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오디텍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1. 4. 2.

오디텍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이번에는 2007년도 8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인 오디텍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업은 반도체의 제조 공정을 기반으로 하여 비메모리반도체 칩과 센서 및 센서모듈, 그리고 시스템의 수직계열화된 제품을 제조하고 있구요. 이 외에 추가적으로 LED응용 관련 제품도 함게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연결대상 종속 기업으로는 비메모리 반도체 칩을 제조하는 오디텍반도체유한공사를 보유하고 있구요.
자동차 전장용 광센서 부품, 국가방위산업, 스마트폰 센서, 센서Package사업, 그리고 여기에 바이오 헬스케어까지 사업 분야를 확대하고 있는 기업이죠.

최근에는 테슬라, 삼성전자의 LED 헤드램프 관련 호재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이구요.

 

지난 1년 동안 오디텍 주가 변동 추이

과거 1년간 오디텍의 주가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3월, 코로나 하락 사태로 인해 주가는 최저 2,235원까지 하락했었는데요. 이후 반등을 하면서 주가는 다시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하락사태로 주가가 하락하기 전의 전고점 부근에서 등락을 반복하면서, 주가 상승이 작은 폭으로 지속되고 있었구요.

그러던 중, 2021년 3월 31일 주가가 갑자기 급등하기 시작하더니 2021년 4월 1일에 최고점 8,34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약간 조정을 보이면서, 주가가 다시 소폭 하락한 상황이구요.

 

오디텍, 차량용 센서 특허 취득 소식

우선 이 소식은, 무려 4년 가까이 지난 소식인데요. 

오디텍이 빗방울을 감지하는 차량용 레인 센서와 태양의 위치를 감지하는 선로드 센서, 그리고 빛의 밝기를 감지할 수있는 오토 라이트 센서의 기능을 하나의 센서에 통합시킨 차량용 통합 센서에 대하여2017년 6월 19일날 특허를 취득했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주가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소식은 아니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가져왔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디텍 자회사 엔비엠, 돼지열병 백신 개발 소식

그리고 이 소식은 2019년 6월에 있었던 소식입니다.
이 당시, 에디디텍의 자회사인 엔비엠이 돼지열병 백신 개발을 마친 것으로 뒤늦게 알려진 것인데요.
엔비엠이 돼지 열병, 구제역, 광우병 등에 적용시킬 경구용 재조합 백신의 개발을 완료했다는 것입니다. 내부적으로 돼지를 대상으로 하는 전 임상을 마쳤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엔비엠은 2007년~2012년까지 전주생물소재연구소와 함께 국책과제인 식물을 이용한 돼지콜레라 경구백신 개발 관련 과제를 수행하기도 한 바 있었구요.

서울대학교 수의대 전문연구팀과 공동으로 연구개발을 진행, 효능을 확인해 백신 개발을 완료한 것이였죠. 식물(벼)의 줄기세포 배양을 활용해서 항원을 추출하는 기술을 이용한 것이라고 하네요.

 

오디텍 자회사 엔비엠,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 발현

한창 코로나로 난리였던 2020년 3월, 지플러스생명과학은 식물 기반 플랫폼을 통해 코로나의 재조합 백신 후보물질이 식물에서 발현되는 것을 확인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동물 실험에 돌입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앞서 오디텍의 자회사인 엔비엠이 지플러스생명과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식물기반 단백질 생산 및 식물기반 바이오 의약품 개발에 대하여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엔비엠은 식물로부터 고가의 유용 단백질 등을 대량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재조합 백신 개발을 완료하게 될 경우 수혜를 입게 되는 기업이죠.
이 때문에 이 날 엔비엠의 지분을 약 38% 보유하고 있는 오디텍의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이 소식 이후에는 아직까지 구체적인 진행 내용에 관해 밝혀진 바 없는 상황이니 참고바랍니다.

 

오디텍, 테슬라 공급 예정인 삼성전자 부품 독점 공급 소식

2021년 3월 31일, 삼성전자에 속한 LED사업팀이 테슬라 기업에 LED 헤드램프를 공급하게 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는데요.

