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아이진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1. 3. 25.

아이진 주가 전망

 

 

이번에는 2015년도 11월 16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아이진 주가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업은 의약 및 약학 연구 개발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설립 후 2013년도 11월에 코넥스 시장에 먼저 상장되었는데요. 이후 기술성 평가를 거치게 되어 2015년 11월 코스닥 시장에 이전 상장하게된 것인데요.

아이진의 주력 제품으로는 당뇨망막병증 치료제,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등이 있구요. 현재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허혈성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바이오 신약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 최초로 비증식성 당뇨망막병증 치료제인 EG-Mirotin을 개발한 기업으로써, 프랑스에서 임상 2a상 최종보고서를 준비 중이며 미국에서의 후속 임상 진입을 계획하고 있구요.

최근에는 mRNA 임상 관련해서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이죠.

 

지난 1년간 아이진 주가 변동 추이

 

 

과거 1년 동안 아이진 주가 변동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3월경, 코로나 하락사태로 인해 최저 4,240원까지 하락했었는데요. 이후 바로 반등을 하면서 주가는 제자리로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기세를 이어나가면서 약 17,000원까지 상승했었는데, 다시 하락한 후 롤러코스터를 타면서 등락을 계속 반복해왔었죠. 17,000원을 돌파하지 못한 상태로요.

그러던 중 2021년 3월 11일부터 다시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하더니, 3월 24일에는 최고 20,200원까지 터치하고 살짝 내려온 상황입니다.

 

아이진, 동물실험에서 백신 면역원성 확인 소식

 

 

2020년 11월 16일, 아이진은 현재 개발하고 있는mRNA 기반의 코로나 백신에 관한 동물 실험을 통해서 면역원성을 확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이진의 코로나 백신은 현재 임상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보이고 있는 모더나,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과 유사한 mRNA 기반의 백신이라고 하는데요.

mRNA는 인체 내에 주입되어 단백질을 발현시킴으로써 항체의 형성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이번 면역원성 확인으로 인해 백신 개발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되었네요.

 

아이진, 이연제약과 mRNA 백신 공동개발 협약

 

 

2020년 11월 17일, 아이진은 이연제약과 코로나 mRNA 백신의 생산과 후속 파이프라인 공동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번 계약을 통해서, 아이진은 임상시료와 상용화 제품 생산처를 확보하게 되면서 성공적인 임상과 상용화에 매진할 것이라고 하구요. 이연제약은 아이진에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코로나 mRNA 백신의 비임상 및 임상시료와 대량 생산을 진천공장에서 진행할 계획고, 향후에도 단계적으로 충주공장 생산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번 두 회사의 업무협약 체결을 기반으로, 양사는 후속 파이프라인에 대한 공동개발 계약을 통해 mRNA에 기반한 의약품 개발에도 나설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진, 면역증강 조성물 및 용도 미국 특허 등록

2020년 11월 24일, 아이진은 자체 개발한 양이온성 리포좀과 "면역원성 조절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면역증강용 조성물"과 "용도"에 관해 미국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등록을 마친 특허는 보건복지부의 감염병위기대응기술개발 지원에 의해 연구개발된 것인데요. 이 기술은 아이진이 현재 개발하고 있는 mRNA 기반 코로나 백신(EG-COVID)에도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다. 그리고 아이진에서 개발하여 호주에서 임상1상을 진행하고 있는 대상포진 예방백신에도 물론 사용된다고 하네요.

미국에서 이번 특허 등록이 완료되면서, 아이진의 mRNA 코로나 백신 개발이 더 힘을 내줄 것으로 보이구요. 특히 이번 특허는 대상 조성물의 운송과 보관에 관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냉장 온도에서도 보관할 수 있도록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진, mRNA 백신 모더나 수준 효능 입증

2021년 3월 11일, 아이진이 개발하고 있는 mRNA 기반의 코로나 예방백신(EG-COVID)이 비임상 효능 평가에서 모더나의 백신 수준의 중화항체 역가를 확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중화항체는 바이러스 입자 표면에 결합하여 바이러스와 세포 수용체의 결합을 방해하는데요. 이를 통해서 바이러스의 감염성을 중화시키는 것이구요. 백신을 개발함에 있어서 바이러스에 대한 방어력을 평가할 때 중요한 지표로 사용된다고 하네요.

이번 중화항체 효능을 평가하는 시험에선, 혈액 내에 생성된 항체의 중화항체능력을 평가하는 플라크억제시험법을 사용했는데요.

