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셀바스AI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1. 11. 11.

셀바스AI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1999년 3월에 설립되었으며, 2009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셀바스AI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약 1,557억원으로 코스닥 646위인 기업입니다.

52주 최고가는 6,90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2,500원이네요.

셀바스AI는 영상지능, 음성지능, 필기지능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솔루션의 연구, 개발,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분야로는 전자사전솔루션, 필기인식솔루션, 음성인식 솔루션 등 어플리케이션 제품 등이 있구요.

이 기업이 보유한 인공지능 기술은 스마트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스마트카, 메디컬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죠.

그리고 보조공학기기 사업부문에서는 점자단말기 등을 개발, 판매하고 있으며, 의료진단기기 사업 부문에서는 체성분 분석기 등 자동혈압계 제품을 개발, 판매중입니다.

또한,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지능 의료녹취 서비스인 셀비 메디보이스는 동탄성심병원, 세브란스병원 등에 서비스 중이라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최근 연혁 및 주요 제품 매출 비중 비교

셀바스AI의 최근 연혁과 주요 제품 매출 비중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2월 셀비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였으며, 2021년 5월에는 스테노 셀비의 분야를 법률상담 부문으로까지 영역을 확대했습니다.

그리고 매출 비중을 비교해보면, 용역 부문이 약 23.2%, 로열티 부문이 약 22.1%를 차지하고 있구요.

나머지 기타 부문이 약 54.7% 수준이네요.

 

셀바스AI 랩 부문 살펴보기 + 메타버스 랩 신설

셀바스AI는 총 7개 부문의 전문 랩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광학문자지능, 필기지능, 음성지능 기술을 전문적으로 하는 1. HCI 랩, 2.자연어 처리 기반 NLP 랩이 있구요.

도메인 전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3. 헬스케어, 4. 메디컬, 5. 모빌리티, 6. 바이오, 7. 에듀테크 랩을 통해 비즈니스에 각종 인공지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죠.

그리고 아직 위 표에는 최신화되지 않았지만, 2021년 11월 10일 메타버스 사업 본격화를 위한 메타버스 랩이 신설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셀바스ai 주가 변동 추이

최근 1개월 동안 셀바스AI의 주가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10월 7일, 주가는 최저 3,500원까지 하락했었는데요.

그 이 후 주가는 상승 전환을 하였으며, 최근까지 점진적으로 우상향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2021년 11월 10일 주가는 최고 8,670원까지 터치했었지만, 곧바로 수익 차익 실현 매물이 쏟아지면서 최고점 대비 약 19% 하락한 6,980원에 장을 마감했네요.

 

셀바스AI의 셀비노트, 공공 시장 확대 적용 기대

지난 2021년 10월 4일, 셀바스AI의 인공지능 상담 및 조서 작성 솔루션인 셀비노트가 공공시장에서의 확대 적용이 기대된다는 소식이 퍼지기 시작했죠.

셀비노트는 조사 내용을 그대로 인식한 뒤 상담록을 작성해주는 솔루션인데요. 

화자를 분리하여 실시간 문서화를 진행하고, 및 화자간 대화에서 키워드를 추출해낸다고 합니다.

특히 필요한 경우에는 비실시간 작성도 가능하며, 여러 장소에서 상담록 작성이 가능하도록 이동형 기능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이미 지난 2020년도에는 서울 및 경기도 등 59개 경찰서 77개 조사실에 셀비노트를 통한 음성인식 조서 작성시스템 공급이 완료되었구요. 

2021년에는 전국 약 90여개 경찰서에 적용하게 되며, 향후 2022년까지 전국 257개 경찰서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조서 작성 시간 절약을 통해 피로도 감소 등 수사의 질이 높아지고 하네요.

 

셀비스AI, 코인플러그와 AI, 블록체인 연계 업무협약 체결

2021년 10월 19일, 셀바스가 블록체인 업체인 코인플러그와 AI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기업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AI 기반 건강정보 수집에 의한 블록체인과  DID 기술을 도입하고, DID 기술 기반 AI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AI와 블록체인을 합친 서비스를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라고 하구요.