소식으로 인해 LED의 필수 부품인 제너다이오드를 우리나라 최초로 개발하여 삼성에 독점으로 공급중인 오디텍 주가가 수혜를 입었습니다.
오디텍은 LED의 핵심부품으로 여겨지는 제너다이오드의 국내시장 점유율을 무려 90%이상 차지하고 있구요. 삼성전자, LG등에 공급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테슬라는 모든 주력 자동차종에 LED 헤드램프를 기본적인 옵션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향후 삼성전자의 LED 헤드램프 공급량 증가와 함께 오디텍의 수혜도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네요.

이 날, 오디텍은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오디텍 최근 재무정보 분석

최근 오디텍의 재무정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이후 현재까지 연간매출액은 약 400억원대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당기순이익은 2018년 : 35억원, 2019년 : 21억원을 기록했는데요. 2020년도에는 순이익 55억원을 기록하며 흑자를 이어감과 동시에 흑자 폭을 더 확대시킨 모습이네요. 

 

오디텍 주식 배당금 지급 추이

오디텍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분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해주는 기업입니다.

2017년, 2018년, 2019년, 2020년 배당금은 모두 1주당 100원을 지급해줬구요.
시가배당률은 약 1~2%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최근 몇 년 간, 재정상태와 배당금 지급 등 모두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이네요.

 

최근 한 달 간, 기관투자자 및 외국인 주식 거래 추이

지난 한 달 동안 기관투자자와 외국인의 매매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관투자자의 경우를 보시면, 일단 거래량이 많지는 않은 편이구요. 그리고 지난 한 달 간 매도세가 매수세보다 더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투자자의 지분율은, 약 한 달 전 6%대에서 최근 4% 밑까지 내려온 상황이네요.

최근, 기관투자자와 외국인 모두 매도세가 앞서고 있다는 것이죠.

 

과거 10년 간 오디텍 주가 변동 추이 및 주가 전망

지난 10년 동안 오디텍의 주가 변동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10년간 최고점은 2013년 5월에 기록한 13,674원이구요. 최저점은 2020년 3월에 기록한 2,235원입니다. 최근들어 주가가 급등하고 있긴 하지만, 10년동안의 추이를 보면 전고점까지 약 두 배 가량 남은 상황이네요.

코로나 장기화 등 글로벌 경기침체와 불확실성의 지속으로 인해, 전방산업의 부진 등으로 주력제품의 수요가 감소하고 있으며 외형 성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이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최근 삼성전자, 테슬라 LED 관련 대형호재가 있었죠. 현재 자동차 산업 분야의 패러다임이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바뀌어 가면서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LED 장착은 필수적인 방식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관련 업계에서는 차량용 LED 시장 규모가 지난해 189억달러에서 올해 에는 약 226억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갈수록 변화하는 자동차 산업에서, 또 어떤 호재로 수혜를 입을 수 있을 지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이상입니다.

항상 저의 의견은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성공적인 투자하시기 기원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04.01 - [경제 정보] - 모베이스전자 주가 전망

 

모베이스전자 주가 전망

모베이스전자 주가 전망 이번에는 1994년도 10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모베이스전자 주가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베이스전자는 폴란드, 중국 등 해외에 여러 개의종속법인을 두고 있구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카톡 오픈채팅방 오시면, 새로운 글 소식을 알림해드리겠습니다.^^(비밀번호 : 2277)

 

객관적인 주식 정보 및 소식 공유

#주식 #주식정보 #주식소식 #코스닥 #코스피 #나스닥

open.kakao.com

 

반응형

'경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엠씨넥스 주가 전망  (0) 2021.04.05
수산중공업 주가 전망  (0) 2021.04.03
엔시스 주가 전망  (0) 2021.04.02
라온시큐어 주가 전망  (0) 2021.04.02
모베이스전자 주가 전망  (0) 2021.04.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