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재발급 인터넷 신청 어떻게?
과거에는 주민등록증을 분실하면 주민센터에 방문해야만 분실신고와 재발급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세상이 워낙 좋아져서 집에서도 인터넷으로 분실신고,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어요.
오늘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재발급 인터넷 신청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게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인터넷 신청 방법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검색하면 정부24 신청 사이트에 바로 접속할 수 있어요.
'주민등록증분실신고 철회'라고 써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인터넷으로 분실신고를 신청할 때 수수료는 무료에요. 안내 사항 아래에 보이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회원 또는 비회원을 선택해야 하는데, 저는 '비회원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할게요.
회원가입하는 것도 귀찮고, 둘 다 해봤는데 비회원 신청이 더 편해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에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화면을 밑으로 내려주세요.
비회원 신청으로 진행중이라서 개인정보를 입력해줘야 돼요.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입력 후 밑에 보이는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연락처 및 주소를 기입해주시구요. 분실일, 분실신고 사유 등을 입력 후 왼쪽 아래에 보이있는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분실신고가 완료돼요.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신청 방법
정부24 공식 사이트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이라고 입력하면 아래에 서비스 바로가기 메뉴가 나오는데, 이 중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재발급 수수료는 5천원이며, 처리 기간은 20일이 소요돼요.
안내 사항을 확인 후 아래에 보이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비회원 신청하기를 통해 진행할게요. 저는 아이디가 있지만, 비회원으로 진행하는게 더 편해요.
개인정보,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동의한다고 체크해주시구요. 화면을 밑으로 내려주세요.
비회원으로 신청하신 분들은 성명, 주민등로번호, 연락처 등을 기입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다음 여러분의 주소, 연락처, 재발급사유 등을 선택 후 화면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그 다음은 수령 안내 서비스 등에 관해 원하는 사항을 선택 후 화면을 밑으로 내려주세요.
여러분의 증명사진을 첨부해줘야 되는데요.JPG 형식으로 된 사진 파일을 업로드해주시면 돼요.
그리고 재발급된 주민등록증을 수령할 기관을 선택해주신 후 화면을 밑으로 내려주세요.
▣증명사진 규격
- 사진 크기는 가로 3.5*세로4.5, 6개월 이내에 촬영된 사진.
-얼굴은 정면을 응시해야 하며 측면 사진은 불가.
'민원신청하기' 버튼까지 클릭하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이 완료에요. 감사드립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재발급 인터넷 신청 어떻게?와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3.07.16 - [경제 정보] -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 PDF 저장까지
2023.07.12 - [경제 정보] - 주소지 이전 방법 - 인터넷 정부24
2023.06.21 - [경제 정보] - 전입신고 통보서비스 무료 신청
반응형
'경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한은행 신한 청년도약계좌 신청, 우대금리 (0) | 2023.08.29 |
---|---|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은? (0) | 2023.08.26 |
키움증권 영웅문 배당금 확인방법 안내 (0) | 2023.08.24 |
직장인 평균 연봉 월급 - 20대 30대 40대 50대 (1) | 2023.08.24 |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분실신고 방법 (0) | 2023.08.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