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알에프세미 주가 전망, LED

by 리얼하 2022. 1. 19.

알에프세미 주가 전망, LED

 

 

안녕하십니까. 지난 1999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2007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알에프세미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액 약 760억원으로 코스닥 1121위이구요.

52주 최고가는 11,50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3,795원이네요.

알에프세미의 주력 사업은 반도체 소자 생산 및 판매업이구요.

소자급 반도체 기업으로서 소형 마이크로폰용 ECM 칩, 전자기기 회로 보호용 TVS Diode, LED조명 구동장치 등에 쓰이는 AC 직결형 LED Drive IC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에 현지공장을 구축하여 ECM 칩 제조를 통해 가격경쟁력을 증대시키고, SMD가 가능한 ECM 모듈을 개발하여 시장점유율을 확대해나가고 있는 기업이죠.

 

알에프세미 주력 매출 비중 비교

알에프세미의 주력 제품 매출 비중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CM 칩 부문이 약 51.5% 수준으로 매출의 과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구요.
(ECM 칩이란, 음성 신호를 전기 신호로 변환시켜주는 반도체 칩을 말함.)

그 다음으로 LED 조명 외 부문이 약 39.6%, TVS Dlode 외 부문이 약 8.9% 순입니다.

 

알에프세미, ECM칩 알아보기

알에프세미 매출 중 가장 큰 비중 차지하고 있는 ECM 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CM 칩은 음성신호를 전기신호로 변환시켜주는 간단한 구조의 소자인데요.

작은 크기의 음성을 받아들이며, 전기적인 신호로 변환할 수 있는 큰 입력 임피던스, 저 잡음 및 큰 감도, 높은 ESD 등이 요구되는 장치입니다.

적용되는 제품으로는 노트북, 핸드폰, 캠코더, 디지털카메라 등이 있구요.

알에프세미는 높은 생산력 및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죠.

 

알에프세미, SIC 번력반도체 공급 시작

지난 2021년 10월, 알에프세미가 SIC전력반도체 제조를 위탁받아 우리나라 기업에 제품 공급을 착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알에프세미는 지난 2020년부터 한국 기업과 협력하여 6인치 웨이퍼를 통한 SiC 전력반도체 생산 기술 개발을 진행했으며, 이번에 위탁 생산 계약을 체결하고 첫 공급에 나선 것입니다.

SIC 전력반도체는 양산 능력을 보유한 기업이 많지 않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공급이 부족하며, 현재 한국에선 SiC 전력반도체 파운드리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없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알에프세미는 전주 공장에 6인치 웨이퍼 팹을 운영중이며, 월 6천장의 생산력을 구축하고 있죠.

앞으로 SiC 전력반도체 파운드리 사업 부문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알에프세미, 엑소좀 분리 장치 특허권 기술 이전

지난 2021년 11월 16일, 알에프세미가 경북대학교와 엑소좀 분리 장치 특허권에 대한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지난 2019년 1월부터 알에프세미와 경북대학교가 협력하여 엑소좀 분리장치 연구를 추진해왔었는데, 알에프세미가 이번에 공동 개발한 기술 특허권을 이전받게 되는 것이죠.

기존에 원심분리기를 통한 액소좀 분리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며 손상 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문제점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개발한 분리 장치를 사용하면, 빠르게 엑소좀을 분리할 수 있으며 손상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알에프세미는 이번에 인수받은 특허권을 통해 연구실에서 사용되는 엑소좀 분리 장치를 개발 및 납품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알에프세미, CES 2022에서 콘벌브 LED 램프 공개

지난 2022년 1월 5일, 미국 CES 2022에서 알에프세미가 미국 기업 제너스바이오와 공동으로 원자외선 램프와 갈륨나이트라이드 전력반도체를 장착시킨 콘벌브 LED램프를 출시했습니다.

알에프세미의 원자외선 램프는 일반 살균기 대비 살균력이 강하고 인체에 해롭지 않다는 점이 큰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천장 부착형 등 기구를 통해 누구나 설치할 수 있으며, 최대 300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 어플과 연동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번 CES 출품을 시작으로 미국 기업 제노스바이오가 구축한 현지 영업망을 통해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합니다.

 

알에프세미, 재무 상태 추이

최근 알에프세미의 재정 상태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기준 연간 매출액 약 339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도(424억원) 대비 약 21% 떨어졌구요.

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 -210억원, -203억원 손실을 기록하면서 2년 연속 적자를 기록중이네요.

게다가 손실 폭도 크게 늘어난 상황이죠.

그리고 2021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바, 2021년에도 손실을 기록하며 3년 연속 적자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알에프세미,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최근 알에프세미의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 23원 / 2018년 : 28원 / 2019년 : 13원의 배당금을 지급해왔으며, 배당 수익률은 1% 미만 대 수준이네요.

그리고 2019년도에는 적자임에도 배당금을 지급해줬는데, 2020년도에는 적자가 더욱 심해진 탓인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알에프세미,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 매매 추이

지난 1개월 간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투자자의 주식 매매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관투자자의 경우 지난 한 달 간 매도세가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 지분율은 지난 1개월 간 약 1~4%대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네요.

 

알에프세미, 상장 이후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알에프세미의 지난 10년 동안 주가 변동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가는 지난 2013년 5월에 기록한 16,400원이며, 최저가는 지난 2020년 3월에 기록한 2,510원이네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지난 2022년 1월 제너스바이오와 공동으로 콘벌브 램프를 출시했으며, 이 램프는 인체에 무해하고 살균력이 강하다는 점이 큰 특징인데요.
  
최근 Far UVC 살균 제품은 미국 기업 제너스 바이오와 크리스티 디지털 시스템, 그리고 우리나라의 알에프세미 등 생산 능력을 갖춘 기업이 소수로 경쟁이 적은 블루오션이라는 점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많은 식품기업, 병원 등에서 Far UVC 설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하죠.

인체에 무해하며 설치 장소에도 제약이 없다는 점 등 때문에 지속적으로 수요가 확대 될 것으로 보이네요.

성공적인 주식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2.01.18 - [경제 정보] -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 기술수출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 기술수출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 기술수출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6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12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aa17.tistory.com

2022.01.18 - [경제 정보] - 화승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화승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화승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1978년 8월에 설립되었으며, 1991년 2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하게 된 화승코퍼레이션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