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이더리움 및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 전망, 하드포크

by 리얼하 2021. 5. 28.

이더리움 및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 전망, 하드포크

안녕하세요. 최근 암호화폐 하락장이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고점에서 물려서 존버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저점을 잡아가면서 단타를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렇게 극심한 하락장에서 고점에 물려 계신 분들은, 당분간 어플 삭제 후 일상으로 가서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을 것 같은 시장이네요.​

그럼,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더리움과 이더리움클래식에 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더리움의 정의 및 특징 살펴보기​

 

 

 

 

이더리움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하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인데요.

​2009년도에 비트코인이 처음 탄생했다면, 이더리움은 러시아 출신의 비탈릭 부테린에 의해 2015년도에 탄생되었습니다.

​이 비탈릭 부테린은 현재 27살인데, 최근 이더리움 떡상으로 인해 억만장자에 오른 세계 최고 부자 중 한 명이죠.

​비탈릭 부테린은 블록체인에 화폐거래의 기록뿐만 아니라 계약서 등의 다른 정보들을 기록할 수 있다는 점을 착안하였는데요.

​세계의 사람들이 보유하고 있는 컴퓨팅 자원을 통해서 분산 네트워크를 구성하였으며, 이 플랫폼을 이용해서 SNS, 이메일 등의 여러 정보를 기록하는 시스템을 창안했습니다.

​그래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가장 큰 차이를 꼽자면, 적용 범위라는 것에 있는데요. 

​비트코인은 화폐로서의 기능에 집중하는 반면에, 이더리움은 거래 등 화폐 기능뿐만 아니라 계약서, 이메일 등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게 확장성을 제공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시 말해서, 화폐로써의 용도뿐만 아니라 다른 용도, 줄여서 댑(dApp)이라고 칭하는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누구든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인 것이구요. 

최근 주목받고 있는 NFT(대체불가능토큰)도 부테린이 창시한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후발로 탄생한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더욱 업데이트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이더리움이 거래도 더 빠르고 전력량도 덜 소모하구요.

​하지만 안전성 부문에서는 비트코인이 더 우위에 있다는 평을 받고 있는데요.

​2016년 6월경, 이더리움이 해커들의 공격으로 인해 이더리움의 약 10% 수준인 약 360여만개를 도난당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은 이런 해킹 사례가 없구요.

 

이더리움 클래식 정의 및 특징 ​

 

 

 

 

이더리움 클래식은 하드포크로 인해 새롭게 생성된 다른 블록체인에 기초하고 있는 디지털 암호 자산입니다. 

​여기서 하드포크란, 블록체인 프로토콜이 어느 한 시점에서 인위적으로 변경되어서 두 갈래로 나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블록체인이 두 갈래로 나뉘게 되면서 이더리움과 같은 기반의 새로운 암호화폐가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이더리움의 하드포크는 약 5년 전인 2016년 7월 20일경 진행되었는데요.

이 하드포크를 통해서 기존의 플랫폼은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불리고, 새롭게 탄생한 플랫폼은 이더리움으로 불리고 있는 것입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호재

 

 

 

 

최근 비트코인 대하락장에도 불구하고, 5월초까지 이더리움과 이더리움클래식 가격이 급등하면서 높이 치솟았죠.​

급등의 가장 큰 이유는, 전세계 1위 암호화폐 사이트인 바이낸스가 NFT 시장 개설 계획을 발표했다는 점입니다.

NFT 시장 개설 등을 진행할 때,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사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았기 때문에 수혜를 받은 것이죠.

그리고 이더리움만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 계약' 이라는 특성도 꾸준히 주목 받고 있는데요. 

이더리움은 자체 프로그래밍 언어를 갖고 있기 때문에. 다른 개발자들이 이더리움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는 점도 큰 강점이죠. 

​개발자가 직접 계약 조건 등을 자유롭게 코딩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형태의 디지털 계약도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들로 인해, 하락장 속에서도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은 신고가를 갱신하면서 고공행진을 보여준 것인데요.

​지금은 비트코인 하락장이 더욱 강세를 보이면서 이더리움도 힘을 못쓰게 되었고, 결국 하락 전환한 상황입니다.

이더리움 최근 가격 동향.

 

 

 

 

이더리움은 최근 급등이 지속되면서 최고점 4,372불까지 터치했었는데요. 

하락빔을 맞으면서, 최근 증가한 상승분을 다 토해내버린 상황입니다.

현재는 약 2,500불까지 내려왔습니다.

이더리움클래식 최근 가격 동향  

이더리움클래식은 이더리움보다 더 높은 폭으로 급등하면서 최고 179달러까지 터치했었죠.

하지만, 마찬가지로 하락빔을 제대로 맞으면서 상승분을 모두 토해낸 상황이네요.

​현재는 약 70불대까지 내려왔습니다.

이더리움 및 이더리움 클래식 향후 전망

현재 글로벌 대형 금흉업계에서는 이더리움이 약 1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더리움이 상승하면 클래식도 당연히 동반 상승을 하겠죠.)

​또한,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시총을 넘어서 1위 자리를 갖게 될 것이란 전망도 함꼐 나오고 있는데요. 

비트코인은 출시 6년차에 시총이 약 50억 달러 수준이었지만 이더리움은 출시 6년 만에 무려 3000억 달러로 증가했기 때문이죠.

이더리움이 과연 비트코인을 제칠 수 있을지, 아니면 비트코인이 금의 지위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이더리움은 영원히 2인자 지위로 남게 될 것인지, 한 번 추이를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저의 의견은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성공적인 암호화폐 투자하시기 기원합니다.

반응형

'경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흥기업 주가 전망  (0) 2021.06.07
현대로템 주가 전망  (0) 2021.06.07
아난티 주가 전망  (0) 2021.05.26
비트코인 김프 뜻, 사이트 확인, 보는법(역프, 환치기)  (1) 2021.05.26
선익시스템 주가 전망  (0) 2021.05.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