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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정보

엔비티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1. 12. 31.

엔비티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2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2021년 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엔비티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액 약 2,432억원으로 코스닥 423위인 기업이구요.

52주 최고가는 49,00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16,200원이네요.

엔비티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용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 광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핸드폰 잠금화면 플랫폼인 캐시슬라이드를 출시하였으며, 핸드폰 잠금화면을 광고 영역으로 활용하며 고객에게 포인트를 제공해주는 사업모델을 구축한 기업이죠.

또한, B2B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인 애디슨 오퍼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인 캐시피드, 대국민 퀴즈라이브쇼인 더퀴즈라이브 등과 같은 서비스를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엔비티 주력 제품 매출 비중 비교

엔비티의 주요 제품 매출 구성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포인트 광고부문이 약 95.29%, 모바일 포인트 쇼핑 부문이 약 4.22%를 차지하고 있네요.

결국, 모바일 포인트 부문에서 총 매출의 대부분을 책임지고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나머지 기타 부문이 약 0.49% 수준으로 미미합니다.

 

엔비티 주요 서비스 현황

엔비티가 보유하고 있는 주요 서비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시슬라이드 : 스마트폰에서 일상적 혜택을 제공하는 잠금화면 플랫폼으로써, 화면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적립하고, 일상에 유용한 최신 뉴스 및 정보를 제공합니다.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 잠금화면에 건강과 혜택을 담은 적립형 만보기 앱으로써, 캐시슬라이드의 혜택은 유지하면서 걸음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합니다.

더 퀴즈 라이브 : 매일 정해져 있는 시간에 진행되는 퀴즈 서비스로써, 퀴즈 풀고 상식도 쌓고, 우승자는 상금의 혜택도 얻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엔비티 2021년 3분기 영업익 흑자 전환 소식

2021년 11월 12일, 엔비티가 2021년 3분기 기준 영업이익 6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기간 매출액과 순이익은 각 202억원, 15억원을 기록하면서 각 94.9%, 342.4% 증가했다고 하구요.

아울러 2021년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약 563억원을 기록하면서 이미 지난 2020년 연간 매출액을 돌파했으며 창사 이후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하네요.

이에 대해 엔비티는 원래 예상하고 있던 성과를 상회하고 있는 B2B 신규 사업인 애디슨 오퍼월의 급성장이 그 이유라고 하는데요.

매 분기별로 대형 매체기업을 위주로 한 제휴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오퍼월 업종 특성 상 초기 네트워크 구축 비용 지출 이후 수익성이 확대되고 있다고 합니다.

 

엔비티, B2B 대상 서비스 애디슨 오퍼월 성장세 소식

최근 엔비티의 B2B(기업 간 기업) 대상 서비스 부문인 애디슨 오퍼월이 급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애디슨 오퍼월의 실적은 MAU 증가 여부에 의해 결정되는데요.

지난 2018년~2021년 MAU는 네이버페이, 카카오모빌리티, 토스 등 신규 제휴기업 확대 및 기업별 유저 증가에 따라 연평균 약 331%의 성장률을 기록해왔다고 하네요. 

아울러 애디슨오퍼월은 한국 최대 사용자풀 및 큐레이팅 기술을 접목시킨 광고 상품을 보유하고 있어 광고주의 진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바, 광고 단가 인상으로 인해 수익 확대가 예상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추가적인 중대형 플랫폼 제휴 논의 등을 통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네요.

 

엔비티, 가상부동산 거래 플랫폼 흥행 소식

2021년 12월 29일, 엔비티의 100% 자회사인 엔씨티마케팅이 개발한 메타버스 가상 부동산 플랫폼인 세컨서울의 시범서비스를 개시했는데요.

이 날 접속 폭주로 인해 서버까지 다운되는 등 흥행 몰이에 성공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 세컨서울이라는 플랫폼은 실제 우리나라 서울 지역을 만 여개의 타일로 구분하여 NFT 형태로 거래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지난 2021년 11월 사전청약 이벤트를 통해 많은 관심을 끌기도 했었는데요.

엔비씨마케팅은 세컨서울의 가상 부동산 소유자가 그 지역에서 광고비를 받을 수 있는 등의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엔비티 재무 상태 추이

엔비티의 최근 재정 상황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간 매출액은 2020년까지 연간 300~400억원대를 유지하고 있었구요. 2021년도 잠정 연간 매출액은 700억원 후반대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간 영업이익은 2020년 기준으로 -13억원 손실을 기록하면서 적자로 돌아섰구요.

연간 당기순이익은 2020년 기준으로 +21억원을 기록하면서 2년 연속 흑자를 이어오고 있는데요.

2021년 3분기 누적 실적은 현재 모두 흑자를 기록 중인 바, 2021년도에는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호조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네요.

 

엔비티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엔비티의 최근 주식 배당금 실시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기업은 주주분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기업의 실적이 더욱 안정적인 상승세를 보여준다면, 그때 가서 배당금 지급을 기대해봐야겠네요.

 

엔비티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 거래 동향

최근 1개월 동안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의 매매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투자자의 경우를 보시면, 지난 한 달 간 매도세가 매수세에 비해 우위를 점하고 있구요.

최근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은 0%에 수렴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기관, 외국인 모두 이 기업에 대한 관심이 별로 없어보입니다.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엔비티가 상장한 2021년 1월부터 현재까지의 주가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가는 2021년 1월에 기록한 49,000원이며, 최저가는 2021년 10월에 기록한 16,200원이네요.

엔비티는 카카오모빌리티, 네이버페이, 토스 등 30개 이상의 포인트 제휴기업과 월간 활성 사용자(MAU) 약 1,200만 명을 보유한 자체 플랫폼, 그리고 고객 어트리뷰션, 안티어뷰징 등의 기술을 통해 한국 시장 1위 점유율(40%)을 달성 중인 기업이죠.

최근 캐시슬라이드 이용자 증가 및 B2B 플랫폼인 애디슨오퍼월의 제휴기업 확대로 인해 포인트 광고 수익이 확대되며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구요.

대형 제휴 기업들을 기반으로 한 애디슨오퍼월의 고성장이 전망되며, 기업들의 광고 집행 증가 및 신규 고객 유입 등으로 인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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