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초록뱀미디어 주가 전망, 유상증자, 실적

by 리얼하 2021. 11. 4.

초록뱀미디어 주가 전망, 유상증자, 실적

안녕하세요 지난 1998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초록뱀미디어 주가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총은 약 5,960원으로 코스닥133위 기업입니다.

52주 최고가는 3,460원이며, 최저가는 1800원이네요.

 초록뱀미디어는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업과 콘텐츠 기반의 OST 사업, 테마파크 개발 사업,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상파 3사 및 종편 등의 사업자를 통해 방송 콘텐츠를 기획, 작하고 있으며, 콘텐츠의 외국 수출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기도 하죠.

그리고 일본 소넷 및 중국 DMG그룹과 밀접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구요.

보유하고 있는 종속기업으로는 외식사업을 영위하는 초록에프앤비와 초록뱀푸드팜, 그리고 투자사업을 진행하는 투자조합 등이 있습니다.

 

초록뱀미디어, 최근 연혁과 주요 제품 비중

초록뱀미디어의 연혁과 주요 제품 비중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8월, 각자대표이사 조형진 사임 및 각자대표이사 최진욱 선임이라는 경영진 변동 소식이 있었네요.

그리고 주요 제품 비중을 비교해보면, 방송용프로그램 부문이 약 57.6%로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구요.

그 뒤를 이어 외식 부문이 약 39.2% 수준을 차지하고 있으며, 부동산 임대 수입이 약 3.2% 수준입니다.

 

제작 작품 살펴보기

초록뱀미디어가 제작 참여한 대표적인 드라마 및 시트콤 프로그램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부문으로는 나의아저씨, 아는와이프, 미스트리스 등이 있구요.

시트콤 대표작으로는 지붕뚫고 하이킥 등이 있습니다. 

물론 위 작품들 외에도 흥행작들이 더 많지만, 여기서 깊이 다룰 정도로 중요한 사항은 아니므로 넘어가겠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TV를 안 보시더라도 위 작품들을 최소한 들어는 보셨을텐데요.

그만큼 흥행 작품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초록뱀미디어 최근 주가 변동 추이

최근 초록뱀미디어의 주가 변동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10월 6일, 주가는 최저 2,310원까지 하락했었는데요.

그 다음 날부터 주가는 반등을 보이면서 상승 전환하였고, 최근까지도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2021년 11월 2일에는 갑자기 장대양봉이 나타나면서 직전 점고점을 돌파하였으며, 이와 동시에 최고 3,460원까지 터치한 상황이네요.

직전 전고점이였던 2,800원 대비 무려 20% 가까이 더 상승한 상황이기 때문에, 지금 바로 진입하기에는 다소 리스크가 있어보이는 자리입니다.

 

초록뱀미디어, 아레나캐스트와 업무협약 체결 소식

지난 2021년 9월 1일, 초록뱀미디어가 글로벌 인터렉티브 스트리밍 기업인 아레나캐스트와 MOU를 맺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메타버스 환경에서 새로운 사용자 창작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과 블록체인 기술인 NFT 기술을 접목시켜 유통가능 한 마켓 플레이스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초록뱀미디어는 기존 컨텐츠 및 출시 예정 컨텐츠 IP(지적재산권) 제공을 담당하구요.

아레나캐스트는 초록뱀미디어의 IP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과 운영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레나캐스트가 디지털 콘텐츠를 블록체인 기술과 접목시켜 NFT 개발 및 유통 가능한 마켓 플레이스 연동 개발도 함께 진행한다고 하네요.

초록뱀미디어, "어느날" 글로벌 OTT 업체 뷰와 계약

2021년 9월 2일, 초록뱀미디어의 개봉 예정 작품인 "어느 날"이 우리나라와 일본에 이어 중동, 동남아시아, 남아프리카 등 전세계 17여개국에 방영권 라이선스와 관련된 추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 상대는 동남아시아 최대 스트리밍서비스기업인 PCCW그룹에 속한 Viu(뷰)인데요.

Viu는 약 17여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으로서, 동남아 넷플릭스로 불리고 있죠.

스트리밍 시장 진출 초기부터 한류 콘텐츠의 판권계약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면서 OTT 플랫폼으로의 입지를 넓혀나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어느 날"은 초록뱀미디어가 원천 지적재산권을 확보하였고, OTT향 첫 매출을 발생시킨 작품인데요.

