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바이넥스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2. 4. 12.

바이넥스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1957년 12월에 순천당제약사로 설립 후 1985년 6월 주식회사 순천당으로 법인전환되었으며, 2000년 4월 바이넥스로 상호 변경 후2001년 8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바이넥스 주가 전망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가총액 약 4,732억원으로 코스닥 174위이이구요.

52주 최고가는 35,20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12,050원이네요.

이 기업의 사업 부문은 케미컬의약품 생산 및 판매 부문과 바이오의약품의 위탁제작 및 개발 부문(CDMO)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한국 대부분의 바이오 및 제약 기업이 개발 중인 바이오의약품의 개발 및 제조를 진행하고 있구요.

동물 및 미생물 세포 배양기를 포함해 총 약 12,000리터의 생산 설비를 갖췄으며, 원료 및 완제 GMP 시설로 글로벌 트랙레코드를 갖고 있죠.

또한 종속기업으로는 바이오의약품 연구 및 제작기업인 주식회사 바이젠이 있으며, 관계기업으로는 주식회사 제넨메드, 주식회사 라이노스자산운용이 있습니다.

 

바이넥스 주가, 매출 비중 비교

바이넥스의 매출 비중 구성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화기관 치료제, 진통제, 항생제, 항균제 등의 제품 매출을 발생시키는 의약 사업부 부문이 약 59.3%을 차지하고 있구요.

그 다음으로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바이오 분석 위탁용역 등의 바이오 및 분석 섹터 매출을 발생시키는 바이오 사업부 부문이 약 40.7%로 나머지 부분을 차지하고 있네요.

 

바이넥스 주가, 셀트리온과 업무협약 체결 소식

지난 2021년 11월 30일, 바이넥스와 셀트리온이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국산화를 목적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한국바이오협회 후원을 통해 진행된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셀트리온은 바이오시밀러 제작 및 공급을 바이넥스에 위탁하고 관련 노하우 등을 공유해 위탁 생산 협력 관계 구축에 나선 것인데요.

바이넥스는 약 200L부터 5,000L까지 총 12,000L 규모의 여러 생산 설비를 갖춘 국내 전문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이죠.

이번 셀트리온과의 협약을 통해 국산화 영역을 바이오의약품 위탁 생산 분야로 넓혀가면서 글로벌 바이오 혁신 클러스터 조성 및 바이오산업의 인프라 확충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넥스 주가, 유전자전달체 개발 기업 지분 투자 부각

우선, 지난 2013년도에 바이넥스는 설대우 중앙대 약학대학 교수가 설립한 제넨메드라는 기업에 약 23.5% 지분을 투자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넨메드는 바이넥스의 지분 투자 등을 통해 유전자 치료제 관련 연구에 착수할 수 있었죠.

그리고 약 9년 뒤인 지난 2022년 4월 7일, 제넨메드의 설대우 교수가 유전자치료제의 핵심 기술인 유전자전달체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는데요.

통상 유전자치료제는 유전자 돌연변이로 인해 발병하는 유전병을 치료하는 신개념 치료제로서 개발이 다소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그래서 이 소식으로 인해 바이넥스가 유전자치료제 관련주로 분류되어 많은 투자자분들의 관심이 쏠리며 강세를 보인 것이죠.

 

바이넥스 주가, 재무 상태 추이

바이넥스의 최근 재정 상태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최근 연간 매출액은 약 1,300억원대를 유지하고 있구요.

2021년 기준 연간 영업이익은 약 131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도 대비 약 19% 줄어들었는데요.

이에 반해 2021년 기준 연간 당기순이익은 약 19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도 대비 무려 약 201% 상승한 상황이네요.

회사 측은 이에 대해 전환사채 등의 파생상품의 평가이익 인식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이 증가한 것이며, 현금 유출이 없는 회계상 이익이라는 의견입니다.

 

바이넥스 주가,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최근 바이넥스의 주식 배당금 지급 현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기업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분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있습니다.

 

바이넥스 주가,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 거래 동향

지난 1개월 간 기관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의 주식 거래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관투자자의 경우, 최근 며칠 새 매도물량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이구요.

외국인 투자자 지분율의 경우, 지난 1개월 간 약 6~7%대를 유지하고 있네요. 

 

지난 10년간 주가 추이 및 향후 주가 전망

바이넥스의 지난 10년 간 주가 변동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가는 지난 2012년 12월에 기록한 4,385원이며, 최고가는 2020년 9월에 기록한 39,400원이네요.

최근 증권가에서 발표한 바이넥스 분석 리포트들에 의하면, 바이오 위탁생산 부문 매출이 확대되며 장기적인 호실적을 이어나갈 것이라는 전망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장 중 송도 공장이 완전가동 중에 있으며, 오송 공장은 두 개의 1000L 설비가 가동 진행 중으로 연간 수주 물량이 많이 차 있다고 하죠.

이에 더해 최근 오송 공장의 5000L 세포배양기에 관한 수주도 받고 있기 때문에, 공장 가동률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겠네요.

또한, 바이넥스가 약 350억원을 투입해 2022년 상반기 중 부산 신공장을 완공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이에 따라 합성의약품 매출 부문의 성장률도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성공적인 주식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2.04.06 - [경제 정보] - 한신기계 주가 전망 배당금, 원전 관련주

 

한신기계 주가 전망 배당금, 원전 관련주

한신기계 주가 전망 배당금, 원전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지난 1976년 11월에 설립된 후 1987년 7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한신기계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