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분실신고 방법

by 리얼하 2023. 8. 21.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분실신고 방법

바쁘게 살다 보면 본인도 모르게 카카오뱅크 카드를 분실할 때가 있어요. 가장 좋은건 처음부터 안 잃어버리는 것이지만, 사람 마음처럼 쉽지가 않죠.

오늘은 카카오뱅크 카드를 분실하였을 때 해야되는 재발급,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분실신고 먼저 한 뒤 재발급을 신청할테니 차례대로 해주시면 돼요.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신고 방법 - 어플 실행

먼저 모바일에서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 실행 후 오른쪽 밑에 있는 점 3개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어플이 없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설치부터 해주시면 돼요.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신고 방법 - '내 카드'메뉴 클릭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셨으면, 먼저 화면을 밑으로 조금 내려주세요.

밑으로 내리다 보면 '내 카드'라는 메뉴가 보일텐데, 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신고 방법 - '카드 관리' 버튼 클릭

그럼 현재 사용중인 카드 목록이 나오는데요. 이 중에서 분실신고를 원하는 카드 밑에 있는 '카드관리'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분실신고가 바로 되는 것이 아니므로, 혹시 습득한 누군가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결제', '해외이용', '해외 원화 결제 차단'버튼을 클릭해서 비활성화해주세요.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신고 방법 - '분실신고' 버튼 클릭

모두 비활성화가 된 걸 확인해주신 후 화면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주세요.

밑으로 내리다 보면 '분실신고' 버튼이 있으며, 바로 밑에 '카드 재발급 신청' 버튼이 보이는데요. 이 중에서 '분실신고'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카드 재발급 신청'버튼은 잠시 후 재발급 때 사용할 거에요.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신고 방법 - 분실신고 완료

그 다음 분실신고를 하려는 카카오뱅크 카드 아래에 '신고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예' 버튼을 클릭 후 남은 절차를 진행하시면 분실신고가 완료돼요.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방법

분실신고 신청과 마찬가지로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 실행 > 우측 하단 점 3개 버튼 > 내 카드 > 카드 관리 순으로 진행해주시구요.

이번에는  '카드 재발급 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재발급받을 디자인 선택 > 후불교통카드 기능 선택 > 비밀번호 설정 > 캐시백 및 교통이용 결제일 선택 절차를 진행하시면 재발급 신청이 완료돼요. 영업일 기준 7일 이내 여러분이 입력한 배송지로 배송되며, 재발급 비용은 무료에요.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봤어요. 감사드립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분실신고 방법과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3.07.04 - [경제 정보] - 카카오뱅크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인터넷으로 각종 증명 서류를 발급할 때 본인임을 증명하기 위한 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돼요. 옛날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만 인증할 수 있었지만, 지난 2020

aa17.tistory.com

2023.07.16 - [경제 정보] - 예금자 보호법 은행마다 5천만원, 새마을금고는?

 

예금자 보호법 은행마다 5천만원, 새마을금고는?

예금자 보호법 은행마다 5천만원, 새마을금고는? 은행에 예금을 할 때, 5천만원 한도 내에서 예금을 보호해주는 제도가 예금자보호법이에요. 오늘은 예금자보허법 제도와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aa17.tistory.com

2023.05.28 - [경제 정보]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연장방법, 거절, 금리, 중도상환, 신용등급 하락?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연장방법, 거절, 금리, 중도상환, 신용등급 하락?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연장방법, 거절, 금리, 중도상환, 신용등급 하락? 아직 월급을 받기 전이거나, 수중에 현금이 하나도 없을 때 갑자기 돈이 필요해질 때가 있는데요. 이 때 단기간에

a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