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1. 6. 24.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2016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인 한국비엔씨 주가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비엔씨는 지난 2007년 8월에 의약품, 의료기기 등의 개발 및 생산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생체재료인 콜라겐, 히알루론산을 가공하여 의약품, 코스메슈티컬 제품, 의료기기 등의 응용제품을 연구 개발하며 유착방지재, HA필러, 콜라겐흡수성창상피복재 등을 생산하고 있구요.

그리고 지난 2020년도에는 식약처로부터 보톡스 수출에 관한 허가를 받은 바 있으며, 우리나라 시장에서 임상 1,2상이 진행 중으로 2021년도에 3상 진입도 예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 한국비엔씨 주가 변동 추이

최근 한국비엔씨의 주가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4월 23일 주가는 최고 9,880원까지 터치했었는데요. 
9,880원 터치 후 주가는 바로 하락 전환하면서 강한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약 7,000원 ~ 8,000원대에서 박스권 등락을 반복하면서 횡보세를 보이고 있네요.

 

한국비엔씨, 대만 골든바이오텍사 라이센스 계약 소식

2021년 1월 4일, 한국비엔씨는 대만 소재의 골든바이오텍사와 코로나 치료제 후보인 안트로퀴놀놀에 관한 독점 판매권 계약을 맺었습니다. 

지난 2020년 8월 6일에 체결했던 전략적 협약 이후 약 다섯 달만의 협상 끝에 도출한 성과인데요.
우리나라에서의 판매 및 생산 외에도 터키, 러시아 우크라이나에서 유통 및 마케팅에 관한 독점권을 갖게 된 것이죠.

이 계약을 기반으로 두 기업은 공급, 기술이전 등에 관해 구체적인 합의 후 코로나 치료제 상용화를 진행하게 되는 것인데요. 
상용화 계약기간은 계약체결 후 10년 동안이며, 추후 협의를 통해 5년을 연장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한국비엔씨, 유셀파마와 대마줄기 성분 신약 공동 개발 추진

2021년 1월 14일, 한국비엔씨가 유셀파마와 대마줄기성분을 이용한 고지혈증, 당뇨 및 비만 치료제 신약 등에 관한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대마줄기는 마약법상의 대마에 해당되지 않으며, 보통 대마류에 존재하는 CBD와 THC 성분이 거의 없는 천연물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2019년도에 설립된 유셀파마는 대마의 재배, 수확, 제형화 등의 과정을 통해 대마줄기추출 성분을 이용한 고지혈증 치료제, 당뇨, 비만 치료 천연물신약 및 기능성화장품 등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이번 계약을 기반으로 유셀파마는 기초연구, 분석 등을 수행하게 되고 한국비엔씨는 이에 관한 대량생산 기술 개발,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게 되는 것이죠.

이 두 기업은 대사질환 천연물 신약을 공동개발하면서, 건강기능식품은 약 2~3년 내에 상용화를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마줄기성분이 갖고 있는 재생, 항노화, 주름개선 효과를 극대화시킨 기능성 화장품도 개발 예정이라고 하네요.

 

한국비엔씨, 코로나 치료제 미국 임상 소식

2021년 1월 20일에 한국비엔씨가 코로나 치료제 후보물질인 안트로퀴노놀에 관한 임상2상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의 심사 결과 임상시험을 지속할 것을 승인 받았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의 DMC(외부독립데이터심사위원회)가 임상2상 참가자 총 20명을 심사한 결과 코로나 환자에 대해 안트로퀴노놀의 효과와 안전성이 확인되었다고 하네요.

이에 따라서 임상시험계획서 변경 및 용량 변경없이 시험을 지속해도 된다는 승인이 이뤄진 것이죠.

그리고 이 소식으로 인해 1월20일, 21일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한국비엔씨는 지난 2020년도 7월부터 미국 식품의약국의 임상2상을 승인받은 후 시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임상2상을 지속해도 된다는 것을 승인받으면서 치료제에 대한 개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비엔씨, HA필러 4종 유럽 6개국 독점 유통

2021년 2월 3일, 한국비엔씨가 유럽 CE 인증을 획득한 큐젤 브랜드를 통해서 HA(히알루론산) 필러 4종을 스웨덴의 의료기기 전문 유통회사인 ASTOMED에게 3년간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 계약으로 인해 ASTOMED는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등의 북유럽 3국은 물론이고 오스트리아, 동일, 스위스 까지 한국비엔씨의 필러를 공급하게 되는 것이죠.

