1296곳의 기관이 참여하면서 약 1219 :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공모가는 희망밴드였던 20,000원~25,000원의 최상단 수준인 2만5000원으로 확정되었구요.

총 공모금액은 약 533억원었다고 하네요.

실제로 수요예측 참여 물량 전체가 공모밴드 상단보다 높은 가격을 제시하거나 가격을 제시하지 않는 등 핵심 파이프라인, 플랫폼 기술 등이 높게 평가되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큐라클, 상장 전 일반 청약 경쟁률 소식

그리고 지난 7월 13일~14일 이틀 간에는 일반 공모 청약이 진행됐었는데요.

일반 청약 결과, 경쟁률 약 1547 : 1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번 청약을 통한 일반 청약증거금은 약 10조원으로 집계되었다고 하네요.

 

최근 큐라클 재정상황 살펴보기

큐라클의 최근 재정상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2020년, 최근 3년 동안은 매출액이 전혀 잡혀있지 않은 상황이구요.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손실 폭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2020년도 기준으로 영업이익 -79억원 손실, 당기순이익 -286억원 손실을 기록했네요.

업계에 따르면 큐라클의 파이프라인 기술 이전 등으로 인해 2022년도부터 실적이 발생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2023년도부터는 매출 성장과 함께 순이익의 흑자 전환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큐라클의 최근 배당금 지급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재무상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직까지는 배당금을 지급해주고 있지 않습니다.

향후 수익이 더욱 개선되었을 때, 배당금을 기대해봐야겠네요.

 

상장 이후 현재까지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 거래 추이

2021년 7월 22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 이후, 현재까지의 기관 및 외인 투자자의 매매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관투자자의 경우를 보시면, 최근 매도세가 매수세 대비 압도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 추이를 보시면, 약 1% 미만대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네요.

 

최근 큐라클 주가 동향

큐라클이 코스닥에 상장한 7월 22일부터 현재까지의 주가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장 첫 날 장대음봉을 보이며, 첫 날부터 약세를 보였습니다.

그리고 7월 28일에는 최저 28,500원까지도 떨어졌었는데요.

그 이후 주가는 양봉 전환을 하면서, 최근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8월 6일 기준, 최고 48,700원까지도 터치한 상황이네요.

 

큐라클 주가 전망

큐라클은 "SOLVADYS"라는 혈관내피세포 신약 개발 플랫폼 기술을 갖추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 플랫폼은 효과적인 질병 표현형 스크리닝을 거쳐서 약효 검증 등을 종합적으로 수행 가능한 기술인데요.

이 SOLVADYS를 통해서 후보물질 "CU06-1004"을 도출하여 경구용 당뇨황반부종 치료제, 급성 폐손상 치료제, 급성 심근경색 등을 개발 중인 것이죠.
이 중 당뇨황반부종 치료제는 신생혈관 억제제를 통해 충족 못하는 효능을 개선시켜 중증 환자까지도 적용시킬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으며, 미국 FDA 임상 1상을 승인받은 상황이구요.

그리고 이와 더불어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도 함께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당뇨병성 신증치료제는 우리나라 임상 2a상이 2021년 3월 완료되었으며,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는 노인성 습성 황반변성에 관한 경구용 천연물신약으로 현재 임상 2a상을 진행 중인 상황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임상 시험 등을 성공적으로 완료한다면, 향후 큐라클이 차세대 혈관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 의견은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성공 투자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08.02 - [경제 정보] - 남해화학 주가 전망, 배당금 및 실적

 

남해화학 주가 전망, 배당금 및 실적

남해화학 주가 전망, 배당금 및 실적 안녕하십니까. 지난 1974년 5월 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 11월에 코스피 시장에 사장하게된 남해화학 주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료 제품 제조 등을 주력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카톡 오픈채팅방 오시면, 새로운 글 소식을 알림해드리겠습니다.^^(비밀번호 : 2277)

 

객관적인 주식 정보 및 소식 공유

#주식 #주식정보 #주식소식 #코스닥 #코스피 #나스닥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