코인플러그는 데이터 주권에 기반한 플랫폼 서비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위 사업 추진을 위해 힘 쓸 것으로 보이네요.

AI을 기반으로 한 질환 예측 솔루션 셀비 체크업에 코인플러그의 DID 기술을 결합시켜, 데이터 위변조가 불가능한 AI 헬스케어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셀바스AI, 메타버스 랩 신설 소식

2021년 11월 10일, 셀바스AI가 메타버스 사업을 목적으로 음성기술 기반의 메타버스 랩 부문을 신설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에 신설된 메타버스 랩을 통해 메타버스 및 NFT 관련 연구, 개발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NFT거래 플랫폼 기업 및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기업과의 파트너십도 적극 추진 중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NFT플랫폼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영화, 게임 스포츠, 유명인, 가상 아이돌 등 콘텐츠에 목소리를 재현할 수 있는 음성기술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메타버스 랩을 신설하면서 NFT 및 메타버스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IT산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을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AR 및 VR 기술을 활용해 가상공간에서 현실을 재현해내는 것을 뜻합니다.)

 

최근 셀바스AI 재무상태 살펴보기

최근 셀바스AI의 재정 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도까지 연간 매출액은 300억원대를 꾸준히 유지해주고 있구요.

연간 영업이익은 최근 계속해서 적자를 기록하고 있긴 하지만, 2020년 기준으로 -15억원 손실을 기록하면서 전년도 대비 적자 폭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연간 당기순이익은 2020년도 기준 +43억원 이익을 기록하면서, 흑자 전환에 성공한 모습이네요.

 

최근 셀바스AI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최근 셀바스AI의 주식 배당금 실시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기업은 주주분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제 막 순이익이 흑자로 전환된 상태이기 때문에, 배당금 지급까지는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될 것으로 보이네요. 

물론, 외형이 더 성장하더라도 배당을 하지 않을 수도 있구요.

 

최근 셀바스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 매매 추이

지난 한 달 동안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의 매매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 투자자의 경우 최근 들어 거래량이 증가함과 동시에 매수세가 크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반대로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은 한 달 전 4%대에서 최근 2%대까지 내려온 상황이네요.

 

지난 10년 동안 셀바스AI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지난 10년 간 셀바스AI의 주가 변동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가는 2012년 2월에 기록한 8,980원이며, 최저가는 2020년 8월에 기록한 2,305원이네요.

셀바스AI는 각 도메인별 데이터 학습을 통해 약 98% 이상의 음성 인식율을 갖추고 있고, 음성합성 기술은 점유율 약 60% 수준으로 우리나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메타버스 플랫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내 캐릭터에도 적용할 수 있는 음성 기술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가상세계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댓글 대신에 음성으로 소통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갖고 있죠.

또한, 최근에는 가상 인플루언서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들과 실시간 소통을 위해서는 음성인식 기술이 필수적인데요.

NFT 및 메타버스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셀바스AI는 최근 메타버스 랩 신설을 기반으로 음성인식 기술 적용 범위를 계속해서 확대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의료진단기기 분야의 지속적인 사업 영위와 AI 음성인식 기술의 범위 확대 등으로 인해 외형 성장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네요.

제 의견은 언제나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성공 주식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11.10 - [경제 정보] - 멜파스 주가 전망, 거래정지 파산신청?

 

멜파스 주가 전망, 거래정지 파산신청?

멜파스 주가 전망, 거래정지 파산신청? 안녕하세요. 2000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2009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멜파스 주가 전망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시가총액 약

aa17.tistory.com

2021.11.09 - [경제 정보] - 넷게임즈 주가 전망, 블루 아카이브

 

넷게임즈 주가 전망, 블루 아카이브

넷게임즈 주가 전망, 블루 아카이브 안녕하세요. 지난 2015년 9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넷게임즈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총 약 5,020억원크로 코스닥 173위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