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바이오리더스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1. 5. 12.

바이오리더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6년 7월에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인 바이오리더스 주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리더스는 바이오신약 기술인 백신디스플레이 기술과 면역기술에 관한 세계적 원천특허와 용도특허를 근간으로 하여 1999년도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그리고 바이오신약 사업으로는 임상 3상 승인 완료된 자궁경부상피이형증 치료제와 임상 2상이 진행 중인 자궁경부전암 치료백신, 그리고 임상 1상 완료 중에 있는 근육질환 치료백신 등이 있습니다.

이에 관한 바이오소재 사업 제품라인으로는 항바이러스제, 건강기능식품 및 기능성 화장품 등의 소재로 구성되어 있구요.

 

바이오리더스의 최근 3개월간 주가 변동 추이

 

 

지난 3개월 동안 바이오리더스의 주가 변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점은 4,665원이고, 최고점은 8,700원입니다.

과거 주가가 하락세를 이어오다가, 2021년 4월 23일부터 주가가 갑자기 급등하기 시작하면서 치솟기 시작했네요. 이후 2021년 5월 12일에 최고점 8,700원까지 터치한 것이구요.

바이오리더스, 아토피 피부증상 치료 관련 일본 특허 취득

2021년 2월 19일, 바이오리더스가 y-PGA(폴리감마글루탐산)의 아토피성 피부증상 질환 치료에 적용할 수 있는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는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이 γ-PGA는 청국장에서 추출한식물 천연면역조절 물질인데요.
바이오리더스는 분리정제 기술을 활용해 이 물질을 자궁경부상피이형증 등의 약품 임상 개발에 활용하였으며, 면역기능개선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출시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아토피성 피부염은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만성질환으로 환자들의 약 80% 이상에서 면역반응의 이상이 관찰되는 질환인데요.
항히스타민제, 스테로이드 등 일부 치료제가 있으나 장기 사용 시 부작용과 일시적인 효과만이 보이는 등 효과적인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죠.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γ-PGA를 함유하는 아토피성 피부 개선 조성물을 피부에 사용하게 된다면, 표피 및 경피 수분 손실을 억제시키고 진정작용을 통해서 아토피성 피부염 적응증으로의 임상 및 다양한 화장품 개발이 가능할 전망으로 보입니다.

또한, 해외 유명 학회지인 "Journal of Investigational Dermatology"에서 이 γ-PGA이 뛰어난 면역조절을 활용해 동물모델에서 아토피성 피부염 효능이 우수하다고 발표했다고 하네요. 참고바랍니다.

바이오리더스, 약 230억원 규모 자금 확보

2021년 2월 17일, 바이오리더스는가 투자기관들이 참여한 총 230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자금 조달은 제3자 배정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상환 의무가 없는 무의결권 기명식 전환식 전환우선주 약 100억원, 전환사채 약 130억원 규모 수준입니다.

이번에 확보된 자금은 보유 파이프라인 임상과 신규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한 연구개발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바이오리더스는 2020년 11월에 주주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를 완료한 바 있는데요.
이를 기점으로 보유 사채의 지속적인 소각을 진행하며 재무구조 안정성을 확보하여 오버행 이슈를 해소하게 되었습니다.

 

바이오리더스 씨티씨바이오와 신약 개발 협약 체결

2021년 3월 17일, 바이오리더스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과 씨티씨바이오의 약물 코팅기술을 통한 신약 개발 관련 업무 협약를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두 기업 간의 기술을 접목하여, 대규모의 생산연구와 정부 및 공공기관 주관의 연구개발 사업 참여를 활용한 신약개발 가속화가 주 목적이라고 하네요.

여기서 씨티씨바이오의 핵심 보유 기술은 "API 안정화를 목적으로 한 약물코팅" 기술인데요.
지난 10여년 동안 다수의 다국적 제약회사들과 제네릭 약물 개발 및 판매 경험이 있는 기업입니다.

 

바이오리더스, 신개념 안구건조증 치료물질 개발

2021년 3월 30일, 바이오리더스는 자사 기반기술을 통해서 안구건조증 치료물질을 개발해냈다고 발표했습니다.

바이오리더스는 감마PGA 관련 안구건조증 적용기술을 비움텍에 이전하고 꾸준한 지원을 통해서 신규 점안제 제형연구를 완료하게 된 것인데요.
이에 따라서 개발 단계별로 마일스톤과 제품 매출에 따른 로얄티를 비움텍으로부터 지급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번에 개발이 완료된 복합점안물질의 기능성분인 감마 PGA는 식물유래 천연 펩타이드 중합체로써, 인체에 무해하며 점막을 통한 면역조절 및 활성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 자궁경부 질환에 관한 임상 3상 승인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인된 바 있습니다.