향후 3년 동안 유통 규모는 약 66억원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계약 조건에 구매 강제 규정은 별도로 없지만, ASTOMED의 발주량이 연간 구매협약 수준보다 부족할 경우 한국비엔씨는 해당 6개국에 관한 ASTOMED의 독점 유통권을 해지한 후 다른 파트너를 통해 한국비엔씨의 브랜드 등을 마케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번에 맺은 계약은 자사의 브랜드를 내세우며 필러 종주국인 유럽시장에 진출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한국비엔씨, 안트로퀴노놀 미국 FDA 임상 2상 치료 효능 확인

2021년 6월 4일, 한국비엔씨가 임상 2상 시험을 진행 중인 안트로퀴노놀의 진행현황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지난 2021년 1월 16일 피험자중 20명에 대해서 1차 DMC결과를 확인한 후 2월에는 임상시험센터를 미국, 아르헨티나, 페루로 확대하는 변경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어서 지난 4월에 80명 피험자 등록을 완료 후 5월에 투약을 완료했구요.

그리고 이 80명 투약 피험자에 대한 2차 DMC결과, 코로나로 환자에 대해 안트로퀴노놀의 효과와 안전성이 확인되었으며, 임상시험계획서의 변경 및 용량 변경없이 피험자 모집 및 임상시험을 지속해도 된다는 승인도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한국비엔씨는 안트로퀴노놀의 2021년 3분기에 임상2상시험 결과 확인 후, 긍정적인 결과가 나온다면 미국 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한국비엔씨 재무상태 살펴보기

최근 한국비엔씨의 재정상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도 이후 연간 매출액은 100억원 중후반대를 유지하고 있구요. 2020년도 기준으로 19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연간 영업이익은 2020년도에 9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도에 기록한 23억원 대비 반토막 넘게 감소한 상황인데요.

그래도 다행인건, 연간 당기순이익은 2020년도 기준으로 14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도에 기록한 -54억원 손실 대비 흑자 전환해줬네요.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최근 한국비엔씨의 주식 배당금 지급 추이를 보겠습니다.

현재 주식을 갖고 계신 주주분들께 배당금 지급을 하지 않고 있는 모습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기관 투자자 및 외인 투자자 거래 동향

지난 한 달 동안 기관 및 외국인의 매매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관 투자자의 경우를 보시면, 지난 한 달 동안 매수세가 매도세보다 약간 더 우위에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은 지난 한 달 간 1% 미만대를 유지하고 있네요.

 

상장 이후 한국비엔씨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상장 이후 현재까지의 한국비엔씨 주가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점은 2020년 3월에 기록한 1,100원이고, 최고점은 2021년 3월에 기록한 9,950원입니다.
정확히 1년 이라는 시간 동안 무려 9배나 증가했었네요.

2020년 기준으로 코로나의 장기화 영향에도 불구하고 한국 및 러시아향 미용 및 성형용 제품군의 매출 증가 및 수술용 제품군 호조로 인해 외형은 소폭 상승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신규제품에 관한 연구개발 비용과 인건비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은 다소 하락했지만, 전년도 합병상장비용 및 소송충당부채전입액 제거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되었죠.

또한 최근 한국비엔씨의 주력제품인 필러제품 등의 시장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긴 하지만, 조직보충재 및 창상피복재 등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외형 성장이 기대되는 상황이구요.

현재 코로나 치료 후보 물질인 안트로퀴노놀이 미국 FDA 임상2상 승인과 함께 미국의 캔저스, 뉴저지 등의 임상시험병원에서 진행 중에 있는데, 향후 진행 상황을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의견은 언제나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성공 투자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06.22 - [경제 정보] - 영화테크 주가 전망

 

영화테크 주가 전망

영화테크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2000년 8월에 설립되었으며, 2017년 10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인 영화테크 주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테크는 자동차부품, 전자부품, 전기자동차 및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카톡 오픈채팅방 오시면, 새로운 글 소식을 알림해드리겠습니다.^^(비밀번호 : 2277)

 

객관적인 주식 정보 및 소식 공유

#주식 #주식정보 #주식소식 #코스닥 #코스피 #나스닥

open.kakao.com

 

반응형

'경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  (0) 2021.06.25
쎄트렉아이 주가 전망  (0) 2021.06.24
영화테크 주가 전망  (0) 2021.06.22
우진 주가 전망  (0) 2021.06.21
아이디피 주가 전망  (0) 2021.06.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