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출력 발급 방법

by 리얼하 2023. 8. 2.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출력 발급 방법

직장 또는 아르바이트에 취업할 때 통장 사본을 제출하라고 요구받을 때가 있어요.

오늘은 KB국민을 주계좌로 쓰는분들을 위해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출력 발급 방법. 어플 실행

모바일 어플인 KB스타뱅킹을 실행하신 후 본인 인증 등을 통해 로그인해주세요.

만약 어플리케이션이 없는 분들은 앱스토어or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돼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출력 발급 방법. 원하는 계좌 클릭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보유중인 KB국민은행 계좌 목록이 보일텐데요.

이 중 통장사본 발급을 원하는 계좌를 선택해서 클릭해주시면 돼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출력 발급 방법. 톱니바퀴 버튼

그 다음 화면에서는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출력 발급 방법. 통장사본 보기 메뉴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올텐데, 여기선 바로 저희가 찾는 메뉴가 안 보여요. 그러므로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세요.

화면을 내리다보면 '통장사본 보기'라는 메뉴가 있어요. 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출력 발급 방법. 공유or저장

여러분의 국민은행 통장 사본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서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해 카카오톡 등을 통해 원하는 곳에 전달하거나, '통장사본 저장' 버튼을 클릭해 스마트폰 사진첩에 저장한 뒤 프린터 등을 연결해 출력하시면 돼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출력 발급 방법. 저장 완료

저는 '통장사본 저장' 버튼을 클릭해 사진첩에 저장했어요.

나중에 언제 또 필요하게 될 지 모르니 모바일 사진첩에 저장해두시는 걸 추천드려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출력 발급 방법. 계좌개설확인서는?

통장 사본 발급,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만약 기관 등에 공식 제출을 하려는 분들은 뱅킹 > 편의서비스 > 증명서 발급 > '계좌개설확인서(통장사본)' 순으로 들어오셔서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시면 돼요.
(계좌개설확인서 문서에는 '계좌가 개설되어 있음을 확인합니다' 라는 문구가 추가되어 있어요.)

이상으로 KB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출력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감사드립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출력 발급 방법과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3.06.25 - [경제 정보] - 토스뱅크 통장 사본 발급, PDF 저장

 

토스뱅크 통장 사본 발급, PDF 저장

토스뱅크 통장 사본 발급, PDF 저장 정부 지원 사업을 받을 때 등 은행 통장사본 제출을 요구받을 때가 있어요. 과거에는 직접 은행에 방문하거나, 문구점 등에서 복사해 제출을 하곤 했는데요.

aa17.tistory.com

2023.05.11 - [경제 정보] -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출력 방법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출력 방법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출력 방법 각종 예금, 적금 및 대출 상품을 서비스하고 있는 카카오뱅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어요 이에 따라 카카오뱅크를 주통장

aa17.tistory.com

2023.06.11 - [경제 정보] - 카카오뱅크 카드없이 ATM 출금방법, 한도, 수수료

 

카카오뱅크 카드없이 ATM 출금방법, 한도, 수수료

카카오뱅크 카드없이 ATM 출금방법, 한도, 수수료 카카오뱅크는 우리나라 최초 비대면 은행으로 요즘은 가입 안 한 분들을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데요. 실제

a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