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나무기술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1. 6. 26.

나무기술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2001년 11월에 최초로 설립된 후 2016년 9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인 나무기술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무기술은 소트프웨어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구요. 종속기업으로는 PLM 사업을 운영중인 아스펜스라는 기업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상화 분야의 글로벌 거대 기업인 Citri와 파트너 체결을 맺어 데스크탑 가상화 시장에 진출하하였는데요.

지난  2015년도에는 가상화 시스템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NCC를 개발하였고, 1년 뒤인 2016년도에는 클라우드 통합관리 솔루션 칵테일을 개발하였습니다.

 

최근 나무기술 주가 동향 살펴보기

최근 나무기술의 주가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4월 1일, 주가는 최저 2,755원까지 하락했었습니다.
그리고 주가는 별다른 상승없이 등락을 반복하다가 2021년 6월 7일부터 서서히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그러던 중 2021년 6월 18일에 주가가 갑자기 치솟으면서 최고 4,270원까지 터치하였으며, 현재는 다소 조정을 받으면서 약 3,700원까지 다시 내려온 상황입니다.

 

나무기술, 마곡 엠밸리 연구개발센터 착공 소식

2021년 1월 31일 서울 마곡 나무기술 엠밸리 R&D 센터의 착공식이 열렸습니다.

제로에너지 기술이 반영될 예정인 이 나무기술 R&D 센터는 2022년도 9월 준공 예정이며, 최대 300명 가량의 인력을 수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나무기술은 이번 R&D 센터 투자를 통해서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고부가가치 솔루션 개발 등을 추진하고 연구를 통해 미래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곡 산업단지 안에 위치하고 있는 다른 제약, 정보통신 업체들과의 시너지 창출도 기대해볼 수 있구요.

향후 나무기술의 엠밸리 R&D 센터는 클라우드 시장 선점을 위한 큰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네요.

 

나무기술, 베트남 기업 FPT와 업무협약 체결

2021년 4월 12일, 나무기술이 베트남의 FPT소프트웨어 코리아와 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아시아 시장에서 인공지능, 클라우드, 스마트시티 등의 부분협업을 강화하는 것이죠.

지난 2016년도에 우리나라에 진출한 FPT소프트웨어 코리아는 베트남 지역을 기반으로 기술 및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인데요.
총 25개국에서  약1 6,0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고, 약 700여 고객사에 ICT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죠.

나무기술의 싱가포르법인과 FPT이 함께 현지 인력 지원 등 아시아태평약 지역에 디지털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나무기술은 지난 2019년도에 베트남 법인을 설립한 뒤 5G서비스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자사 제품인 스마트DB 솔루션 해외판매를 추진 중에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무기술, 씨플랫폼과 칵테일 클라우드 총판 계약

2021년 4월 21일, 나무기술이 씨플랫폼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인 칵테일 클라우드에 관한 공공 총판 계약을 맺었습니다..

여기서 칵테일 클라우드란, 기업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디지털 플랫폼인데요.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아마존 웹서비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등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통합시켜 클라우드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번 두 기업 간의 계약은 나무기술이 공공 분야에 클라우드 솔루션 및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는데요.
두 기업은 컨테이너 전환에 관한 기술교육, 운영 등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며 맞춤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구축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 기업은 클라우드 시장 고객 요구에 맞추기 위해 HCI와 VDI까지 협력을 강화해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나무기술, 국내 대기업에 재택근무 솔루션 공급

2021년 5월 7일, 나무기술이 우리나라 대기업들을 대상으로 재택근무 솔루션을 통한 원격 근무 환경을 구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최근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서 디지털 업무 시스템을 도입해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나무기술이 대기업 수만명의 임직원들이 활용할 수 있는 VDI 시스템을 적용한 근무 환경을 구축하게 된 것입니다.

이 VDI 시스템을 도입하면, 임직원이 장소에 상관없이 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디바이스를 통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는데요.
사용하는 기기에는 데이터가 일체 저장되지 않고 중앙 서버에서 관리를 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내부 데이터 유출도 방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최근 재택근무가 확산되면서 스마트워크를 구현하기 위해 VDI 시스템 도입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데이터 외부 유출을 막아주는 VDI 시스템 기반의 디지털 솔루션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것이죠.

 

최근 재무상태 살펴보기

최근 나무기술의 재정상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간 매출액부터 보시면, 2020년도에 1,001억원을 달성하면서 전년도에 기록한 847억원 대비 약 150억원(약 20%)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연간 영업이익은 2020년도 기준으로 -25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도에 기록한 41억원 대비 적자 전환이 되었구요.
연간 당기순이익도 2020년도 기준으로 -63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도에 기록한 38억원 대비 적자 전환이 되었습니다.

기업 매출은 증가했지만,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적자가 된 상황이네요.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나무기슬의 배당금 지급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기업은, 주식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배당금보다는 우선 실적 개선이 더 중요한 상황이죠.

 

최근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매매 동향

최근 기관 및 외인 투자자의 주식 거래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관투자자의 경우를 보시면, 지난 한 달 동안 매수세가 매도세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을 보시면, 지난 한 달 간 약 1%대 수준을 유지하고 있네요.

 

나무기술 상장 이후 현재까지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나무기술이 상장한 이후 현재까지의 주가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점은 2018년 11월에 기록한 1,310원이고, 최고점은 2019년 6월에 기록한 4,885원입니다.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재택 관련 클라우드 솔루션 수주 부문이 양호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확대 등으로 매출은 어느 정도 커졌는데요.
경상연구개발비 증가 및 파생상품평가손실 발생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적자 전환이 된 상황입니다.

그래도 최근 경기회복과 더불어 기업들의 IT 투자 증가로 인한 재택 등의 솔루션 수요 확대가 기대되고 있으며, 지연되고 있었던 5G 투자 재개 등으로 인해 스토리지 및 서버 수요도 함께 증가하면서 매출이 더욱 성장될 것으로 전망되는 기업입니다.

언제나 저의 의견은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성공 주식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06.25 - [경제 정보] -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지난 2000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2019년 3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기업인 현대오토에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컴퓨터 전산시스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카톡 오픈채팅방 오시면, 새로운 글 소식을 알림해드리겠습니다.^^(비밀번호 : 2277)

 

객관적인 주식 정보 및 소식 공유

#주식 #주식정보 #주식소식 #코스닥 #코스피 #나스닥

open.kakao.com

 

반응형

'경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아티아이 주가 전망  (0) 2021.06.29
솔고바이오 주가 전망  (1) 2021.06.28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  (0) 2021.06.25
쎄트렉아이 주가 전망  (0) 2021.06.24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0) 2021.06.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