 

바이오리더스, 감마 PGA 경구용 코로나 치료물질 효력 확인 소식

2021년 4월 29일, 바이오리더스가 신약 물질인 "감마피 PGA"가 비임상 효력시험 과정에서 코로나 치료 효과를 확인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3차 과제인 "코로나 소동물(햄스터) 감염모델 활용 치료제 및 백신 비임상시험"에서 효력이 확인된 것인데요.

감염대조군 비장의 무게는 무감염 동물에 비해서 큰 감소가 관찰되었으나, 처치군은 무감염 동물과 유사한 수준으로 유지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장의 조직학적 검사에선 감염대조군의 비장 백수는 심하게 위축되었는데 반해, 처치군의 비장 백수는 무감염 동물과 유사한 수준이였다고 하네요.

또한, 감염대조군의 생존율인 50%인데 비해, 처치군은 무려 83%로 큰 차이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바이오리더스, 코로나 백신 임상 시료 GMP 생산

2021년 5월 11일, 바이오리더스가 씨드모젠과 코로나 백신인 "BLS-A01"의 임상시료에 관한 수탁생산  계약을 맺었으며, GMP 시설에서 생산을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BLS-A01"는 바이오리더스가 서울대학교 수의대 연구팀과 함께 개발한 이중항원백신인데요.
단일 항원 대비 약 50% 이상의 세포독성 T세포 반응 증가가 확인된 백신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특히 뉴클레오캡시드 항원을 도입하여 기존 스파이크 단백질 항원 백신과 비교하였을 때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효능 및 항체 지속기간의 증대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바이오리더스는 식약처와 이 백신에 관한 GMP 생산, 안전성 평가, 임상 진입 실무 협의를 2020년 11월과 2021년 3월에 진행한 바 있습니다.

 

바이오리더스 재정상태 분석

최근 바이오리더스의 재정상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간 매출액부터 보시면, 2018년도부터 2020년도까지 3년간 약 700~800억원대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당기순이익 추이를 보시면, 상황이 매우 좋지 않은데요.
2018년 : -163억원 손실 / 2019년 : -417억원 손실 / 2020년 : -334억원 손실을 기록하면서, 연속적인 적자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는 상황이네요.

 

바이오리더스 배당금 지급 동향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업은 주식을 보유하고 계신 주주분들에게 배당금 지급을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재정상태을 감안하면 당연한 상황이죠.

향후 실적이 개선되었을 때를 기대해봐야겠습니다.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 주식 거래 추이

과거 한 달 동안 기관투자자 및 외국인의 주식 매매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관투자자의 경우, 최근 2021년 4월 말부터 거래량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했구요. 매수세가 매도세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 지분율은, 지난 한 달 동안 지속적으로 0%대를 유지하고 있네요.

 

바이오리더스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바이오리더스가 상장한 이후 현재까지의 주가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장 이후 최고점은 2018년 4월에 기록한 27,486원으로, 현재 시세 대비 약 3~4배 수준이네요. 최근 주가가 상승세에 있긴 하지만, 최고 전고점까지 도달하기에는 아직 갈 길이 많이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바이오리더스는 현재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인 BLS-H01(감마 PGA)도 동물평가의 마무리 단계까지 온 상태로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 가능한 백신 및 치료 포트폴리오가 완성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기능식품의 매출이 증가함과 동시에, 생명과학기술 부문 등의 매출 역시 증가하면서 전년도 대비 외형 규모도 확대되었구요.

최근 자궁경부 전암 적응증, 자궁경부상피이형증의 3상 임상연구가 진행되고 있죠. 그리고 뒤센병 치료제 및 코로나 치료제 2상 연구 등의 파이프라인 후기 임상 진행으로 인해 향후 매출 성장이 전망되는 기업입니다.

항상 저의 의견은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성공적인 주식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04.28 - [경제 정보] - KPX생명과학 주가 전망

 

KPX생명과학 주가 전망

KPX생명과학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2009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인 KPX생명과학 주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KPX생명과학은 2005년도 4월에 KPX화인케미칼로부터 정밀화학사업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카톡 오픈채팅방 오시면, 새로운 글 소식을 알림해드리겠습니다.^^(비밀번호 : 2277)

 

객관적인 주식 정보 및 소식 공유

#주식 #주식정보 #주식소식 #코스닥 #코스피 #나스닥

open.kakao.com

 

반응형

'경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X중공업 주가 전망  (0) 2021.05.13
동양에스텍 주가 전망  (0) 2021.05.13
포스코강판 주가 전망  (0) 2021.05.11
디아이씨 주가 전망  (0) 2021.05.06
한국카본 주가 전망  (0) 2021.05.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