바이러스의 감염을 억제시켜주는 IC50 TITER(중화항체 역가)가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 비임상 결과와 유사한 수준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이로써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으로써의 효능을 증명한 것이죠.

 

아이진, mRNA 백신 플랫폼 개발 소식

2021년 3월 17일, 아이진이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장을 마감했었는데요.

이 날 한국투자증권이 상온에서 보관 가능한 mRNA(리보핵산) 신종 코로나 백신 EG-COVID를 개발 중인 아이진에 대해서 백신 플랫폼 개발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아이진은 mRNA 전달체, EG-COVID 조성물에 관한 국내 특허 출원을 마쳤으며, 2021년 3분기에 임상 1상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정부에서 mRNA 백신 개발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만큼 정부의 지원 및 혜택도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죠. 

mRNA 백신은 신속하고 유연한 개발이 가능하기 때문에, 향후 항암백신 부문의 개발 영역으로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네요.

 

아이진, 코로나 백신 비임상 논문 발표 호재

2021년 3월 24일 아이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예방백신(EG-COVID이라고 불림) 비임상 연구 논문이 콜드스프링하버 연구소의 바이오리시브에 게재되었다고 발표했는데요.

우선, 바이오리시브라는 곳은 세계 최초 논문발표의 이력을 증명받기 위하여 연구진들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논문은 EG-COVID의 효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닙니다. 그리고 EG-COVID가 동결건조제형으로 냉장 보관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화이자와 모더나의 극저온 유통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보이구요.

이 소식이 발표되면서, 아이진은 이 날 10% 상승한 가격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아이진 최근 재무정보

아이진의 최근 재무정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연간 매출액을 보시면, 2018년도 이후 약 20~40억원대로 들쭉날쭉한 상황이구요.

연간 당기순이익은, 2018년 -59억원 손실 / 2019년 -87억원 손실 / 2020년 -149억원 손실을 기록하면서 계속해서 적자를 이어나가고 있구요.
손실 폭도 계속해서 커지고 있는 상황이네요. 재정 상태가 매우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아이진, 주식 배당금 미지급

최근 계속해서 재정적으로 적자가 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당연한 말씀이지만, 현재 주주분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실적이 개선되면 주주분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해줄수도 있겠지만, 현재 재무정보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시간이 조금 더 걸릴 것 같네요.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 매매 동향

지난 한 달 동안 기관 및 외인의 주식 거래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 10일까지는 기관의 거래량이 없었는데요. 3월 11일부터 거래량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매수세가 매도세보다 더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거래 동향을 보시면, 지난 한 달 동안 1% 미만 수준을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난 10년간 아이진 주가 추이, 주가 전망

지난 10년 동안 아이진의 주가 변동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점은 2018년 4월 37,600원이였구요. 최저점은 2020년 3월 4,240원입니다.

최근 1년 동안만 주가가 롤러코스터를 타는 줄 알았는데, 10년 주가를 봐도 롤러코스터는 변함이 없네요. 등락이 아주 심한 편입니다.

당뇨망막증과 대상포진백신 등 주요의 파이프라인의 임상으로 인한 기술수출을 통해서 향후 외형 성장이 전망되는 기업이구요.
최근 mRNA 백신과 백신 플랫폼, 그리고 임상 등의 호재로 인해 투자자분들의 관심이 모이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향후 개발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주가는 지금보다 더 뛸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이네요.

항상 저의 의견은 참고만해주시기 바라며, 성공 주식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03.24 - [경제 정보] - 바이오다인 주가 전망

 

바이오다인 주가 전망

바이오다인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2021년 3월 17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바이오다인 주가 전망에 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09년 재창립된 (주식회사)바이오다인은 암 진단을 하기 위한 PATHPLOR

aa17.tistory.com

 

 

 

카톡 오픈채팅방 오시면, 새로운 글 소식을 알림해드리겠습니다.^^(비밀번호 : 2277)

 

객관적인 주식 정보 및 소식 공유

#주식 #주식정보 #주식소식 #코스닥 #코스피 #나스닥

open.kakao.com

 

반응형

'경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승일 주가 전망  (0) 2021.03.25
위지트 주가 전망  (0) 2021.03.25
국일제지 주가 전망  (0) 2021.03.25
혜인 주가 전망  (0) 2021.03.24
원익큐브 주가 전망  (0) 2021.03.24

댓글