우리나라에서의 독점 방영권은 쿠팡플레이가 가져갔으며, 일본 독점 라이선스를 판매를 시작으로 해외 매출을 실현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어느날"은 국내 연기파 배우인 차승원, 김수현 배우가 주연을 맡은 작품입니다.)

 

초록뱀미디어, 방송 플랫폼 사업 목적 추가 소식

우선, 지난 2021년 8월 초록뱀미디어가 케이블 방송사인 K STAR의 채널권을 인수한 바 있는데요.

한 달 뒤인 9월 15일, 초록뱀미디어가 임시주주총회를 통해서 방송채널과 관련된 신규 사업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최근 인수한 K STAR 채널을 통해 본격적으로 방송 사업을 진행하겠다는 의미로 보이죠.

초록뱀미디어는 자체 콘텐츠 활용과 IP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K STAR 채널에 자체 제작한 콘텐츠 편성 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방송채널 운영을 목적으로 한 전문 인력도 빠른 시일 내에 영입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신규 방송 사업을 통해 통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콘텐츠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는 물론이고, 이와 관련된 추가 사업 영역도 계속해서 발굴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초록뱀미디어, 틱톡, 폭스 등 해외 기업 러브콜 소식

최근 초록뱀미디어가 다수의 글로벌 콘텐츠 기업들로부터 투자 의사 타진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난 2021년 10월 27일, 초록뱀미디어가 최근 미국의 폭스, 중국의 틱톡 등의 기업들과 투자에 관한 논의를 진행했다는 소식이 퍼졌습니다.

물론, 위 소식과 관련해서 초록뱀미디어는 "여러 기업들과 논의를 한 것은 맞지만, 아직 실제로 진행된 것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죠.

최근 해외 콘텐츠 기업들이 초록뱀미디어가 갖고 있는 IP(지식재산권)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모습인데요.

오징어게임 등의 한국 작품이 글로벌 시장에 혜성처럼 등장하면서, 초록뱀미디어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최근 초록뱀미디어 재무상태 살펴보기

초록뱀미디어의 최근 재정 상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간 매출액은 최근 2019, 2020년도에 400억원대로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연간 영업이익과 연간 당기순이익도 모두 2020년 기준으로 적자로 전환된 상황인데요.

2020년 기준 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살펴보면, 각 -86억원 손실, -338억원 손실을 기록했네요.

종속기업 투자 처분손실 확대 등으로 인해 손실 폭이 늘어난 것이라고 합니다.

최근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최근 초록뱀미디어의 배당금 실시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재정 상황을 보면 아시겠지만, 현재 이 기업은 주주분들에게 배당을 실시하지 않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배당금보다 실적 개선이 더 급한 상황이죠.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 매매 추이

최근 초록뱀미디어의 기관 및 외국인 거래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10월 22일부터 기관투자자의 거래량 상승과 함께 매수세가 폭발적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도 최근 4%대까지 올라온 상황이네요.

기관, 외인 모두 최근 매수세가 더 강합니다.

 

지난 10년간 초록뱀미디어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과거 10년 동안 초록뱀미디어의 주가 변동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가는 지난 2015년 11월에 기록한 7,250원이며, 최저가는 2020년 3월에 기록한 735원입니다.

초록뱀미디어는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나의 아저씨 등의 히트작들을 지속적으로 제작해오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2021년도에는 최고의 화제작인 펜트하우스와 더불어 넷플릭스 방영 예정인 방탄소년단 세계관 드라마인 YOUTH를 제작하는 등 흥행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있는 모습인데요.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2, 드라마 펜트하우스3의 매출 반영과 더불어 신규 작품인 어느날, YOUTH의 편성 등을 통해 실적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2021년 11월 쿠팡플레이에서 공개 예정인 차승원, 김수현 배우 주연의 어느 날 흥행 여부도 모니터링해봐야 겠네요.

제 의견은 언제나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11.02 - [경제 정보] - 티비씨 주가 전망

 

티비씨 주가 전망

티비씨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1994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2010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홍준표 관련주인 티비씨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총 2,850억원으로

aa17.tistory.com

2021.11.01 - [경제 정보] - 아진산업 주가 전망, 실적, 마그네슘

 

아진산업 주가 전망, 실적, 마그네슘

아진산업 주가 전망, 실적, 마그네슘 안녕하세요. 지난 1978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2015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아진산업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기업은 시총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